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법에듀> 셀파우등생교실 청라자이학습관
상태바
<해법에듀> 셀파우등생교실 청라자이학습관
  • 조주연 기자
  • 승인 2015.11.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 비결은 매뉴얼
▲ ⓒ사진 황윤선 기자

시작할 때는 6명에 불과했던 공부방이 원장이 바뀌고 1년 만에 최대인원 40명이 된 <해법에듀> 셀파우등생교실 청라자이학습관. 이원교 원장은 고등학교 교사로 시작해 중고등부 학원 운영을 하면서 얻은 경험과 열정으로 성공적으로 공부방을 이끌어가고 있다. 수많은 사람들의 경험이 녹아 있는 매뉴얼만 따라했을 뿐이라고 말하는 이 원장의 성공 노하우는 무엇일까?


내 방식은 No, 모든 것은 매뉴얼대로
<해법에듀> 셀파우등생교실 청라자이학습관은 이원교 원장이 인수했을 때 6명에 불과한 작은 규모였다. 하지만 이 원장이 운영을 하면서 1년 만에 최대 인원인 40명으로 회원이 크게 늘어났고, 규모를 확장하기 위해 곧 이사를 계획하고 있다. “제 아이들을 키울 때는 사는 게 힘들다 보니 몰랐는데, 저희 공부방 아이들은 정말 예쁘고 귀여워요. 아직 어린 아이들이기 때문에 모르는 것도 많고 배워야 할 것도 많아요. 발전해 나가는 모습이 예쁘다 보니 더 열심히 그리고 꼼꼼하게 가르쳐 주고 싶었고요.” 이 원장에게 운영 노하우는 더도 덜도 아닌 매뉴얼대로 하는 것이다. 먼저 동영상을 보여주고 그날 해야 할 분량을 지도하는 기본적인 매뉴얼을 충실히 따르는 것. “동영상을 보여주라는 매뉴얼이 있는데, 아이들이 보지 않아도 동영상만 틀어놓으면 매뉴얼을 따른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하지만 저는 그렇게 하지 않아요. 제 앞에서 집중해서 동영상을 보고 있는지 확인하기 때문에 아이들도 열심히 보고, 동영상으로 쌓은 기초 위에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복습과 예습이 가능해지죠.”

부모의 마음으로 운영하는 공부방
매뉴얼대로 하고 있다고 말하지만, 공부방을 살펴보면 이 원장이 학생들에게 들이는 정성을 알 수 있다. 오전 시간을 여가생활로 이용하는 다른 원장들과 달리 이 원장은 교재 관리나 학부모 상담에 많은 시간을 들인다. “매달 말에는 한 달 동안 사용한 교재를 집으로 보내요. 그런데 그 교재에 채점이 잘못 되거나 빠뜨린 부분이 있으면 학부모가 보기에 아쉬울 수밖에 없죠. 그런 부분이 없도록 교재를 몇 번씩 꼼꼼하게 보고 있어요. 제일 시간이 많이 걸리는 부분이지만, 아이들이 공부한 내용을 교재로밖에 확인할 수밖에 없는 부모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른 공부방과 달리 선택인 부교재 사용 비중이 높다는 것도 청라자이학습관의 특징 중 하나다. 교재가 많기 때문에 굳이 부교재를 쓰지 않아도 되지만, 아이들이 더 많이 공부하기를 바라는 이 원장의 또다른 마음 때문이다. “부교재를 하지도 못할 만큼 학습 능력이 뒤쳐지던 아이가 있었어요. 매일 다니기 싫다고 투정부리면서 분위기를 안 좋게 만들었어요.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아이 어머니에게 말씀드렸고, 어머니가 저를 믿어보겠다고 말씀하셨죠. 그만 둘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때부터 아이의 태도가 바뀌었어요. 태도가 바뀌고 조금씩 공부에 흥미를 붙이자 5학년 때 최하위였던 아이가 6학년 첫 시험에서는 전교 1등을 했습니다. 그럴 때 정말 뿌듯하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겨요.”
다른 공부방과 달리 청라자이학습관은 학생 개인별로 파일이 지정되어 있고 파일에는 사진과 이름까지 붙어 있다. 파일 한 개로 아이의 모든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 일이 없다고 생각하면 일이 없지만 하려고 들면 할 일이 끝도 없다고 말하는 이 원장. 그것이 청라자이학습관이 성공한 이유다.

이원교·김관용 원장가 이르길…
매뉴얼대로 하면 편해요

원장 임의대로 매뉴얼을 바꾸거나 없는 내용을 추가하는 경우가 있어요. 하지만 그렇게 하면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무조건 매뉴얼대로 하라고 말씀드립니다. 그 위에 아이들이 공부하기에 더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 정도를 추가하는 것을 추천해요. 간식은 밖에서 먹고 온다거나 공부하기 전에 핸드폰을 끄는 것 등 작은 것부터 만들어간다면 아이들의 성적이 오르고 입소문이 나면서 인기 공부방이 되는 건 시간 문제가 될 테니까요.
INFO> 주소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에메랄드로41번길 32 (연희동) 2층 전화 032-568-38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