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로
상태바
스마트로
  • 임나경 기자
  • 승인 2014.02.1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포 사장님의 든든한 성공 사업 파트너!
SALT 서비스

(주)스마트로가 신개념 토털 솔루션 패키지인 ‘SALT 서비스’를 개발해 점포를 운영하는 점주들의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어 화제다. SALT 서비스는 점포에서 필요로 하는 금융, 마케팅, 소싱, 경영지원 등을 도맡아 지원하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무엇보다 가맹점에서 당장 필요로 하는 부분을 SALT 서비스로 해결하게 돼 점포 운영과  매출을 끌어올리는 데 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가맹점 운영 관리에 효과적인 서비스 플랫폼
(주)스마트로가 점포를 운영하는 점주들의 든든한 마케팅 지원을 하고 나서 눈길을 끈다. 점포에서 POS를 통해 단순히 제품을 계산하고 매출을 관리하는 차원에서 벗어나 다양한 SALT 서비스를 하고 나선 것. ‘SALT’는 가맹점을 운영하는 모든 사장들에게 소금같이 중요하고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SALT는 POS를 통해 점포를 운영하는 가맹점주들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이들이 창업과 운영에 필요로 하는 자금 대출과 각종 마케팅, 구인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점주가 점포를 운영하면서 가장 크게 겪는 운영자금은 아프로캐피탈과 연계해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계열회사인 BC카드와 제휴를 맺어 가맹점 홍보 LMS 서비스 등 다양한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본사에서는 스마트로 SALT 프로그램을 POS에 설치만 하면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돼 가맹점주들의 점포운영 관리가 보다 손쉬워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출 올리는 맞춤형 타깃 마케팅 눈길
SALT 서비스는 점포 사장들이 기존에 전단지나 현수막 등으로 점포 홍보를 했던 것과는 달리 타깃 마케팅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홍보를 대신한다. 무엇보다 점주들이 가장 많은 어려움을 겪는 구인서비스를 알바천국과 제휴를 맺어 프로그램을 개발,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점포 사장님들의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주고 있다. 이 외에도 kt렌터카와 제휴를 맺어 차량렌탈 서비스도 제공한다. KT뮤직을 통한 뮤직서비스 등도 최근 저작권 문제로 강화된 음원서비스를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매출관리서비스와 부가세 신고 지원서비스까지 SALT 서비스를 통해 점포 운영의 모든 것을 손쉽게 해결하고 있다.
(주)스마트로 최보윤 대리는 “스마트로 SALT 서비스는 POS를 통해 점포 사장들이 점포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대부분의 서비스를 바로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 역할을 한다. 수익보다는 공익적인 측면에서 SALT 프로그램이 개발됐으며, 가맹점주들의 점포 운영과 관리에 손쉬운 도움을 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한다.

스마트로 SALT 서비스 문의
1666-9114,
www.smartro.co.kr



SALT 서비스로
금융, 마케팅, 소싱,
경영지원 원스톱 해결!

김경식 부장
브이에스컴퍼니(주) <벤또랑> 기획팀

수제도시락전문점 <벤또랑>을 운영 중인 브이에스컴퍼니(주)는 스마트로가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  차별화된 포스 시스템 SALT 서비스를 업계 처음으로 선보여 왔다. 이에 <벤또랑> 김경식 부장은 본사차원에서 가맹점 운영에 유용한 서비스 플랫폼 SALT를 적극 추천한다.

“지난해 선보인 SALT 서비스는 이미 가맹점에서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무엇보다 가맹점에서 절대적으로 필요로 하는 구인서비스나 마케팅, 대출 서비스를 점포 내에서 POS를 통해 점주가 몇 번만 터치하면 원스톱으로 가능해 이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경식 부장은 기존 POS가 계산과 매출관리 등의 기능에서 출발해 가맹점의 금융, 마케팅, 소싱, 경영지원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해 가맹점주들의 점포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한다.
또 BC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가맹점 홍보 LMS 서비스 제공,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가맹점 매출을 올리는 데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가맹점 지역을 중심으로 특정 지역에 해당하는 고객들에게 맞춤형으로 프로모션을 펼칠 수 있어 가맹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고. 점포의 금융, 마케팅, 소싱, 경영지원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 플랫폼 SALT. 그야말로 프랜차이즈 본부의 역량까지도 소화해 가맹점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고 있는 셈이다. 알바천국과 제휴를 맺고 운영하는 구인, KT뮤직과 제휴를 통한 BGM 제공, 포인트 조회와 적립은 물론, 전자상품권 서비스 등으로 가맹점의 홍보 마케팅에 적극 활용돼 점포 운영과 매출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울러 점포의 매출관리에서부터 부가세 신고 지원 서비스까지 몇 번의 터치만으로도 든든한 점포 운영을 도모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대출과 구인서비스 SALT가 해결했죠!

<벤또랑> 방배점 이정만 대표
<벤또랑> 이정만 사장은 스마트로 SALT 서비스를 통해 점포 운영이 한결 손쉬워졌다. 아웃도어, 외식업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를 물색해오며 1년간 시장조사를 꼼꼼히 해온 그는 국내 도시락 시장에 확신을 갖고 일본식 수제도시락 전문점인 <벤또랑>을 오픈했다. 오픈 후 POS를 통해 점포 계산 및 매출 통계 등 간단한 프로그램만 사용해오다가 지난해 9월부터는 스마트로 SALT 서비스를 추천받아 활용하기 시작했다. “스마트로 SALT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운영자금 대출과 인력서비스를 받았다. 특히 외식업에서는 인력이 가장 큰 문제인데, 알바천국과 제휴된 인력으로 손쉽게 직원을 구할 수 있었다.” 지난해 연말에는 방배동 인근 지역의 BC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문자 서비스를 통해 스페셜 이벤트를 펼쳐 <벤또랑> 방배점을 홍보하는 효과도 톡톡히 누렸다. 문자를 받은 고객들이 카운터에 문자를 제시하면 요일별 특별할인행사를 펴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했다. 이 사장은 지난 12월 한 달간 고객들을 대상으로 펼친 스페셜 이벤트로 <벤또랑> 방배점 홍보는 물론, 고객들의 재방문율을 높일 수 있었다. 그는 무엇보다 SALT 서비스 사용법이 어렵지 않고 간단해 점포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설명한다.

SALT 맞춤형
마케팅이 있어 든든합니다

<프리울리베네치아> 목동점 최윤정 대표
고품격 이탈리아레스토랑을 표방하는 <프리울리베네치아>는 5개월째 점포 운영을 도모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줄을 설 정도로 연일 문전성시다. 지역 특성상 낮에는 주로 주부고객들이 많고, 저녁시간대와 주말에는 직장인이나 가족고객이 주류를 이룬다. 그야말로 목동의 패밀리레스토랑을 방불케 하는데, 점포 운영의 활성화 뒤에는 또 다른 이유가 한 몫을 하고 있다. <프리울리베네치아> 목동점 최윤정 대표는 스마트로 SALT를 통해 점포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BC카드 홍보서비스가 그것인데, 목동지역의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 대상으로 연말 프로모션을 펼쳤던 것. “10일 정도 이벤트를 했는데, 목동 지역에서 BC카드를 사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휴대폰으로 이벤트 문자제공 서비스를 했습니다. 고객이 점포에 와서 이를 카운터에 제시하면 문자를 확인한 뒤 음식을 서비스했습니다. 물론, 신규 고객 확보에 큰 도움이 됐고, 앞으로는 단골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도 추가적으로 병행할 생각입니다.” SALT 서비스는 POS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프로그램을 설치해 언제든지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월 말부터 제공되는 앱 서비스는 가맹점주들이 다른 POS를 사용하고 있더라도 누구나 앱을 다운받아 SALT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