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엘피씨공사, ‘동물복지 도축장’ 공식 지정
상태바
<도드람>엘피씨공사, ‘동물복지 도축장’ 공식 지정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09.22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년 연속 소비자 HACCP 평가 ‘적합’ 판정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안전 먹거리와 함께 동물복지가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축산물 소비 시 맛과 품질은 물론 윤리적 요소까지 포함한 친환경 소비에 대한 관심이 커졌기 때문이다.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은 국내 최대 규모, 최첨단 시설을 갖춘 <도드람>엘피씨공사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동물복지 도축장으로 공식 지정됐다고 밝혔다.

동물복지 도축장은 기존 축산물위생 개선시설 위주였던 HACCP에 동물복지 요소를 추가하여 각각의 도축 단계에서 동물이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 최소화를 위한 동물복지 시설 설치부터 관리 및 운용까지 실시하는 곳을 의미한다.

<도드람>엘피씨공사는 지난 6월 동물복지 도축장 신청 후 운송차량 하차 시 안전장치 설치 여부, 전기봉을 이용한 강압적인 몰이 여부, 계류기간 축종에 맞는 적정 시설 제공 여부, 축산물처리작업 전 가축 완전 절명 여부 등에 대해 1,2차에 걸친 종합적 평가 및 심사를 거쳐 동물복지 도축장으로 최종 지정되었다.

<도드람>엘피씨공사는 독일의 최첨단 설비 도입 및 돈육 생산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춰 기존 도축장 시설의 현대화 모델로 손꼽히고 있다.

<도드람>엘피씨공사는 소비자 HACCP 평가에서 11년 연속’ 적합’ 판정을 받았으며, 2015년도 거점도축장 평가에서 최우수 거점도축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

<도드람>양돈농협 이영규 조합장은 “이번 <도드람>엘피씨공사의 동물복지 도축장 지정으로 소비자에게 보다 신선하고 품질이 우수한 축산물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기틀을 마련하였다”며, “동물복지 도축장 인증을 계기로 동물복지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림과 동시에 국내 축산농가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드람>은 안성에 위치한 <도드람>엘피씨 축산물 종합처리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김제지평선산업단지에 제 2의 축산물종합처리장(LPC)을 추가 건립하여 조합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