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협회, 6기 프랜차이즈 지도사 과정 모집
상태바
한국프랜차이즈협회, 6기 프랜차이즈 지도사 과정 모집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09.26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8일~12월 17일까지 진행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제6기 프랜차이즈 지도사 과정’을 모집한다.

프랜차이즈 지도사’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등록된 민간 등록 자격증(2013-0068호)으로, 프랜차이즈 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프랜차이즈 브랜드 기획 및 전략경영, 시스템 구축, 매뉴얼 작성, 사업타당성 분석과 가맹점 운영진단 및 개선, 슈퍼바이징 등 실제 프랜차이즈 사업 현장에서 필요한 분야 전반에 걸쳐 관련 분야의 최고 전문가(프랜차이즈 지도사)를 양성하는 교육이다.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분야별 전문영역에 대한 교육을 통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인정받는 최고의 전문가를 양성,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특히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의 경영진단 및 개선, 운영전략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가맹본사의 사업을 지원하고 컨설팅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교육을 주관하는 한국창업경영연구소의 이상헌 소장은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프랜차이즈 경영인을 배출하는 국내최고자격증과정으로 이론에서 실무까지 체계적 교육을 통해 최고전문가를 양성하는데 교육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지도사 자격 취득 이후에도 다양한 재교육 프로그램과 실무업무의 참여, 프로젝트의 공동수행 등의 기회도 많아 여러 가지 파생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또 다양한 실질적인 혜택과 특전도 제공된다. 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 소속 컨설턴트 활동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프랜차이즈 시스템 컨설팅과 담임교수의 1:1 컨설팅과 프랜차이즈 브랜드 인큐베이팅 컨설팅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각종 컨설팅 자료 열람 및 연구기회가 제공되며, 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소상공인에 대한 컨설팅 전문 자격증인 ‘소상공인지도사’(2013-0067호) 자격증 시험 응시 기회도 부여된다.

이번 5기 교육은 오는 9월 24일부터 진행되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02-3471-81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