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플레이트, 동원스시아카데미와 MOU 체결
상태바
리코플레이트, 동원스시아카데미와 MOU 체결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08.1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맹본사, 직원 구인부터 재교육까지 척척
 

지난 17일 ㈜리코플레이트와 동원스시아카데미가 수료생의 안정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동원스시아카데미는 향후 교육 수료예정자와 재취업 희망자의 ㈜리코플레이트 매장 취업을 돕게 된다.

㈜리코플레이트는 현재 프리미엄 이자카야 <청담이상>과 스시전문점 <청담정스시>, 분식주점 <남자의청춘> 등 70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리코플레이트는 동원스시아카데미 수료생대상으로 장기근속 포상장려금 5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수료생들이 매장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재취업 교육을 실시한다. ㈜리코플레이트는 이자카야, 스시전문점, 일본식 분식주점 등 일식 전문 브랜드를 운영 중이어서 전문 일식 조리를 익힌 동원스시아카데미의 수료생들이 자신의 특성을 살려 장기근속하기에 유리하다. 

동원스시아카데미 김준혁 부장은 “수료생들이 현장에 쉽게 적응해 장기근속하려면 재취업 교육이 중요하다. 워낙 이직률이 심한 외식 환경에서 수료생들의 기근속율을 높이기 위해 일식 전문 브랜드와의 MOU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원스시아카데미는 해외에서도 전문 일식을 배우기 위해 수강하는 유명 요리학원이다. 이민, 창업, 취업 등을 목적으로 한 수강생들의 수강이 많다. 꾸준한 반복 학습을 통해 외식 매장에서 환영받는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한편, ㈜리코플레이트는 최근 가맹점 직원 관리 지원제도인 ‘3J 프로그램’을 선보여 가맹점의 직원 관리 부문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 나섰다. 3J는 취업알선(Job Arrangement), 재교육(Job Re-education), 취업포털사이트(Job Portal Site)의 영문 철자를 딴 것이다.

취업알선의 활성화를 위해 동원스시아카데미를 비롯해 국내외 유명 요리학원 및 전문요리학교와 수료생 취업 지원 협력 관계를 맺을 계획이다.

재교육에도 심혈을 기울인다. 대부분의 가맹본사들은 오픈 초 구인된 직원에게 충실한 교육을 실시하지만,운영 중 채용한 직원을 위한 교육에 소홀한 상황이다.

㈜리코플레이트에서는 신규 채용된 인력에 대해 심도깊은 재교육을 실시하여 매장 운영이 원활하도록 돕는다.

최근에는 취업포털사이트 벼룩시장과 협력해 브랜드채용관 서비스를 가맹점에 제공한다. 가맹점주는 벼룩시장 포털 사이트 내 별도로 마련된 브랜드채용관에 로그인하면,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채용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리코플레이트 담당자는 “3J 프로그램은 가맹점과 상생을 위해 고안된 제도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서는 인적 물적 자원이 많이 소요되지만, 가맹점 성공의 핵심이 직원 구인, 교육, 관리라는 점을 알기에 적극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리코플레이트의 대표 브랜드인 <청담이상>은 전국 50개점 이상이 오픈되어 있는 프리미엄 이자카야 브랜드. 국내 사케 판매 1위 매장으로 싱싱한 활어를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사시미와 스테이크, 모듬숙회, 단호박해물떡볶음 등 다양한 요리가 장점이다.

또한 아늑한 느낌의 자연친화적 공간은 짙은 빛깔의 원목, 은은한 조명, 고급 사케병, 대나무 등의 소품으로 일본 정취를 느낄 수 있게 하였다. 2008년 첫 선을 보인 청담 1호점(90평)은 월 매출이 2억원에 이를 정도로 유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