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생활의 길잡이
상태바
건강한 식생활의 길잡이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3.05.0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샐러바웃>

현대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로 자리 잡은 ‘건강’. 샐러드는 건강하게 일상을 이어가고자 하는 사람들의 식사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샐러바웃>은 보다 건강한 식생활로 사람들을 안내하는 길잡이 역할을 자처하며 다양한 메뉴를 소개하고 대중의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다. 

샐러바웃   ⓒ 사진 업체 제공
샐러바웃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샐러바웃>은 ‘샐러드(SALAD)’와 ‘~에 관하여(ABOUT)’라는 말을 붙여서 만든 이름이다. 샐러드에 관하여 소개하고 샐러드를 통해서 소비자와 소통하며 샐러드를 자신 있게 보여준다는 콘셉트다. 2020년 6월 전라도 광주에서 ‘<샐러바웃> 본점’을 개설하고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현대사회에서 가장 대두되고 있는 ‘건강’이라는 키워드에 발맞춰 나아갈 수 있는 대중적인 브랜드를 만들어 서구화돼 가면서 변하는 식생활을 좀 더 건강한 식생활로 안내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하고 싶었습니다.”

성인병 문제가 늘어나는 가운데 육류와 정크푸드에 맞춰진 식생활을 채소 중심 식생활로 옮겨올 수 있는 브랜드가 사회적으로 꼭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그렇게 <샐러바웃>은 모든 메뉴에 채소를 기본으로 구성해 현대사회에 건강을 전도할 수 있는 브랜드로, 전국적으로 총 29호점을 두고 있다. 

샐러바웃   ⓒ 사진 업체 제공
샐러바웃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샐러바웃>은 샐러드에 관한 깊은 연구를 거쳐 샐러드의 세 가지 핵심 구성요소인 채소, 토핑, 드레싱의 매력을 자신 있게 보여준다. 이 세 가지를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가 브랜드 차별화 전략의 핵심이었고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되었다.

<샐러바웃>에서는 콥, 연어스테이크, 우목심, 틸라피아, 닭가슴살, 에그마요베이컨, 단호박, 리코타새우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든 ‘샐러드’와 이를 또띠아에 말아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샐러드랩’, 다채로운 ‘포케’와 ‘샌드위치’가 준비돼 있다.

샐러드·포케·샐러드랩은 21종, 샌드위치는 9종, 소스는 12종, 그리고 그릭요거트·카페음료 등 가격과 퀄리티를 고려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다섯 가지 브랜드에서 체험할 수 있는 메뉴들을 하나의 브랜드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저희 브랜드의 장점이자 강점입니다.”

샐러바웃   ⓒ 사진 업체 제공
샐러바웃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심 대표는 <샐러바웃>에 대해서 “프랜차이즈이지만 프랜차이즈 같지 않은 브랜드입니다”라고 소개한다. 점포를 똑같이 비슷한 인테리어로 통일시키는 것이 아닌 가맹점주가 원하는 인테리어로 ‘나만의 매장’, ‘일하고 싶어지는 매장’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덕분에 같은 디자인, 같은 색상, 같은 간판을 찍어내는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와는 차별화된다. 

가맹점 오픈 시에는 오픈 이벤트 지원은 물론, 마케팅 관련 점주가 원하는 이벤트 자료나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판촉물을 무상 지원한다. 다양한 메뉴 개발과 저렴한 원자재 가격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시장의 흐름과 소비자 니즈 파악입니다.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모두의 입맛에 맞출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하고, 점주가 쉽게 익히실 수 있는 손쉬운 조리 방법을 갖춰 시스템화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샐러바웃   ⓒ 사진 업체 제공
샐러바웃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가맹점과의 상생을 기본으로 서울, 경기를 비롯한 전국 권역으로 가맹점 확장에 나서고 있다. 올해 목표는 전국 가맹점 총합 100호점 달성. 더불어 유사 업종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트랜디함과 대중성을 갖추고 ‘가장 핫한 브랜드로 거듭난다’는 것이 목표다. <써브웨이>처럼 전 세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각오다.

“샐러드와 포케는 대중에게 일반적인 식사로 자리 잡진 않았지만 조금씩 식사 대용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일상을 이어가고자 하는 사람들의 새로운 식사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샐러드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해나갈 것입니다.”

더욱 맛있고 신선한 샐러드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보다 메뉴에 대해 ‘About’ 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심 대표.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샐러드의 건강한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꾸준히 연구하고 소개할 예정이다. 

 

 

샐러바웃 심재경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샐러바웃 심재경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나만의 매장’을 위한 인테리어 지원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66㎡(20평)기준)
가맹비     700
교육비     300
마케팅비     없음
판촉홍보물     무상지원
인테리어비 평당     210
(비고) 인테리어     디자인에 따라 가격 변동
주방설비    A(음료제조기기 포함) 2,000
주방설비    B(음료제조기기 제외) 1,100
총계(VAT 별도)    3,2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