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NBG의 6개 파워 브랜드를 말하다
상태바
㈜놀부NBG의 6개 파워 브랜드를 말하다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2.01.17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중심의 신뢰 경영으로 글로벌 종합회식문화 기업으로 발돋움 
 

국내 최대 한식 프랜차이즈 업체인 ㈜놀부NBG가 최근 세계적인 투자기업인 모건스탠리에 인수되는 시점에서 유민종 신임 사장을 필두로 2012년 새로운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현재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 <놀부항아리갈비> <놀부유황오리진흙구이> <차룽> <차룽반점> 등 총 6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놀부NBG는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전략을 통해 국내 가맹사업 체제를 보다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향후 보다 명실상부한 글로벌 종합외식문화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다.

한식대표 브랜드의 대명사 ‘놀부’
㈜놀부NBG는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 <놀부항아리갈비> <놀부유황오리진흙구이> <차룽> <차룽반점> 등 총 6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놀부보쌈>은 담백한 수육과 놀부만의 비법이 담긴 매콤달콤한 보쌈김치로 맛과 영양이 가득한 실속 있는 웰빙(Wellbeing)음식으로 자리매김해오면서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는 놀부보쌈에 이어 놀부의 제2전성기를 이끌고 있는 히트브랜드로 1992년에 탄생해 현재의 부대찌개 열풍을 이끈 대명사로 불린다. 기존 부대찌개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표준화된 새로운 맛, 푸짐함으로 20년 동안 부대찌개 시장의 No.1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20~30대 젊은 고객층은 물론 20년간 이용해온 충성고객층인 중장년층까지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
대부분의 ㈜놀부NBG 브랜드는 모던한 인테리어로 깔끔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다. 단, 최근에는 각 브랜드의 특성에 맞는 독창적 인테리어를 시도하고 있는데, 신규 부대찌개점의 경우 카페형 인테리어로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고, 신개념 중식레스토랑인 <차룽반점>은 중국풍 소품을 매장에 비치시켜 브랜드 이미지에 적합한 독창적인 인테리어를 사용하고 있다.

경쟁력 위한 운영 시스템 역량이 놀부의 힘!
㈜놀부NBG의 경쟁력은 ‘맛’에 대한 고집스러운 철칙과 고객 및 경영주의 지속적 ‘신뢰’ 형성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꾸준한 품질 유지를 위해 센트럴키친(Central Kitchen)을 두어 전국에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공급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본사에서는 철저한 ‘수퍼바이징’ (Supervising)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담당 수퍼바이저들의 다양한 교육지도와 정기, 수시로 이루어지는 순회를 통해 맨투맨으로 고객과 경영주 신뢰 형성에 힘쓰고 있다. 또 이번에 14기를 맞은 본사 임직원 구성의 ‘식품위생감시단’은 정기적으로 전국 매장의 식품 품질관리 및 위생 관리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2011년부터 시작된 ‘3정 캠페인’ 역시 맛에 대한 철칙과 신뢰 경영을 위한 운동이다. ‘정량’, ‘정품’, ‘정성’을 지키겠다는 ‘3정 캠페인’은 소비자에게 정확한 양과 균일한 품질의 정직한 메뉴를 제공하고 서비스를 정진시키겠다는 놀부의 약속이다. ㈜놀부NBG는 전국에 약 700여개의 점포가 있다. 이 가운데 <놀부보쌈>은 전국 290여개,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는 340여개가 포진돼 있다.

성공창업 비전을 말하다
㈜놀부NBG의 대표적인 브랜드는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 구성에 있다.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고객들의 기호변화에 크게 동요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지난 24년간 검증받은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기반으로 놀부의 노하우가 깃든 철저한 가맹점 관리 시스템 및 생산&#8729;물류 시스템을 통해 안정된 창업을 달성할 수 있다.
특히 ㈜놀부NBG는 지난 24년 간 프랜차이즈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에 대한 경험이 없거나, 지식이 부족한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가장 쉽고, 효율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서포트하고 있다. <놀부보쌈>, <놀부항아리갈비> 등 투자형 브랜드부터 부대찌개, 중식당 등 소자본으로 고매출 달성이 가능한 브랜드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이고, 오래가는 브랜드를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최적의 브랜드다. 최근 론칭한 <차룽반점>은 반조리 상태로 제품이 공급된다. 때문에 전문성이 필요치 않고 소규모로 창업을 시작할 수 있어 젊은 연령대의 예비창업자에게 적극 추천할 만한 브랜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