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보적인 아이템, 20년 장수매장 거뜬 <장치봉의 맵꼬만명태찜
상태바
독보적인 아이템, 20년 장수매장 거뜬 <장치봉의 맵꼬만명태찜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4.01.1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달F&C가 운영하는 <장치봉의 맵꼬만명태찜>은 일반적인 명태인 코다리 대신 ‘꾼다리’를 이용한 독자적인 메뉴로 주목 받고 있는 브랜드다. 코다리보다 더 말린 명태 ‘꾼다리’는 <장치봉의 맵꼬만명태찜>만의 차별화된 건조기술로 만들기에 시중에서는 따로 구할 수 없다. 명태의 수분율을 70%로 유지하고, 마르면서 단백질은 2배로 늘어난 꾼다리는 영양가 높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자 메뉴의 차별성을 만드는 비결이 되고 있다.
 

유행을 타지 않는 청정 먹거리 ‘명태’  
<장치봉의 맵꼬만명태찜>은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이다. 청정 먹거리인 명태를 다양한 상태로 조리하는 차별화된 메뉴가 장점인데, 대표적인 메뉴로는 ‘명태콩나물찜’, ‘명태맑은탕’, ‘명태식해수육’, ‘명태만두’, ‘명태알찜’, ‘명태내장전골’ 등이 있다. 명태는 단백질이 전체 성분의 58%인데 반해 지방함량은 0.9%인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다. 간을 보호해주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공해에 찌든 도시인을 위한 해독작용이 뛰어나며, 뛰어난 해장 효과 및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건강과 미용에 좋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어 꾸준히 단골 고객을 늘리는 효자 아이템이다. 안정적 매출구조가 보장되므로 그야말로 소자본 창업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메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장치봉의 맵꼬만명태찜>만의 특제 소스로 만든 중독성 있는 매운 맛과 특별한 조리비법도 고객들의 인기를 받는 비결이 되고 있다.
<장치봉의 맵꼬만명태찜>은 예비창업자에게 여러 가지로 유리한 점이 많은 브랜드다. 우선 심플한 레시피로 주방의 동선을 간소화했으며, 전문 인력이 필요 없는 조리 시스템으로 주방 인력에 대한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주재료인 명태와 소스류의 패키지화로 조리법을 매뉴얼화해 조리 경험이 없어도 누구나 손쉽게 창업이 가능하다.

심플한 레시피와 최소 투자비 등 장점 많아
심플한 식재료로 인해 식재료 관리의 어려움도 전혀 없다. 인건비 부담 등 고정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말이다. 실제로 <장치봉의 맵꼬만명태찜>은 99m²(30평)기준 3명으로 운영 가능한 시스템을 갖춰 운영비 부담을 최소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장치봉의 맵꼬만명태찜>은 자체 물류망 구축 등 안정적인 물류공급 시스템을 갖췄다. 따라서 저렴한 가격에 원재료 공급이 가능하며, 표준화된 규격으로 원·부재료를 안정적소자본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배려도 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낮은 점포비용, 인테리어 부분 변경 및 리뉴얼을 통한 시설비 최소화 등 부가적인 투자비용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한 것. 특히 창업자의 형편에 따라 맞춤식 창업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창업비용을 현실화시켜 99m²(30평)기준 약 2000만원이면 창업이 가능한 점이 눈길을 끈다.
<장치봉의 맵꼬만명태찜>은 점포 입지 제한도 거의 받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대로변 등 점포 임대료가 비싼 상권이 아닌 이면도로나 주택 밀집지역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며 그 경쟁력을 입증받았기 때문이다.

‘20년 장수 매장 만들기’ 도전
여기에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로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한 고객 저변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기존에는 매콤한 명태찜이 주된 콘셉트였다면 달콤한 소스와 명태살이 어우러진 ‘명태강정’, 고소한 명태와 부드러운 돼지고기 수육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명태보쌈’, 각종 해물을 넣어 바다의 향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명태해물찜’, 고소한 명태를 통으로 구운 ‘명태전’ 등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신메뉴를 출시한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장치봉의 맵꼬만명태찜>의 이같은 다양한 메뉴 개발 및 가맹점 지원 노력은 최근 하나둘씩 결실을 맺으며 안팎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중소기업청으로부터 2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된 사실이다. <장치봉의 맵꼬만명태찜>은 한발 더 나아가 지난 2013년부터는 ‘20년 장수 매장 만들기’라는 비전을 세워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는 창업 시장이 빠르게 변하면서 문을 닫거나 새로 생겨나는 브랜드가 많은 상황에서 더욱 기초가 탄탄한 매장을 통해 20년 장수 매장을 만든다는 장기적인 비전으로, 무엇보다 창업자를 위한 <장치봉의 맵꼬만명태찜>의 경영 마인드를 잘 보여주는 대목이다.

주소 서울 강동구 올림픽로 790 황금빌딩
전화 1544-3519 
www.zzimt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