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머드커피> 포스코점
상태바
<매머드커피> 포스코점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11.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고, 맛있다 그리고 크다
▲ ⓒ사진 황윤선 기자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매머드커피>는 1리터 커피로 유명하다. 한번 맛본 고객들은 사이즈에 놀라고 질 좋은 맛에 감동해 <매머드커피> 포스코점에는 단골손님이 많다. 겉포장 보다는 실속을 챙기는 소비층의 증가가 <매머드커피>의 인기 요인이다.

대용량 커피의 출현
<매머드커피> 포스코점의 남호현 점주는 다년간 다양한 사업을 경험한 후 지금의 <매머드커피>를 만났다. “온라인 의류 쇼핑몰을 5년 정도 운영했어요. 그 후 카페 레스토랑을 2년간 운영하다 본격적으로 커피와 요리를 배웠어요. 어느 정도 자신감이 생겼을 때 카페형 멀티숍을 운영했는데 잘 안됐어요.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한 게 지금의 <매머드커피>에요.”
신생 브랜드인 만큼 <매머드커피>를 총괄하는 대표님의 마인드가 젊고, 맘에 들었다는 남 점주는 지금도 대표님과의 친분을유지하면서 운영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매머드커피>가 론칭한 지는 약 3년이 되었고, 서울에만 60개의 매장이 있어요. 운영하는 점주들은 대부분 젊은 분들이 많으세요. 회사에서도 젊은 층을 선호하고요. 저희 포스코점의 경우는 막 1년이 된 15호점이에요. 삼성동에만 4개의 매장이 있고, 현재 저는 동대문점도 같이 운영하고 있어요.” 오피스 상권에 위치한 <매머드커피>의 특징은 단연 빅 사이즈의 용량과 저렴한 가격이다. <매머드커피>의 경우 1리터의 용량에 에스프레소 4개의 샷이 들어가고 가격은 4000원이다. 과일음료의 경우는 매장 선반에 놓인 자몽과 오렌지를 직접 골라 주문하면 눈앞에서 음료를 짜주는 서비스로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사업을 시작하면서 다른 경쟁 업체들을 많이 다녀봤는데 그중 <매머드커피>가 질 좋은 원재료를 쓰는 게 큰 특징이에요. 절대 가격이 싸다고 질 낮은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제가 이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이기도 해요. 만족도 높은 고객들을 유치해서 장기적인 충성 고객을 만들려는 마인드가 저는 좋아요.”

직장인들에게 주는 커피 한 잔의 여유
포스코점은 9평의 규모로 보통 테이크아웃점이 4평 정도로 꾸며지는 것에 비해 조금은 여유가 있는 편이다. 매장의 인테리어는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감각적인 외관으로 꾸며졌다. 특히 남 점주의 센스로 꾸며진 마블시리즈의 소품과 피규어는 다른 매장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또한 도시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외벽의 모습은 오피스 상권에 위치한 <매머드커피>의 개성을 잘 나타내고 있다. “오피스 상권에 위치하다 보니 직장인 고객들이 많은 편이에요. 회사생활로 지친 직장인들이 커피 한 잔으로 여유를 찾으시는 거죠. 때문에 저희 매장에 오시는 고객들에게는 좋은 에너지와 기운을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고객들에게 큰소리로 인사를 하거나 단골손님들과는 대화를 많이 하고 있어요.”
남 점주의 이런 노력 덕분에 포스코점을 찾는 고객들은 단골손님이 많고, 이용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또한 이용 고객들의 활발한 SNS활동은 <매머드커피>를 입소문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매머드커피>를 맛본 고객들이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에 사진을 많이 올려주셨어요. 덕분에 저희 브랜드가 많이 홍보되었고, 입소문을 타고 짧은 시간에 많은 가맹점을 오픈하게 된 것 같아요. 앞으로도 맛과 서비스의 만족도가 높은 매장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거에요.” 남 점주의 고객을 향한 힘찬 에너지와 서비스는 오늘도 쾌청한 맑음이다.

남호현 점주가 이르길…
유행을 따라가지 마라

처음 창업을 시작할 때 많은 이익을 남기고 싶은 마음에 너무 유행에만 치중하는 경향이 있어요. 단기간에는 이익이 될지 모르겠지만 내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면 보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천천히 갈 수 있는 진정성이 필요해요. 때문에 남들과 차별화 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를 만드세요.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창업이던 직접 배우고 많이 알고 시작하시는게 중요해요.
INFO>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84길 16 전화 070-8882-16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