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푸디노에프엔디 <강정이기가막혀>
상태바
(주)푸디노에프엔디 <강정이기가막혀>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3.09.1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닭강정 1등 브랜드
글로벌 경쟁력 위해 혁신 꿈꾸다
 

(주)푸디노에프엔디 <강정이기가막혀>

국내 1등 닭강정브랜드 (주)푸디노에프앤디의 <강정이기가막혀>가 현재 30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가운데, 제2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다지고 있다. 최근 1~2년 사이에 닭강정 붐이 폭발적으로 일기는 했지만, 이 회사는 지난 2007년부터 닭강정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론칭해 현재까지 탄탄한 운영을 도모해 오고 있다. 
 

우수프랜차이즈 지정, 가맹점 상생에 적극적인 행보
원조 닭강정 프랜차이즈 <강정이기가막혀>의 요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최근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지정하는 ‘제7기 우수프랜차이즈’에 선정돼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되는가 하면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전 직원이 동원해 가맹점 매출활성화에 사력을 다하고 있기 때문이다. <강정이기가막혀>는 올해 상반기 프랜차이즈들의 수준 평가를 통해 등급에 맞는 연계지원을 통해 우량 가맹본부를 육성하기 위해 주력해왔다. 가맹점주들의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본사의 체계적인 가맹점 지원관리와 차별화된 부가서비스에 주력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가맹점 매출활성화 프로그램을 시작해 적게는 30%에서 크게는 50%까지 매출 증대가 이루어졌다는 것이 본사 관계자의 분석이다. 이 회사는 매달 ‘희망클럽’이라는 대상 가맹점을 선정해 가맹점의 점포 운영 활성화에 주력해왔다. (주)푸디노에프엔디가 지난 2007년부터 <강정이기가막혀>를 론칭해오며, 닭강정에 대한 인식을 상당부분 변화시켜 왔듯, 닭강정 리딩기업으로서 여전히 후발주자들에게 롤 모델이 되고 있다. 닭강정 브랜드의 꾸준한 성장과 함께 본사와 가맹점의 내실을 위해 꾸준한 행보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정직함을 기본으로 한 안전하고 차별화 된 맛
올해로 닭강정 사업 7년차에 들어선 <강정이기가막혀>는 일찍이 후라이드 치킨과 오븐 치킨의 틈새시장을 파고드는 전략을 유효하게 사용해왔다. 수많은 타 경쟁 브랜드가 난립하고, 기존 치킨 브랜드들이 닭강정을 사이드 메뉴로 구비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왔지만, 자사만의 강력한 생산과 유통 공정을 일찍부터 도입해 신뢰를 확보해나갔다.
<강정이기가막혀> 점포 전개는 ‘배달형매장’과 홀 위주의 ‘호프형매장’ 이를 혼합한 ‘멀티형매장’ 등의 세 가지 콘셉트로 예비창업자들의 눈높이를 맞추고 있다. 본사의 투명하고 체계적인 시스템과 설비, 자체 계육가공 및 유통망을 통해 최적의 가맹점 지원에 나서 안정적인 고정수익을 담보하고 있다. (주)푸디노에프앤디 김홍엽 대표는 품질관리에 있어서는 철두철미한 인물로, 자체 물류공정에서의 빈틈없는 생산과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력해왔다. 이렇듯 선진화된 제조설비와 콜드체인시스템을 갖춘 생산 공정의 기반은 닭강정 프랜차이즈 사업 외에도 군납을 비롯해 전국 편의점, 타 치킨프랜차이즈 본사 등에 물품공급을 맡을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아왔다. 정직함을 근본으로 업계에서 보다 안전하고 차별화된 맛과 푸짐함으로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각오를 실천해오고 있는 것.

다각적인 혁신, 닭강정 리딩기업 면모 과시
<강정이기가막혀>의 메뉴는 1만5000~1만7000원대의 객단가를 보이며, 특유의 맛과 푸짐한 양으로 단골고객이 주류를 이룬다. 이 외에도 2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구성해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으며, 다채로운 닭강정 메뉴도 10가지에 달해 고객 취향에 맞게 다양한 맛을 골라 즐길 수 있다. 대표메뉴 ‘기막힌강정’은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며, 새콤한 듯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고객들의 침샘을 지속적으로 자극한다. 또 최근에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강정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A세트와 B세트로 구성된 메뉴는 기막힌 강정과 매운강정, 훈제 닭가슴살과 훈제 치킨롤, 훈제 닭가슴살과 고구마 등이 다채롭게 구성돼있다.
이 외에도 브랜드 인지도와 가맹점주의 매출 향상을 위해 꾸준히 대외홍보활동에도 주력해오고 있다. 각종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 라디오 프로그램 등에 제작 협찬과 PPL광고 등을 통한  브랜드 노출을 끊임없이 해오고 있다. <강정이기가막혀>는 2013년 전국 가맹점과 상호 신뢰를 쌓으며, 본사의 체계적인 시스템과 운영, 가맹점과의 상생, 신메뉴 개발, 다양한 광고마케팅 등 다각적인 혁신을 시도하며, 브랜드 성장 기반을 다지는 데 주력해오고 있다. 이로써 자사 브랜드 경쟁력은 물론, 향후 글로벌 기업으로의 발판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포석으로 보인다.

<강정이기가막혀> 성공창업 경쟁력 !
01. 막강한 유통 파워 ; 강력한 매입 경쟁력과 오랜 계육 유통노하우
02. 완전한 1:1 직거래 ; 4290㎡(1300평) 생산 가공 공장 보유, 직접 배송 진행
03. 본사 이익 최소화 ; 본사 이익은 최소화하되, 가맹점 이익은 최우선 원칙 

문의 : 1544-3192  http://www.gangjung.com
주소 :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대쌍령리 74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