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어스치킨>
상태바
<구어스치킨>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2.01.1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븐구이 치킨으로 진정한 행복을 추구하다
<구어스치킨>

‘치킨’은 창업 시장에서 영원한 스테디셀러로 불리는 아이템이다.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도 치킨을 거부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장이 아니다. 같은 이유로 창업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아이템 중 하나이기도 하다. 수십 여 가지의 치킨 브랜드가 저마다 ‘내가 최고’라고 엄지손가락을 들고 있는 상황이다. 그 중에서도 <구어스치킨>은 과감한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우수 브랜드임을 자타 공인받고 있다. <구어스치킨>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어떤 점일까.


웰빙치킨 탄생하다
치킨은 우리 국민들이 가장 즐겨먹는 음식이자 간식거리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동서고금을 가리지 않고 즐겨온 가장 친근한 식재료이자 요리다.  한선욱 대표는 이런 치킨에 웰빙 콘셉트를 접목시켜 <구어스치킨>을 탄생시켰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치킨을 즐겨 먹습니다. 1970년대에 주로 전기구이식 통닭이 사랑을 받아오다가 1980년대 들어서  후라이드 치킨의 등장으로 시장은 더욱 더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후 양념치킨 등으로 계속 모습을 바꿔가며 인기를 끌어왔던 치킨은 2000년   이후 조류독감으로 잠시 어려움을 겪기도 했으나 아무 문제없이 꿋꿋하게 버티며 여전히 우리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개념을 적용시키면 맛있고도 몸에 좋은 치킨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수년 전부터 불어온 웰빙 열풍은 지나치는 트렌드의 하나에 그치지 않고 우리의 생활 속 깊숙이 자리 잡았다. 웰빙은 마음의 평안과 건강, 즉 진정한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다. 한 대표는 치킨도 행복한 마음으로 건강 염려하지 않고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품었다. 새로운 치킨, 건강한 치킨, 트랜스지방을 최소한 줄여줄 수 있는 치킨을 추구한 것이다. 오랜 연구 끝에 한 대표는 닭을 직접 구우면 닭의 기름도 제거하고 따로 튀기지 않아 트랜스 지방도 낮출 수 있다는 데 이르렀다. 그리하여 ‘굽는치킨’ <구어스치킨>이 탄생하게 됐다.

9가지 구어스만의 장점
<구어스치킨>의 네이밍 콘셉트를 알고 보면 흥미롭다.  굽는 치킨의 어감을 살려 아라비아 숫자 9를 사용했고, ‘ 9가지 구어스만의 장점’을 카피로 사용하고 있다. <구어스치킨>이 가진 ‘ 9가지 구어스만의 장점’은 첫째, 자체 개발된 천연재료를 24시간 숙성하여 전국 당일 배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둘째, 오픈행사는 요란한 음악과 댄스 보다 시식행사를 갖는다. 먹어봐야 느끼는 법이다. 셋째, 가맹점 내에 닭고기와 재료를 보관하는 '정온실 냉장고'를 운영하여  제품의 일정 온도를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신선도는 단연 최고다. 넷째,  가맹점 개업 후 20일내 매출 안정화 시스템을 구축햌ㅆ다. 다섯째, <구어스 치킨> 본사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이론이 아닌 현장 습득형 창업교육 시스템을 이뤘다. 여섯째, 구어스 치킨 9가지 소스를 개발, 독점 공급해  '골라먹는 재미'를 갖도록 했다. 일곱째,  각종 언론, 일간지, 인터넷 홍보와  전속모델 계약 등으로 적극적은 마케팅을 펼펴 가맹점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다. 여덟째, <구어스 치킨> 명장 요리사가 시즌별 신 메뉴 아이템 개발하여 선보인다. 아홉째, 완벽한 수퍼바이저를 양성하여 가맹점 주1회 방문해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문의: 가맹문의 080-5300-080   주소 서울 송파구 오금동 12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