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방송 yes tv, LG U+tv 신규채널 론칭
상태바
소상공인방송 yes tv, LG U+tv 신규채널 론칭
  • 이동초 기자
  • 승인 2015.02.23 13:34
  • 조회수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IPTV인 LG U+tv에 소상공인방송인 yes tv를 신규채널로 론칭, 지난 13일부터 시청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현재 IPTV KT olleh tv, SK Btv에 방영중인 소상공인방송 yes tv는  이번 론칭으로 사회 · 복지분야 공익채널 중 처음으로 IPTV 3사에서 모두 시청 가능한 채널이 됐다. 
 

국내 유일의 소상공인 · 전통시장 전문 방송채널인 yes tv는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사회복지분야 공익채널』로 지정된 바 있다. yes tv는 창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전문가에 의한 교육·컨설팅 등을 제공해 기존 경영자에게는 점포운영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창업 준비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yes tv는 다양한 창업 아이템의 방향을 제시하는 ‘창업교실’, 창업 관련 전문적인 이론과 실전 사례를 소개하는 ‘창업의 정석’,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맞춤 상권 분석 프로그램 ‘창업필살기 상권분석’등을 다루고 있다. 아울러 전통시장의 다양한 모습을 생동감 있게 전하는 ‘북적북적 시장이야기’, 소상공인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소상공인대학’, 화제의 인물을 만나보는 인터뷰 프로그램 ‘파워인터뷰 공감’ 등도 소상공인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불러오고 있다. 이 외에도 상권분석 · 성공노하우 · 컨설팅 · 신사업아이템 · 해외사례 등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제작 · 편성해 상인들의 목소리를 대신하고,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yes tv는 KT olleh tv(255번), SK Btv(415번), LG U+tv(175번)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전국 각 지역 케이블TV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이 외 방송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방송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