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로 매운 메뉴 인기
상태바
스트레스 해소로 매운 메뉴 인기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11.25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할머니보쌈·족발> 매운火보쌈’, 매운火족발
 

길고 긴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이 끝났다. 수험생들은 당일까지 자신의 실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섭취하는 음식부터 생활습관까지 조절하며 수능에 온 집중을 쏟았다.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매콤 화끈한 음식을 즐기며 그 동안의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는 방법을 추천한다. 매운 맛은 미각이 아닌 통각으로 느낄 수 있어 매운 음식 섭취 시 자극된 뇌가 아드레날린을 분비해 일시적으로 청량감을 느끼게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심리적 효과를 부여한다고 한다. 

수험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한 매콤 화끈한 외식업계 메뉴를 소개한다. .

글로벌 외식문화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41년 전통의 <원할머니보쌈·족발>의 매운火보쌈과 매운火족발, 사이드메뉴 낙지볶음은 화끈한 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입맛을 돋구어 준다.

매운火보쌈은 매콤한 불향 가득한 보쌈으로 다양한 쌈류와 함께 즐기기 좋다. 매운火족발은 각종야채와 떡이 족발과 잘 어우러져 매콤 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두 메뉴 모두 담백한 수육이나 부드러운 족발과 반반으로도 즐길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홍보팀 관계자는 “매콤하고 화끈한 메뉴들이 젊은 고객들의 주문량이 특히 높은 편이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이 가족, 친구들과 즐겁고 맛있는 식사를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웰빙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에서 야심 차게 선보인 신메뉴 맵뜨락은 맵기만 한 피자가 아닌 달콤한 반전이 있는 피자로 대중성과 상품성을 모두 사로잡았다. 치포틀소스로 매운맛을 냈다.

자극적인 매운 맛이 아니라 익숙하면서도 자꾸만 손이 가는 중독성 강한 매운 맛이다. 치포틀소스란 불에 구워 말린 할라피뇨에 한국 고유의 고추장과 고추가루를 베이스로 화학성분이 없는 천연의 매운 소스로 <뽕뜨락피자>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참고로 소스 개발 외에도 본사의 많은 R&D 인력들이 새로운 메뉴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스쿨푸드>의 베스트 메뉴 중 하나인 ‘매운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는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싶은데 두려움에 도전을 꺼리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떡볶이에 이탈리안 스타일의 퓨전 레시피를 접목한 메뉴로, 까르보나라 화이트 크림 소스에 비법 고추장 소스를 넣어 매콤함을 더한 맛이 일품이다. 평소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이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일명 ‘맛있게 매운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