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같은 편안한 점포 <바푸리 숯불김밥> 운정점
상태바
가족같은 편안한 점포 <바푸리 숯불김밥> 운정점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5.03.1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푸리 숯불김밥> 메뉴 ⓒ사진 김희경 기자

<바푸리 숯불김밥>은 겨울 신 메뉴로 이번 추위도 한방에 날려버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김밥종류와 얼큰하고 칼칼한 매운해물짬뽕 등 다양한 메뉴구성으로 고객몰이를 하고 있다. 매장을 운영하는 일은 팀원들과 함께 꾸준히 노력하고 귀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운정점 민병란 점주. ‘힘들어도 노력하고 직원을 가족같이 대하는 일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항상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다.

가족들이 찾는 메뉴구성이 중요
누군가의 엄마와 아내로서 산다는 것은 그만큼 가족을 위해 헌신하는 삶을 살아야하는 것을 의미한다. 민병란 점주는 작년 11월 매장을 오픈하고 <바푸리 숯불김밥>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무엇보다도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메뉴라는 사실에 중점을 두었다. 정성껏 싼 건강한 고기 밥상을 김밥 한 줄로 먹을 수 있다면, 간단한 인스턴트로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원인을 막을 수 있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다며 <바푸리 숯불김밥>의 결정과 운영에 중점을 둔 것이다. 결정에 두려움이 있을 수 있는 것도 사실이었지만 민 점주는 “무엇보다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가 좋지 않을까 생각해요”라며 <바푸리 숯불김밥>의 매력은 부담 없고 한결같이 가족들이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무엇보다도 우리 한국 사람들은 숯불 향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 입맛에 맞아서 더 좋았고, 자신의 입맛에도 맞아서 선택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계획과 가족경영으로 매장운영
매장을 운영하기 전이나 후에는 항상 계획했던 바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하루하루 노력하는 바가 있지 않으면 변동사항이 많을 수밖에 없는 현재 경제 상황에서 민병란 점주는 언제나 예상하고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고 털어놨다.
“사실 요즘 구인도 힘들어요. 그래서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경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라며 민 점주 자신이 가게에 나와 항상 주방 일을 돕고, 편한 분위기에서 식사도 같이하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어 생일이나 기념일을 챙겨주는 것 또한 가게 분위기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꾸준한 노력만이 매출상승의 요인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아는 게 중요해요” 민 점주는 매장을 찾는 고객의 말에 귀 기울이며 어떤 메뉴를 선호하는지 항상 알아두는 것도 좋다고 말한다. 호불호를 파악해 융통성 있는 매장운영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직원들에게도 고객에게 항상 친절하게 응대할 것을 강조하는 민 점주는 매장에서 다른 메뉴를 주는 등의 오류가 있으면 안 되기 때문에 정확하게 일을 이해하고 시작할 수 있도록 교육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매출상승을 위해서는 좋은 메뉴, 인테리어, 가격 외에도 주문이 정확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때문에 전반적인 일을 숙지하고, 그에 따른 노력이 바탕이 되어야 꾸준한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민 점주가 가장 강조하는 부분이다.

▲ <바푸리 숯불김밥> 운정점 민병란 점주
    ⓒ사진 김희경 기자

민병란 점주가 이르길…
"합당한 계획과 노력이 바람직"
창업을 하기 전에도 마찬가지겠지만 그 후에도 시행착오가 있어 힘들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밖에 없어요. 특히 저는 주부이기 때문에 아이의 교육과 동시에 일을 해야 하는 점이 힘들고, 겁이 나기도 했지만 안 되도 부담을 가지지 말자는 생각으로 꾸준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무엇보다도 노력하며 견디려는 생각이 중요하다는 점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INFO> 주소 경기도 파주시 미래로 602번길 27 (와동동)  전화 031-947-45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