<휴롬> 가족 체험학습 '다같이 냠냠' 참가자 모집
상태바
<휴롬> 가족 체험학습 '다같이 냠냠' 참가자 모집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03.21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10월까지, 총 10회 진행
 

건강주방가전기업 ㈜휴롬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한 도농교류 형태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인 ‘자연체험 가족여행 다같이 냠냠’을 진행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자연체험 가족여행 다같이 냠냠’은 <휴롬>이 농림축산식품부, (사)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와 함께 도시의 가족들이 농촌 마을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연을 배우고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는 <휴롬>이 농식품부와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식생활교육과 도시 농촌간 상생 교류를 위해 민관이 함께 기획하고 시행하는 의미있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휴롬>은 도시권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가능한 곳으로 체험학습소를 지정했다.

4월, 5월, 9월, 10월에는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오감도토리 마을에서, 6월부터 8월까지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청계목장에서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각 프로그램은 제철 농산물과 농촌의 자연경관 및 전통문화, 생활과 산업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농촌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한 체험학습으로 구성됐다.

올해 첫 번째 ‘자연체험 가족여행 다같이 냠냠’은 오는 4월 15일 토요일에 진행된다.

참가 가족들은 여주 오감도토리 마을에서 딸기를 직접 수확하고 평소 식탁에서만 보던 과일, 채소가 어떻게 자라는지를 눈으로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쿠킹 클래스를 통해 직접 수확한 딸기로 천연주스를 만들며 자연스럽게 과일, 채소에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한다. 이외에도 바른밥상 교육을 비롯해 정승 만들기, 쌀 케이크 만들기, 인절미 떡 메치기 체험 등 식생활 교육과 농촌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참가 가족 모집 기간은 20일부터 4월 10일까지이며 총 40명을 모집한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휴롬> 자연체험 가족여행 다같이 냠냠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huromtravel/)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휴롬> 김재원 대표는 “도농 교류 활성화에 보탬이 됨과 동시에 과일, 채소를 통한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취지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자연체험 가족여행을 기획하게 됐다”며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체험을 통해 농촌의 문화와 건강한 먹거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