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가기 싫어지는 만화카페
상태바
집에 가기 싫어지는 만화카페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7.03.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콩툰>

1년동안 시범운영을 거쳐 지난 2016년 8월 본격적으로  만화카페의 붐을 일으키고 있는 만화카페 <콩툰>. 자체 R&D공장을 통한 양질의 메뉴개발과 남녀노소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추억의 만화카페 콘셉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 <콩툰> ⓒ사진 황윤선 기자

Point 01 1년의 시범운영
기존 만화방의 특성을 살리고 고객들이 편안하고 재밌게 즐기다 갈 수 있는 곳을 만들고 싶었다는 명의수 대표. 만화카페의 특성상 개인창업의 진입문턱이 낮고, 차별화가 쉽지 않았다. 
그렇기에 <콩툰>은 2015년 청담 본점 오픈 후 1년의 시범운영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며 다양한 메뉴개발과 더불어 다양한 아이템의 테스트를 거친다. 이런 과정을 통해 축척한 노하우와 기존 만화방만이 가지고 있던 향수를 살려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놀이문화공간 <콩툰>이 탄생할 수 있었다. 
더불어 <콩툰>의 명 대표는 이미 <디저트39>, <투더디프런트> 등의 디저트카페를 운영 중에 있었고 자체적인 R&D공장을 통한 퀄리티 높은 메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브랜드와 더욱 차별화된 만화카페를 만들 수 있으리라 확신했다.

Point 02 맛있는 만화카페
기존 만화카페는 보통 PC방 업계쪽에서 만화방과 카페를 결합해 브랜드를 론칭하는데 비해 <콩툰>은 자사의 R&D공장을 통해 카페에서 만화카페로 진화한 형태다.
<콩툰>의 디저트는 외국계 전문 디저트 기업, 최고급 호텔, 프랑스 전문 제과 과정 수료 등 적게는 수년에서 많게는 20~30년 경력의 장인들이 모여 연구·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수없이 이어지는 각종 테스트를 통해 고객에게 가장 맛있는 디저트를 제공한다는 <콩툰>의 기본이념을 통해 맛있는 만화카페가 탄생한 것. 그렇기에 기존 카페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이미 시범운영을 통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고 좋아하는 메뉴만을 엄선해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 
또 약 2만여권의 책은 소설, 아동도서, 만화책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고 있어 다양한 세대가 찾아올 수 있는 공간이 됐다. 아늑한 룸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급 디저트와 만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콩툰>. 고객들의 편의를 배려한 샤워시설까지 구비해 오래 머무는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으며 추가매출로 이어지고 있다. <콩툰>은 기본적으로 추억의 만화방 콘셉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로에게 편지를 쓰고 100일 후에 받아볼 수 있는 우체통도 비치 중이다. 명 대표는 “진심어린 손 편지를 씀으로써 지난 향수를 떠올릴 수 있고 특별한 의미를 가질 수 있는 장소, 다시 찾을 수 있는 장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할 생각이다.
 

▲ <콩툰> ⓒ업체제공

Point 03 신뢰경영으로 폐점률 0%
<콩툰>은 지난해 8월부터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하고 있으며 현재 20호점까지 오픈된 상태다. 수익을 위해 무작정 가맹점을 늘리기보다 세심하게 상권분석을 통해 가맹점주와 고객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렇기에 무작정적인 역세권이나 대학가보다 가족들과 같이 찾을 수 있고 직장인 및 학생들이 편하게 놀 수 있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상권선택을 하고 있다. 
현재 시행중인 홍보마케팅은 다양한 분야의 연예인을 내세운 온라인 바이럴 영상을 비롯해 뮤직비디오와 콘서트 협찬, 슈퍼카 홍보, 드라마 촬영 제작지원 등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슈퍼카 홍보같은 경우 오픈 3일전 오픈예정 지역을 순회하며 홍보를 하는 것으로 <콩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명 대표는 “<콩툰>은 좋은 서비스와 좋은 공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의 진정성을 지향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방향성 또한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가고 있고, 다양한 홍보를 통해 가맹점주 및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한다. 
현재 <콩툰>은 스포츠 조선 ‘2016특별기획 대한민국 신뢰브랜드 대상 수상’, 스포츠 서울 ‘2016년 고객 신뢰도 대상’ 등 신뢰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선정된 이력과 함께 폐점률 0%를 자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