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가성비 높은 주점 인기
상태바
외식업계, 가성비 높은 주점 인기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01.18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담동 말자싸롱> 저렴한 치맥 전문점으로 입소문
 

최근 주류 출고가 상승과 AI 사태 등으로 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면서 가성비 트렌드가 여전히 외식업계를 강타하고 있다.

특히 주점프랜차이즈들은 2017년 정유년을 맞아 경기 불황으로 술자리를 자제하는 직장인들과 이제 막 성인이 돼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98년생을 겨냥, 합리적인 가격대의 실속 메뉴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금탑 F&B의 스몰비어 <청담동 말자싸롱>은 2천원 대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가격으로 술과 안주들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최근 AI 파동으로 치킨값이 2만원 대를 육박할 정도로 오른 가운데, <청담동 말자싸롱>은 인기메뉴인 치킨을 7천원~8천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치킨 전문점을 능가하는 맛을 보여주고 있어 청년층과 중장년층 모두에게 인기 있는 ‘치맥’을 즐길 수 있다.

<청담동 말자싸롱>의 또 다른 인기메뉴인 떡볶이와 감자튀김도 5천원 이내로 즐길 수 있어 가성비 좋은 스몰비어 치맥 전문점으로 고객들의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또한 <청담동 말자싸롱>은 말자캐릭터를 살린 톡톡 튀는 인테리어로 젊은 고객의 기호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마포갈매기>를 비롯 다양한 외식 기업을 운영하는 기업 디딤의 <미술관>도 다양한 안주와 요리들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공하고 있다. <미술관>은 메뉴 대부분이 1만원~2만원대에 푸짐한 양이 특징으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매 분기마다 트렌드를 반영한 시즌성 신메뉴를 저렴하게 선보이는 점 역시 가성비를 따지는 고객을 모으는 큰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가업FC의 실내 포차 브랜드 <포차어게인>은 최근 가성비를 앞세운 '69메뉴' 라인업을 확대하며 가성비 높은 주점으로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만두똥집 탕수육, 춤추는 가쓰오부시면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 ’69 메뉴’는 6900원 균일가로 제공되지만 품질은 1-2만원대를 지향한다는게 업체측 설명이다.

<청담동 말자싸롱> 관계자는 “계속되는 불경기에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고 그동안 주점을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새내기 성인들에게는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높은 가성비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저렴하고 맛있는 메뉴를 꾸준히 개발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