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 개최
상태바
2015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 개최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5.11.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새로운 아이디어로 비상하라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은 지난 9월 15일부터 오는 10월23일까지 『2015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국내·외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 보급해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사업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서울, 부산, 대전, 경기(일산), 강원(춘천), 전남(여수) 등 전국 6개 지역에서 열리며, 참가 대상은 신사업 아이디어에 관심있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비창업자 및 기존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기회 제공
창업을 도모하는 소상공인들에게 국내·외 유망 신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아이디어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5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는 아직 일반인에게 생소한 신사업 아이디어 개념 등에 대한 강의와 신규 발굴된 다양한 신사업 아이디어 정보를 집중적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창업에 성공한 선배 CEO의 창업노하우와 신사업 아이디어 등 사업화 성공 사례 특강도 함께 열린다. 설명회 현장에는 창업전문가에게 1:1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현장 창업 상담소를 마련해 창업 및 경영에 애로를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전문가의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사업화에 성공한 신사업 아이디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서울, 부산, 대전, 경기, 강원, 전남 등 전국 6회 개최
특강의 주요 내용은 성공창업 비법 및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소상공인 분야에서 창업해 성공한 사례를 통해 성공창업 비법 및 사업가 마인드를 소개하며, 국내에서 아직 대중화되지 않았으나 성공 가능성이 있는 참신한 신사업 아이디어의 개념 및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도 갖는다. 아울러 사업 사업화 지원 수혜자 가운데 성공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 대표의 사례 발표도 이어진다. 세부 프로그램과 개최일시와 장소는 다음 표와 같다. 부대행사로는 현장 창업상담소를 운영해 소상공인 창업 및 애로사항과 자금 활용 방안 등 전문가 1:1 매칭현장 창업상담이 이루어진다. 또 신사업 아이디어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신사업 아이디어로 창업한 업체의 아이템과 아이디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부스도 운영하며, 유망 신사업 아이디어 판넬 등도 전시한다. 이에따라 신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인지도 확산을 위해 발굴된 신사업 아이디어와 사업화 지원 사례를 한 눈에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설명회는 별도 신청이나 참가비는 없으며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2016 소상공인 창업 이런 아이템에 주목하라』책자를 무료로 제공한다.
문 의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컨설팅지원실(042-363-783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