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창업 시장에 부는 열풍, 생과일주스전문점
상태바
카페 창업 시장에 부는 열풍, 생과일주스전문점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6.07.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대에서 50~60대까지 ‘소규모 소자본 창업’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창업비용에 따른 부담감과 부족한 경험, 그리고 과포화된 카페창업시장에서 소규모 생과일주스전문점은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제부터 핫이슈가 되고 있는 생과일주스전문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요즘 젊은 사람들은 커피를 하루에 3~4잔 정도 심지어는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 직업군들은 5~6잔도 마시는 사람들이 있다. 식사를 마치고 나서도 간단한 브런치와 함께 커피를 통해 여유를 만끽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고 이런 문화는 젊은이들을 통해 더욱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카페 문화가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끊임없이 소비자들은 웰빙에 대한 갈증에 목말라 하고 있다. 그리고 카페에는 커피를 마시지 못하는 소비자들 타깃으로 한 음료 개발에 힘쓰고 있다. 
오래 지속된 경기 불황 때문인지 많은 직장인들이 불안감에 몸을 떨고 있다. 그리고 빨라지고 있는 명예퇴직에 따라서 일찍이 창업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젊은 청년들도 대학교를 졸업하고 나서 취업하기 보다는 일찍부터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래서 20~30대에서 50~60대까지 ‘소규모 소자본 창업’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창업비용에 따른 부담감과 부족한 경험, 그리고 과포화된 카페창업시장에서 소규모 생과일주스전문점은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제부터 핫이슈가 되고 있는 생과일주스전문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저렴한 비용과 100% 생과일 주스, <마피아쥬스>
(주)디에스컴퍼니(대표 나상훈)의 <마피아쥬스>는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생과일주스 프랜차이즈이다. <마피아쥬스>는 저렴한 비용과 신선하고 맛있는 100% 생과일주스 및 디톡스주스(해독주스)를 시그니처 메뉴로 제공하면서 이름을 떨친 생과일주스전문점이다. 저렴한 점포 오픈비용과 전국 99개의 가맹점 모집 계획이 알려지면서 착한 프랜차이즈로도 유명한 업체기도하다. 
다른 프랜차이즈들과는 다르게 과일 시럽을 사용하지 않는 100% 생과일주스를 위해 본사에서 직접 생과일 도매를 운영한다는 것이 눈에 띄는 항목이다. 가맹점주들에게 높은 수익률과 안정적이고 고정적인 수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알찬 포부가 엿보인다.

저가커피 열풍과 생과일주스전문점의 조화, <곰브라더스>
생과일주스전문점 <곰브라더스>이다. 3월에 10여곳, 4월에는 20여곳, 5월에는 무려 40여곳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렇게 빠르게 상승하는 요인으로는 저가커피 창업열풍과 트렌디한 생과일주스전문점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면서 젊은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하고 있다. 
또한 HACCP인증을 받은 원두와 과일로 안정성과 품질이 보장된 음료를 제공함으로써 카페창업시장에 강한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저가 디저트카페 창업주도, <커피식스>·<쥬스식스>
(주)KJ마케팅은 <커피식스>미니, <쥬스식스> 2가지를 콜라보한 매장을 선보였다. 100% 아라비카커피를 천원대에 판매하고 생과일주스의 파격적인 서비스로 저가 디저트 카페창업을 주도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장점은 테이크아웃 비중이 높거나 대학가 중심 상권에서 창업할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강점으로 어필된다.
또 <쥬스식스>는 관리하기 어려웠던 ‘망고’를 다루던 <망고식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과일주스를 판매한다. 그리고 ‘1500원 생과일주스’라는 점으로도 큰 이슈지만 마케팅은 더욱 공격적이다. 
최근 상종가를 올리고 있는 아이돌 그룹 비투비의 멤버 육성재를 모델로 발탁해 10대들에게도 큰 인기와 인지도를 얻고 있어 브랜드 파워를 느낄 수 있는 마케팅이 되고 있다.  
점점 과도하게 많아지고 있는 카페창업시장에 생과일주스전문점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얼마 만큼의 대안이 될 수 있을까? 그리고 항상 새로운 메뉴에 목말라 하고 있던 소비자들에게도 맛있고 저렴한 음료를 제공함으로써 그 부분을 충족시킬 수 있을까? 생과일주스전문점의 행보가 더욱 궁금해지는 해이다.

 

김태원 교육팀장은 카페플래닝커피학원 교육팀에서 교육팀장을 맡고 있으며 카페메뉴, 커피교육 수업을 담당하고 있다. 동경 Key coffee 핸드드립 및 에스프레소 과정을 수료하고 미국 호텔협회 CGSP과정을 수료했으며 다양한 커피 교육 강의와 카페 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커피 및 카페창업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조금 더 쉽고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e-mail robotktw@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