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라고 하지만 봄은 늘 설렌다. 3월, 봄이 오고 실내 마스크까지 해제되면서 들뜬 기분을 감출 수 없는 계절이 왔다. 외식 시장은 봄을 맞이해 신 메뉴와 이벤트 등 프로모션을 대거 준비하여 저마다 눈길을 끌고 있다. 봄의 과일 딸기를 이용한 식음료에, 면역력을 올리기 위한 식재료 등 개성과 장점을 내세워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봄 향기 물씬 음료
<더리터>는 ‘너무너무 달콤한 <더리터> 딸기(Very Very Strawberry)’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딸기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스트로베리 초콜릿 크림 블랜디드, 스트로베리 그린티 크림 라떼, 스트로베리 바나나 라떼 등 딸기 3종은 모두 선명하고 생기 넘치는 색감으로 ‘보는 재미와 마시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봄 신 메뉴 중 ‘스트로베리 초콜릿 크림 블랜디드’는 상큼한 딸기와 달콤한 초콜릿이 유연한 조화를 이룬 음료로 봄날의 설렘을 가장 먼저 알려줄 음료로 소개되고 있다.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봄 시즌 한정 메뉴 3종을 출시했다. 봄 시즌 한정 메뉴는 커피 음료인 바나나 슈크림 카페라떼, 슈크림 바나나 쉐이크, 망고 프리미엄 자스민티 등 3종이다. <드롭탑>은 이번 봄 시즌 한정 메뉴에서 고객들이 다채로운 향을 통해 봄의 싱그러운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게 했으며, 옐로우 & 화이트 컬러를 채택해 움츠렸던 시기를 벗어나 활기차고 산뜻하게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컴포즈커피>는 봄 시즌 메뉴로 생딸기 음료 4종을 신 메뉴로 출시했다. 냉동딸기와 달리 향미가 풍부하고 비타민B, 비타민C 등 영양분이 그대로 담긴 ‘설향’ 생딸기를 활용한 ‘설향생딸기주스’, ‘레몬딸기 크러쉬’, ‘리치한 딸기’, ‘딸기사요’ 등을 신 메뉴로 내면서 차별점을 드러냈다. ‘설향생딸기주스’는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가능한 ‘설향’ 딸기를 사용해 입안 가득 과육을 느낄 수 있다.
봄 색깔 담긴 메뉴
디딤이앤에프는 2023년 봄맞이 신제품인 <연안식당> 백합조개탕을 선보였다. <연안식당> 백합조개탕 신제품은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제품으로, 혼술족과 캠핑족에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기획 출시된 제품으로 봄철 인기있는 백합조개를 주요 식재료로 활용한 것이다.
백합조개는 철분과 칼슘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고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해서 빈혈 예방과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지방간, 고혈압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본죽&비빔밥>은 이색 봄 메뉴로 전국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중적인 한식 프랜차이즈로, 다양한 비빔밥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본나물 비빔밥’은 건강한 여섯 가지 나물이 들어가 있다. 당근, 우엉, 시금치, 표고버섯, 도라지, 고사리 등 여섯 가지 채소는 맛과 영양의 조화로움을 자랑한다. ‘곤드레비빔밥’은 곤드레나물의 향긋한 내음과 구수한 맛이 어우러진 곤드레밥에 진한 들기름으로 풍미를 더한 <본죽&비빔밥>의 스테디셀러 메뉴다.
<빕스>는 제철 딸기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빕스 스트로베리 퍼레이드’를 선보였다. 대표 메뉴인 ‘생딸기 더블 프로마쥬 케이크’,‘생딸기 우유크림 케이크’, ‘생딸기 포레누아르 케이크’는 비주얼부터 눈길을 사로잡는다.
생딸기를 활용한 디저트로 ‘생딸기&바질 브루스케타’, ‘레몬크림 생딸기 타르트’, ‘생딸기 치즈팝 파르페’, ‘수제 생딸기 판나코타’, ‘생딸기 리코타 샐러드’ 등 화려한 핑거푸드들을 마련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딸기 케이크 신 메뉴는 포장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