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파’ 소비자 겨냥, 다양한 미국산 소고기 세트 출시
상태바
'실속파’ 소비자 겨냥, 다양한 미국산 소고기 세트 출시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01.17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션, 미국육류수출협회 '프레시한 스토리 기획전'
 

대형마트와 온라인 몰들이 불황 속에서 ‘실속파 소비자‘를 겨냥한 다양한 미국산 소고기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 불황 속 ‘욜로(YOLO)족’, ‘포미(FORME)족’ 등 ‘실속파 소비자’를 잡아라

‘실속파 소비자’는 프리미엄 상품 구매에 투자를 아끼지 않으면서도 품질 대비 가격(가성비)을 꼼꼼하게 따지는 소비자를 뜻한다. 욜로(YOLO)족, 포미(FORME) 족 등 “새로운 소비트렌드”와  “불황 속 소비촉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후회 없이 이 순간을 즐기며 살자’라는 YOLO(You only live once)족과 자신이 가치를 두는 제품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포미족(ForMe族)이 새로운 소비층으로 주목 받고 있다.

 

▲ 대형마트, 프리미엄 상품은 물론 실속형 상품도 다양

이러한 추세에 발 맞춰 대형마트에서는 프리미엄 품질을 바탕으로 다양한 가격대의 미국산 소고기 상품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는 LA꽃갈비 세트(3KG)를,  롯데마트는 찜갈비 세트(2KG)를, 홈플러스는 실속형 불고기세트(2KG)와 샤브샤브 세트(1.8KG)를 판매한다. 프리미엄 품질을 바탕으로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제공해 ‘실속파’ 소비자들의 니즈를 맞추고 있다.

이마트의 LA꽃갈비 세트는 미국산 초이스 등급으로 뛰어난 품질과 갈비 중에서도 마블링이 우수한 6~8번 갈비를 사용해 갈비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

롯데마트의 찜갈비 세트는 부드러운 육질과 특유의 맛으로 설 대표 음식인 갈비찜으로 제격이다.

홈플러스의 미국산 소 불고기 세트는 전통식 양념에 어우러진 광양식 불고기와 언양식 불고기가 함께 구성된 실속형 선물세트이다.

샤브샤브 세트는 샤브샤브 용으로 사랑 받는 부위인 척아이롤, 차돌양지, 전각(앞다리살)로 구성 되어 다양한 맛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온라인 몰 상품, 지인 선물용으로도 손색없어

온라인 몰에서도 다양한 미국산 소고기 상품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들 오픈마켓은 설을 앞두고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을 찾을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또 설을 맞아 비슷한 소비트렌드 추구하는 친구와 지인을 위한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온라인 오픈마켓 사이트인 옥션과 11번가에서는 이달 9일~24일에 걸쳐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 선물로 인기가 좋은 갈비세트를 중심으로 실속 있는 선물 세트가 준비 된다.

특히 옥션에서는 미국육류수출협회와 함께하는 프레시한 스토리 기획전을 진행한다. 설 선물세트, LA갈비/찜갈비, 구이용/불고기용 상품을 판매하며 LA갈비세트(4KG), 찜갈비세트(1.8KG) 등의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11번가에서는 프리미엄 상품인 LA 갈비 고메이 세트(4.6KG)와 실속형 상품인 LA 갈비세트(2KG) 등이 판매된다.

미국육류수출협회 양지혜 지사장은 “미국산 소고기 상품세트는 최근 식자재 소비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품질을 바탕으로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구성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국산 소고기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