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 오는 25일부터 15주간 진행
학원인가를 받은 맥세스컨설팅이 ‘제37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 개강을 오는 25일로 앞둔 가운데, 수료한 교육생들이 강의하는 프리미엄 프랜차이즈 교육의 선순환이 이루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맥세스컨설팅이 20여년간 1,900명의 수강생을 배출한 가운데, 수강한 교육생이 석, 박사 학위를 받아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의 강사로 뛰고 있기 때문이다.
프랜차이즈 교육과 컨설팅에 수많은 경력을 갖고 있는 맥세스컨설팅 서민교 대표강사가 50% 이상 강의를 진행하며, 수강생 가운데 17명의 석, 박사 학력을 지닌 대표이사가 외부 강사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제37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은 최근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외식 및 프랜차이즈 업계의 CEO 및 실무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전문화되며 체계화된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을 위해 보다 구조화된 강의와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정평이 나 있는 전문교육기관이다.
많은 프랜차이즈 관련 교육기관들이 학원인가도 받지 않고 교육생을 받거나 교육비 할인 등을 일삼아오며 시장을 흐린 가운데 맥세스컨설팅은 2009년부터 학원인가를 받고, 제대로 된 프랜차이즈 실무자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맥세스컨설팅 서민교 대표는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은 단순한 이론이 아닌,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교육으로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의다. 다양한 프로그램 또한 입지 상권 조사와 현장 실습 외에도 사업계획서, 운영계획서 작성 등 실질적으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활용되는 ‘본부 시스템의 안정화’와 ‘매출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프랜차이즈 사업을 제대로 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매년 직원들을 보내고 있다.
프랜차이즈 교육마저도 인가받지 않은 시설에서 교육을 받고 있으니, 프랜차이즈 교육이 제대로 될까 하는 의문이 든다”며, 제대로 된 프랜차이즈 교육과 가맹사업이 온전히 자리 잡기를 기대했다.
이 외에도 맥세스컨설팅은 ‘본부구축 성공CEO과정’을 통해 포스트코로나 상황에서도 주춤하지 않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생존전략을 위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보다 탄탄히 하기 위한 과정도 매년 진행한다.
즉, 새로 시행되는 정부 과제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방법은 물론, 위기 순간에도 예비창업자가 창업하고 싶은 브랜드 만드는 방법, 탄탄하고 우수한 가맹점 100개 만드는 방법 등을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맥세스컨설팅은 활발한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컨설팅 사업도 펴고 있는 가운데, 정관장, 본죽, by Orga, SK에너지, 수협, 놀부, 이바돔, 와바, 원할머니, 대상식품, 웅진식품, 그린카, 농협한삼인, 여기어때 등 다수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을 컨설팅한 바 있다.
'제37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은 오는 2월 25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15주간 종각 맥세스컨설팅 교육장에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