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나홀닭> 사당점
상태바
<누나홀닭> 사당점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4.01.1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 브랜드 비움의 미학속으로
<누나홀닭> 사당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국민 먹거리 ‘치킨’. 하지만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맛집’으로 불릴 만한 곳이 없다는 혹평이 많다. 그 속에서 독보적인 ‘맛집’으로 인정받은 치킨호프 브랜드 <누나홀닭>은 ‘카페형 호프’ 콘셉트를 가장 저시작하고, 가맹점주와 상생하는 착한 프랜차이즈 원칙을 고수한다. 최근에는 차별화된 인테리어 변화로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치킨호프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한다. 성황리에 오픈한 <누나홀닭> 사당점에서 그 변화를 직접 확인했다.

누구나 반한 <누나홀닭>의 매력
‘여성들을 위한, 여성들이 원하는 치킨호프 브랜드는 없다’는 명제에서 시작된 <누나홀닭>. 깔끔하고 감성적인 것을 선호하는 여성들의 기호를 반영한 고심 끝에 탄생했다. 가장 먼저 기존의 어둡고 무거운 호프집의 이미지를 벗어 던졌다. 대신 밝고 탁 트인 공간, 차분하고 위생적인 공간을 연출했다. 식상한 호프집 메뉴도 탈피했다. 호프집 메뉴로서는 다소 충격적일만큼 신선하고 창의적인 메뉴를 선보였다. 매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베이스로 각종 신선한 쌈 야채와 식감을 자극하는 재료를 선택해 여성들의 오감을 만족시킨 것. 기존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시각에서 변화를 이끌어 낸 <누나홀닭>은 이제 여성뿐만 아니라 ‘누구나 홀딱 반할 수 있는’ 치킨전문 브랜드로 성장했다. 불황 지속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국내 외식업. 더구나 포화상태에 이른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임에도 유독 <누나홀닭>만이 성공할 수 있는 이유다.

착한 프랜차이즈의 이유 있는 선전
<누나홀닭>은 브랜드 탄생 초기부터 ‘사람냄새 나는 착한 프랜차이즈’를 표방해 왔다. 본사의 이익보다 가맹점 이익을 우선시 하는 착한 프랜차이즈라는 것은 이미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사실. 예비창업인들사이에서는 안정적인 가맹점 매출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단 입소문을 타고 치킨시장의 블루칩으로까지 불리게 됐다. 이렇게 예비창업인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 역시 <누나홀닭>의 착한 프랜차이즈 원칙 때문이다. <누나홀닭>은 프랜차이즈라면 누구나 지켜야 하는 가맹점 간 상권보호의 원칙을 철저하게 지킨다.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신메뉴 개발에 투자하고, 가맹점 상권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을 지원하는 운영시스템도 눈에 띤다. 또한, 국내산 신선육의 사용과 체계적인 물류시스템 구축으로 예비창업인들이 믿고 창업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모던, 내추럴한 카페형인테리어
이처럼 상승세를 탄 <누나홀닭>이 최근에는 인테리어콘셉트에 변화를 줬다. 기존의 아기자기하며, 빈티지한 콘셉트에 모던하고 내추럴한 느낌을 강화시킨 것.카페형 호프집을 가장 먼저 시작한 <누나홀닭>이지만 유사브랜드 등장에 차별화를 두기 위한 전략에서다. 황현식 마케팅 팀장은 “화려하고 시각적인 효과가 증가하는 추세에 반대로 심플하고 편안한 느낌을추구하고자 한다. 음식이든 술이든 누군가와 함께 하는데, 상대방이 아닌 다른 것에 지나치게 시선을 뺏기지는 않나 하는 생각에서 출발했다”며, 인테리어 콘셉트 변화의 배경을 설명한다. “원색적인 컬러를 과감하게 버리고 소비자들이 편하게 느낄 수 있게, ‘비움’의 미학을 선택했다”는 그의 설명에서 편안함과 신뢰감을 주기 위한 <누나홀닭>의 노력이 전해진다. 오픈형 주방 역시 외식업에 필수인 깔끔한 음식 이미지와 충분한 신뢰를 준다. 바뀐 인테리어 콘셉트는 가맹점주들에게도 환영받고 있다. 지나치게 다양한 소품과 복잡한 인테리어로 비용에 부담을 주기 보다는 심플하고 클래식한 인테리어로 초기비용을 최소화하고 유지관리가 쉽다는 평이다. 이런 변화에 초기 BI나엠블럼 같은 인테리어의 포인트는 유지했다. 때문에<누나홀닭>을 찾는 기존 고객들이 브랜드에 갖는 긍정적인 이미지와 정체성에는 변화가 없다. 하루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 위해 특별한 사람과 찾는 안락한 공간. 그 곳이 <누나홀닭>이 되는 것은 당연하다.


오픈일 2013년 11월 15일
주소 서울시 서초구 방배천로 5-1 (방배동 445-4)
전화 02-581-5662
면적 181.8m²(55평)
영업시간 15:00 ~ 익일 03:00
마감재 고벽돌, 알판, 자작나무, 천연페인트 등
홈페이지
www.noonaholdak.co.kr
메뉴 바사칸닭, 촉촉칸닭, 후레쉬쌈닭, 쌈닭화이타, 파닭파닭, 크림치킨, 닭불고기, 하양어묵탕, 빨강어묵탕, 쫄뱅이, 샐러드가든, 콘치즈, 국물떡볶이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