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좋아지는 독서실
상태바
공부가 좋아지는 독서실
  • 강민지 기자
  • 승인 2016.05.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터디플래닛>
▲ <스터디플래닛> ⓒ사진 황윤선 기자

프리미엄 독서실이 대세다. 예전의 획일화되고 답답했던 독서실과 작별을 고하고 탁 트인 카페형 공간과 이용자 성향에 맞춘 학습공간을 결합한 프리미엄 독서실이 새로운 독서실 문화를 제시하고 있는 것. 특히 2014년 9월에 론칭한 <스터디플래닛>은 기존의 프리미엄 독서실의 이점은 적용하되 단점은 보완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독서실의 입지를 견고히 다지고 있다. 

Point 01 기본기와 뼈대를 탄탄히 한 1년
<스터디플래닛>은 1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탄생된 체계적인 프리미엄 독서실이다. 대기업에 10년 이상 함께 일해 온 동료 세 명이 의기투합해 새로운 사업을 구상했고, 장기적인 전망과 수익성, 보람 있는 교육사업이라는 메리트가 더해져 프리미엄 독서실이라는 뼈대를 구축했다.
기획 단계부터 창업을 같이 준비했던 우강석 본부장은 어떻게 하면 경쟁력 있고 사업성 있는 독서실 사업을 해나갈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고민과 준비를 1년 동안 한 만큼 예비 창업주와 고객이 함께 윈윈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최대한 초점을 맞췄다고 한다. 
“독서실 사업을 진행할 때는 인테리어와 고객 서비스, 그리고 고객 서비스를 뒷받침할 만한 콘텐츠를 탄탄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이 최적화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는 인테리어는 기본이고, 고정으로 장기간 학습할 수 있는 서비스, 그리고 그러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잘 어우러졌을 때 독서실 사업이 성공할 수 있는 거죠. 일반 독서실과 차별화된 전략과 경쟁력 있는 대안을 만들기 위해 1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했던 거고요.”

Point 02 ‘프리미엄 독서실’, 그 자체로 매력적이야
독서실은 현재 전국에 3800개가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40여 년 동안 변함없이 교육사업의 한 축을 이루고 있다. 또한 외식업과 달리 유행을 타지 않고 수고로운 관리가 덜하다는 이점과 최소 월 600만원 이상의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메리트까지 더해져 예비창업주의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분위기 좋은 카페형 독서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프리미엄독서실에 대한 기대치는 더 높아지는 것이 현 추세다. 이렇듯 프리미엄 독서실 사업은 예비창업주들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이게 어필하며 <스터디플래닛>에 대한 가맹문의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스터디플래닛>은 프리미엄독서실이라는 유망한 아이템에 그들만의 고유의 색깔과 모양을 만드는데 집중했다. 보통 일반 독서실은 신발을 신고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스터디플래닛>은 신발은 반드시 벗고 들어가도록 돼 있다. 신발을 벗는데서 오는 안정감과 편안함은 물론이고 신발의 소리로 인한 잡음을 방지하고 먼지 제거를 하기 위한 번거로움을 덜기 위한 방책이다. 또 기존의 독서실의 장점을 살려 지정석 중심으로 운영해 고객들의 공부의 효율성을 높이는데도 주의를 기울였다.

Point 03 동기부여 높인 자기주도학습의 장
<스터디플래닛>의 우 본부장은 교육사업에 대한 가치를 크게 보는 만큼, 고객들이 안정적이고 효율적이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밝고 차분한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눈이 쉽게 피로하지 않기 위한 자연채광, 안정감을 주는 원목 책상과 최고급 시디즈 의자까지. “공부가 가장 쉬웠어요!”는 어느 별나라의 사람이 외치는 말이 아닌, 공부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평범한 학생들도 당당히 외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세심한 배려까지 놓치지 않은 것. 또 독립형 1인실, 반독립형 1인실, 개방형 공간, 독립공간 카페형 프리스페이스, 그룹스터디 그룹 스페이스 등 고객의 취향에 맞게 설계된 맞춤형 공간도 <스터디플래닛>이 갖고 있는 메리트이다. 아울러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인 지문인식 출입장치, 출입정보 문자전송, 월 등록 시 고객 프리스페이스·그룹스페이스 무료 이용 등의 다양한 혜택으로 <스터디플래닛>은 장기 회원이 늘고 있는 추세다.
가맹점주에게는 적은 초기투자비용으로 안정적인 수익 확보를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고객에게는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자기주도학습의 벗이 되고 있는 <스터디플래닛>은 현재 프리미엄 독서실의 새로움 패러다임을 열고 있다. 


가맹정보 (단위: 만원, 198.4㎡(60평) 기준)
가맹비    500
교육비                  50
인테리어                6700
가구        2400
설비공사                 1690
장비    620
집기     530
냉난방     1900
간판     555
로열티     월 30만원
총계 (VAT 별도)     1억 4975만원


문의 : 031-548-2809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78 삼환하이펙스 A동 509-2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