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올 할로윈 데이 콘셉트는 '홈파티'
상태바
외식업계, 올 할로윈 데이 콘셉트는 '홈파티'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10.28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즐기는 할로윈 홈파티가 대세
 

할로윈이 국내에 파티문화로 자리잡아가며 소비시장도 확대되고 있다. 특히 최근 각종 모임에서 독특한 코스튬을 입고 파티를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집에서도 즐기는 할로윈 홈파티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유통가가 홈파티를 겨냥한 할로윈 특수 노리기에 한창이다.

27일 식음료 업계에 따르면 <던킨 도너츠>는 오는 31일까지 스페셜 도넛 포함 총 6개로 구성된 ‘할로윈 파티팩’을 구성, 특별판매에 나선다.

배달 전문 피자 브랜드 <파파존스>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인기 피자 3종 중 하나를 시키면 크러스트와 와 음료를 무료 제공하는 ‘해피 할로윈 파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디저트 업계에서는 할로윈의 상징인 호박을 이용해 홈파티 분위기를 무르익게 하고 있다.

프리미엄 젤라또 브랜드 <아모리노>는 시그니저 메뉴인 장미꽃 아이스크림에 도깨비 뿔을 연상케 하는 미니 아이스크림 콘 두 개를 꽂아 할로윈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 ‘할로윈 스페셜 젤라토’를 출시했다.

<가렛팝콘샵>은 ‘해피 할로윈 패키지’를 출시, 할로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오렌지색 케이스와 호박바구니, 유령램프 등 할로윈 파티에 필요한 소품도 함께 제공한다.

뷰티업계에서는 헬스앤뷰티 스토어인 '올리브영'이 할로윈 데이를 맞아 홈 파티족을 위한 ‘트윙클 할로윈 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제공되는 ‘트윙클 할로윈 키트’는 드라큘라를 떠오르게 하는 박스 안에 ‘야광 석고 방향제’와 파티족들의 재미를 더한 '과일 맛 젤리'로 구성됐다.

호텔업계에서도 파티 중심의 할로윈 프로모션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비발디파크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해피할로윈’을 콘셉트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과 함께 ‘해피 할로윈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또한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은 오는 29일 할로윈 파티를 개최할 예정이다. 호박램프와 악마의 사탕 바구니, 거미줄 등으로 내부를 꾸민 파티는 좀비들의 관악 연주와 유령과 호박 모양의 할로윈 스페셜 세미뷔페으로 구성됐으며, 생맥주 또는 와인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이제 할로윈이 국내에서도 보편화 되면서 저마다 특색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다”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즐거운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