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푸드익스프레스> 홍대점
상태바
<케이푸드익스프레스> 홍대점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4.01.1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류 열풍의 중심이 되다
 

10여 년 가까이 외식업에 종사하면서 미래의 성장가능성이 큰 아이템은 무엇일까? 해외 창업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 <케이푸드익스프레스>와 운명처럼 만났다는 <케이푸드익스프레스> 홍대점의 강현민 점주. 아직은 갈 길이 멀다고 말하는 그로부터 <케이푸드익스프레스> 홍대점의 성공 창업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확실한 주관, 성공의 의지
말끔하다. 접근성이 크다. <케이푸드익스프레스> 홍대점을 방문했을 때 풍기는 첫 번째 이미지다. 하지만 이내 그러한 감상은 30살의 젊은 나이에 바위처럼 단단한 신념으로 창업을 시작한 강현민 점주의 열정에는 미치지 못함을 알게 된다. 원래부터 외식업에 종사한 집안의 영향을 받기는 했지만 본인이 요리하는 것을 즐기고 창업에 대한 남다른 욕심이 있었기에 10여 년 가까이 창업 아이템을 두고 고심했다는 강 점주. 그는 우연히 해외 창업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 <케이푸드익스프레스 >를 만났고, 운명처럼 이 브랜드를 선택해야만 한다고 느꼈다. 특히, 그는 한식에 대한 남다른 애정이 있기에 한식의 우수함을 해외에 널리 전파시키고 싶었다.
<케이푸드익스프레스 >가 추구하는 목표와 그의 신념이 서로 잘 맞아 떨어진 셈. 더구나 분식류는 한식이 안고 있는 무겁고 핫한 느낌을 조금 덜어 낼 수 있는 대중적인 음식이기 때문에 그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더욱 쉬웠다. 하지만 무엇보다 그는 성공에 대한 의지가 강했다. 그리고 <케이푸드익스프레스>가 가진 잠재적인 성장력에 대한 굳은 신념, 믿음이 없었다면 불가능했다고 말한다.

작지만 강한 브랜드, 성공 예감
125.6㎡(38평) 남짓의 작은 공간에서 발생되는 수익은 생각했던 것을 뛰어 넘었다. 분식에 다양한 닭요리를 접목한 특별한 메뉴는 물론, 분식이 가진 특성이 크게 작용했기 때문이다. 분식은 쉽게 조리할 수 있어 인건비가 적게 들고, 시간당 테이블 회전수가 빠르며, 초기 개설비용이나 지속적으로 들어가는 부대비용 및 식자재 단가가 다른 업종보다 적다. 특히, <케이푸드익스프레스> 홍대점은 인근에 학교와 학원, 상가가 주를 이루고 있어 테이크아웃 손님도 많다. 뿐만 아니라 <케이푸드익스프레스> 본사와 매장간의 소통이 어느 브랜드보다 활발해 매장 운영에 있어 어려움이 적었다.
브랜드에 강한 애착을 가진 강 점주는 매장을 운영하면서 필요한 안을 제시하는데, 그때마다 본사에서는 더욱 훌륭한 대안을 제시해 신뢰와 믿음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무엇보다 <케이푸드익스프레스> 홍대점이 성공한 이유는 강 점주 본인의 성공에 대한 강한 의지와 태도 덕분이었다. 맛있게 먹는 방법을 스스로가 잘 알기에 고객에게 조금이라도 더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작은 감동이라도 선사하고 싶다 말하는 그에게서 <케이푸드익스프레스>의 성공한 미래가 보인다.


강현민 점주가 이르길…

가장 중요한 것은 ‘열정’ 그리고 ‘노력’
기본적으로 자신이 몸담고자 하는 외식업에 대한 열정은 필수겠죠. 프랜차이즈 브랜드라고 해서 안일하게 주어진 자료만 가지고 수동적으로 창업에 임한다면 스스로 성공에 대한 의지가 부족한 겁니다. 어떤 일이든 100%의 성공을 미리 확신할 수는 없어요. 처음의 열정을 잊지 말고 끊임없이 성공하기 위한 고심과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합니다.
INFO>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47-14 2층   전화 02-6364-92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