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랜차이즈 산업은 서비스 산업이다.
최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CS(Customer Satisfaction)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관리 및 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고객만족활동을 위해 사내 강사 등 다양한 CS 추진 인력을 양성하고 있지만, 실제 프랜차이즈 특성이 반영된 체계적이고 단계적 교육을 통한 프랜차이즈 CS 전문가 육성에는 실질적인 한계를 갖고 있다.
이에 맥세스컨설팅(대표 서민교)은 오는 3월22일부터 6월7일까지 매주 일요일 총 12주에 걸쳐 맥세스 교육장(서울 종각)에서 ‘프랜차이즈 CS강사 양성 과정’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기업의 가치인 고객만족 경영을 내 외부 고객의 입장에서 실행으로 옮기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CS컨설턴트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기업의 서비스를 표준화 하고, 매장 별 서비스 상향 평준화가 중요한 프랜차이즈 CS에 특화 되어 모든 과목을 설계 기획하였다.
서비스 강의 외에도 교육생에게 꼭 필요한 전반적인 CS기획 업무, 모니터링 및 코칭 등을 현장에서 바로 적용 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최소 경력 9년 이상의 프랜차이즈 CS교육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장의 1:1 개별 코칭을 통한 실전에 투입 가능한 강의안 작성, 시범강의 등을 완성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교육을 수료하면, 맥세스 CS 아카데미 ‘프랜차이즈 CS강사 양성 과정’ 수료증 및 DiSC, 이미지 메이킹, 스피치 기본 과정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이외에 성적 우수 수료생 에게는 프랜차이즈 기업 출강 및 교육 참관, CS 컨설팅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과정은 고용노동부 근로자 직업능력개발 훈련 과정으로 재직자카드를 발급 받은 재직자는 수강료의 일부를 국비지원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컨설팅(www.maxcess.c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