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S LIBRARY 2016년 12월 2
상태바
CEO'S LIBRARY 2016년 12월 2
  • 조승희
  • 승인 2017.01.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절함을 과자로 전파하는 기업
「카인드 스토리」

대니얼 루베츠키 / 열린책들 / 1만 6000원

미국사회의 혁신적인 기업가, 여러 매체에 선정된 기업가로 널리 알려진 대니얼 루베츠키는 스낵 회사 대표다. 하지만 그와 그의 회사가 인정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상식이었던 방식을 뒤집어버렸기 때문이다. 그는 기존의 과자와 달리 통견과류와 씨앗 그리고 과일 등의 자연 성분을 꿀로 혼합해 혈당 지수를 낮추고 영양을 풍부하게 만들었고, 포장을 뜯지 않아도 제품을 들여다 볼 수 있는 포장이 된 스낵바를 생산했다. 그리고 카인드의 목표는 수익 창출만이 아닌 훌륭한 제품을 판매하는 비즈니스, 사람들에게 친절한 행동을 하도록 영감을 불어넣는 브랜드가 되고자 했다. 잘못된 타협을 하지 않겠다는 한 기업가의 믿음에 관한 그리고 그 믿음이 성공에 이르는 과정을 보며 기업정신을 배워보시길.

 

 

준비된 자는 결코 실패하지 않는다
「프랜차이즈 사업 성공비밀노트」

서민교 / 중앙경제평론사 / 2만원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4년 사이에 약 21% 증가했다. 지속되는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프랜차이즈 사업만큼은 여전히 호황을 누리고 있는 셈이다. 극심한 취업난 속의 실업자, 조기 퇴직자 등이 제2의 직업으로, 혹은 재기의 돌파구로 너도나도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그런 이들에게 프랜차이즈업계의 실력자인 저자가 자신의 오랜 현장 경험을 토대로 예비가맹점사업자들이 창업 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들을 11단계로 나누어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각 단계별로 예비가맹점사업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체크포인트를 관련 법률조항과 다양한 근거 자료 등을 인용하여 친절하고 자세하게 짚어주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이 되길 바란다.

 

 


임대인과 임차인의 상생을 위해
「합법적으로 임차인을 내쫓아드립니다」

구본기 / 초록비책공방 / 1만 2500원

‘상가임차인의 권리를 강화한다’는 취지로 2013년 [상가임대차보호법] 개정안이 통과된 후 많이 나아졌다고 말하지만 임차인의 권리는 아직도 살얼음이다. ‘임대차 계약 후 최장 5년 동안 계약갱신 요구권을 인정해준다’는 개정안 곳곳에 빈틈이 있어, 임대인들은 여전히 마음만 먹으면 ‘법대로’ 임차인을 내쫓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현재의 [상가임대차보호법]이 얼마나 빈틈이 많은지를 역발상으로 접근했다. 즉 임대인의 입장에서 ‘임차인을 얼마나 합법적으로 손쉽게 내쫓을 수 있는지’를 보여줌으로써 지금의 [상가임대차보호법]의 허점을 조목조목 정리했다. 또한 이 책을 통해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가 같이 상생할 수 있는 방법도 찾아볼 수 있다.

 

소비자의 핵심을 읽어라
「미친 세일즈」

차미경 / 라온북 / 1만 3800원

일반적인 영업인들 고객에게 물건을 팔려고 하지만 영업의 고수들은 고객이 스스로 선택하여 살 수 있도록 유도한다. 그리고 그 소비가 합리적인 선택을 했다고 생각하도록 만든다. 이렇게 소비자의 핵심 ‘니즈’를 읽고 마음을 움직여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을 담은 이 책은 업무 초반에 저지르는 실수를 지적하고, 시대에 맞는 세일즈를 담고 있다. 현재 저자가 ‘매출상승연구소’를 운영하면서 만나는 사업자들의 시행착오를 분석하며 그에 맞는 대안들을 자세히 담아냈다. 또한 세일즈의 잘된 예와 잘못된 예를 들어가며 영업 스킬을 집어주고 있으니, 세일즈를 새롭게 알고 싶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