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쿠찌> 대학로점
상태바
<파스쿠찌> 대학로점
  • 임나경 기자
  • 승인 2013.12.1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리푸드와 드립커피를 즐기는 대학로의 랜드마크

델리푸드와 드립커피를 즐길 수 있는
대학로의 랜드마크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파스쿠찌>는 세계 20여개국 40개 도시에 진출해 있으며, 국내에는 전국적으로 320개 점포가 포진돼 있다. <파스쿠찌> 대학로 플래그숍은 에스프레소의 고향인 이탈리아의 정체성을 지켜나가며 <파리크라상>의 베이커리와 사이드메뉴를 앞세워 델리를 강화한 콘셉트로 한창 고객몰이 중이다. 조만간 대학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그 곳으로 발길을 옮겨보자.

건물의 직선구조와 내부 원형 인테리어의 조화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이 뜨거운 열기를 더해가는 가운데 대학로 커피전문점 바람도 여전하다. 그 가운데 산뜻한 분위기와 새로운 콘셉트로 운영중인 <파스쿠찌> 대학로점이 눈길을 끈다. 340㎡(103평) 규모의 3층으로 이루어진 <파스쿠찌> 대학로점 1층은 <파스쿠찌>의 다양한 커피를 주문할 수 있고, 2층 라운지는 1층과 3층에서 구매한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3층은 델리푸드와 주스류, 드립커피를 즐길 수 있는데, <파스쿠찌> 대학로점의 가장 큰 포인트가 되는 지점이다. <파스쿠찌>는 건물 자체가 길쭉한 직사각형 형태로 이뤄진 만큼 건물 내부로 들어서면 의탁자, 천장, 소파, 조명등 대부분이 원형 형태를 이뤄 건물과 공간의 조화를 이룬다. <파스쿠찌> 1층은 간판으로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카페 문 앞은 이탈리아 가문의 컬러나 문양으로 디자인된 열선을 깔아 겨울 미끄럼을 방지했다. 이곳은 대학로라는 지극히 상업적인 공간에서 단독건물을 통해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고자 한다. 1층 외에는 거의 밖에서 내부를 들여다 볼 수 없는 구조로 돼 있어, 타 브랜드의 통유리와는 구별돼 프라이버시를 강조했다.  

레드, 블랙, 화이트 아이덴티티의 조화
의탁자는 원형과 원형의 조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자유로우면서도 편안함을 가져다준다. 테이블은 하이그로시 도장, 의자는 페라리 스티치의 재질로 이탈리아브랜드의 정통성을 부각시키는 등 블랙과 빨강색이 조화를 이룬다. 이는 <파스쿠찌>의 BI색상인 레드, 화이트, 블랙을 기반으로 한 것이며, 블랙을 바탕으로 원목을 가미해 세련되면서도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1층은 주로 커피를 주문하는 공간으로 의탁자 배열을 줄여 대학로 거리의 일부분처럼 활용했다. 1층에 들어서자마자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중앙 테이블 위에 자리한 유리와 아크릴 소재로 만든 쇠사슬 오브제이다. 브랜드의 강인함과 화려함을 잘 드러냈다. 매출보다는 서비스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한다. 벽면은 원두와 각종 커피 종류가 나열된 그래픽 디자인으로 커피전문점의 자유로움을 표현했다. 매장 한 켠엔 이태리에서 직접 공수한 각종 텀블러나 유리컵 등 MD상품이 진열돼 있어 커피 종류에 따른 지역의 다양한 이미지도 감상할 수 있다.
  
델리 푸드를 즐길 수 있는 델리 스테이션 눈길
2층과 3층 매장 벽면은 생두나 원두의 그림은 물론, 로스팅 과정을 글과 이미지를 통해 그래픽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사람이 방금 그려낸 것 같은 자유분방함은 <파스쿠찌>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강조한다. 점포는 각 층이 그리 넓지 않은 공간이라 대리석 계열의 바닥재를 직선으로 인테리어 해 협소한 공간을 넓어보이게 하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각 층을 오르는 계단은 올블랙으로 연출, 매장 입구에서 내부공간으로 갈수록 확 트인 착시효과를 준다. 인테리어는 전반적으로 친환경적인 요소를 가미, 2차 가공을 하지 않은 도장 느낌 그대로를 살린 것이 도드라진다. 2층 벽면 진열장에는 생두부터 로스팅까지 단계별로 커피 색상변화를 유리병에 담아 놓은 모습이 커피전문점으로서의 특징을 잘 드러낸다. 3층은 식재료를 활용한 벽면 구성과 직접 손으로 그린 초크아트를 통해 차별화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델리’푸드에서 착안한 델리 스테이션은 매장에서 빵을 직접 만들어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와 샌드위치, 샐러드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고객이 원두 종류와 추출방식을 선택하면 즉석에서 원두를 갈아 원하는 추출방식으로 내리는 드립커피도 즐길 수 있다.


오픈일  2012년 12월 24일
주소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42 (혜화동 183) 1F~3F
전화  02-762-8497
면적  340㎡(103평), 3층   
영업시간  08:00am ~ 24:00pm (평일/주말)
마감재  구로철판, 타일, 대리석, 우드스킨, 천연페인트
홈페이지 
www.caffe-pascucci.co.kr
메뉴  햄치즈 크라상 델리, 카프리제 델리, 햄치즈 파니니 델리, 카프리제 샐러드, 밀란 샐러드, 필터 커피, 동아프리카 원두(케냐, 에티오피아, 탄자니아), 중앙 아메리카(과테말라,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남아메리카(브라질, 콜롬비아, 페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