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페스티벌 참가업체 모집
상태바
초콜릿 페스티벌 참가업체 모집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05.2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12개최, 6월 30일까지 조기신청
 

매년 아시아 최대 규모로 열리는 서울카페쇼의 주최사 ㈜엑스포럼이 세계적인 초콜릿 페스티벌 ‘제3회 서울 살롱 뒤 쇼콜라’를 서울 코엑스에서 내년 1월 12부터 나흘간 개최하며, 오는 6월 30일까지 참가업체 조기신청에 나선다고 밝혔다.

누적 참관객 8백 20만명을 기록한 살롱 뒤 쇼콜라는 1994년 프랑스 파리에서 실비 두스(Sylvie Douce) 와 프랑수와 장떼(François Jeantet)에 의해 시작된 세계 최대의 초콜릿 전문 전시회로 4대륙에 걸쳐 매년 개최된다. 

지금까지 영국, 미국, 러시아, 일본, 중국, 브라질 등 11개국 31개 도시에서 진행됐으며, 서울에서 2017살롱 뒤 쇼콜라가 첫 시작을 맞는다.

최근 우리나라는 프리미엄 디저트 열풍이 일며, 초콜릿 소비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식품의약안전처에 따르면 최근 10년간 국내 수입량이 연평균 7.8% 증가했으며, 품목별 수입량에서 초콜릿이 31.4%로 수입품목 2위를 차지하는 등 초콜릿 소비량이 늘고 있다. 

또한 입안의 작은 사치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며 국내 초콜릿 시장은 2010년 1459억원에서 2015년 약 2000억원 수준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국내 초콜릿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카카오, 관련 부자재, 음료, 기계장비와 조리기구, 포장재 등 초콜릿 관련된 모든 품목을 전시하는 서울 살롱 뒤 쇼콜라에 대한 업계종사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초콜릿의 원재료인 카카오 재배 및 로스팅부터 초콜릿이 바에 서빙 되기까지 모든 과정을 아우르는 빈투바(From Bean to Bar)와 같이 초콜릿 산업의 진화와 성장을 보여주는 등 일반 소비자들도 흥미 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산업 관련 전시뿐 아니라 세계적인 초콜릿 명장들과 쇼콜라티에가 참여해 초콜릿 레시피를 알려주는 패이스트리 쇼(Pastry Show), 패션과 초콜릿이 결합된 초콜릿 패션쇼(Chocolate Fashion Show), 직접 초콜릿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초코랜드(Chocoland)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에 참여할 수 있다.

엑스포럼 신현대 대표는 “초콜릿 시장이 확대되고 디저트가 인기를 끌며 초콜릿 산업이 발전할 기회가 많아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초콜릿 산업 관계자들과 소비자들 사이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초콜릿을 비롯한 디저트 시장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 살롱 뒤 쇼콜라 참가 관련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www.salonduchocolat.kr) 및 살롱 뒤 쇼콜라 사무국(02-6000-6687)에 하면 된다.

 

* 이 기사는 업체 측이 제공한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