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을 경험하다
상태바
‘쉼’을 경험하다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3.03.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하노이풋앤바디>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기존의 피부미용 산업은 에스테틱&스파로 지향점을 두고 힐링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창업시장 역시 블루오션으로 불릴 만큼 새로운 시장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더하노이풋앤바디>는 전문 테라피스트로로 구성된 테라피 전문 스파로 고객에게는 최적화된 힐링 프로그램을,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성공 창업의 길을 보여주고 있다.  

더하노이풋앤바디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더하노이풋앤바디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맞춤형 케어 프로그램
|

<더하노이풋앤바디>는 ‘Healing place in the city’의 콘셉트로 도심 속 휴양지를 지향하는 Foot&Body 전문 스파다. 지난 2018년 개점한 <더하노이풋앤바디>는 현재 전국 6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테라피 전문숍 프랜차이즈로 따뜻하고 밝은 느낌의 편안한 스파 공간과 1:1 프라이빗룸으로 구성돼 있다.

고객 방문 시 맞춤 상담을 통한 신체 컨디션과 밸런스, 문제 등을 파악해 고객에게 맞춤형 케어 프로그램을 매칭하고, 이에 따른 케어의 기전과 기대 효과 등에 대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여기에 고객의 눈높이와 니즈에 맞는 케어를 더해 일상에서의 힐링 효과를 지속할 수 있도록 홈케어 관리 제품을 가이드 한다.

또한 <더하노이풋앤바디>는 릴리프, 아로마, 스톤 테라피 등 전문 테라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더하노이풋앤바디>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스톤 테라피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가열된 현무암을 활용한 온열 테라피다.

48.8~57.2˚ 사이 고온의 스톤을 움직여 신체 피부 및 뭉친 부분에 리듬감을 부여하고 이에 따라 심부 온도를 높여 신체의 원활한 순환과 전신의 휴식을 도와준다. 스톤 테라피는 관리 부위와 소요 시간에 따라 베이직케어, 스페셜케어, 스페셜코스로 선택해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더하노이풋앤바디>는 코로나19로 철저한 위생 관리를 준수하고 있다. 베드 타올, 헤어 밴드 등 고객의 케어에 필요한 도구들의 철저한 소독과 방역 관리로 고객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케어가 이뤄지도록 관리하고 있다. VIP 고객의 경우 룸별로 비치된 스타일러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더하노이풋앤바디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더하노이풋앤바디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전문 테라피스트의 구성
|

<더하노이풋앤바디>는 전문적인 테라피스트의 양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더하노이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실무연계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더하노이아카데미는 재직자와 입사 준비자들의 실무 능력을 돕는다. 또한 예비 점주에게는 전문적인 고객 응대와 매장 운영을 총괄할 수 있는 매니지먼트 경영 과정 클래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더하노이 산하 한국스포츠 체형 관리사 협회를 설립해 테라피스트 교육과 가맹점주 및 관리사 ‘스포츠 체형관리’ 자격증 취득을 독려하고 있다. 이에 전문성과 책임감을 갖춘 테라피스트를 육성해 주기적인 테크닉과 CS 교육을 통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더하노이풋앤바디>는 자체적인 취업센터 운영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전문 커리어 양성과 중년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관리사 특별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더하노이풋앤바디>는 전문 관리사를 공급하는 국내 유일무이한 마사지 프랜차이즈로 전국 가맹점의 경우 여성 전문 테라피스트의 관리사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 본사 교육팀을 통해 1:1 맞춤 전담 관리, 지속적인 경영지도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더하노이풋앤바디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더하노이풋앤바디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더하노이풋앤바디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더하노이풋앤바디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블루오션의 시장
|

<더하노이풋앤바디>는 외식업과 달리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이자 창업시장의 경쟁에서 보다 자유로운 시장이다. 이에 따라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유리한 선점이 가능하다. 여기에 본사는 교육팀, 컨설팅팀 등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가맹점주의 성장을 돕고 있다.

교육팀의 경우 자체적인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관리사 수급 문제를 해결하고, 가맹점의 구인을 공유해 전문 테라피스트를 적절히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컨설팅팀은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 상권 내 경쟁업체, 고객층과 구매력에 따른 최적의 점포개발을 진행한다.

여기에 고객관리 전산 프로그램의 운영과 고객 서비스 및 관리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더하노이풋앤바디>는 가맹점주의 금융 지원을 위한 ‘신한은행 프랜차이즈론’ 업무 협약을 체결해 신규 가맹자들을 위해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초기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여주고 있다.

이 밖에도 관리자의 급여는 인센티브제로 운영해 고정 인건비에 대한 부담을 낮춰, 낮은 고정비로 높은 수익률의 창출이 가능하다. 또한 스파전문 에스테틱 브랜드인 ‘발몽’, ‘딸고’, ‘세빈런던’ 등의 제품을 통한 부가적인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올해 <더하노이풋앤바디>는 서울 및 전국지역 10개의 매장을 개점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더하노이풋앤바디>는 전문적인 테라피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한국인의 체형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의 테라피 산업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계획이다. 

 

 

더하노이풋앤바디 문수정 원장(잠실점)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더하노이풋앤바디 문수정 원장(잠실점)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문수정 원장(잠실점)의 Q&A


Q. <더하노이풋앤바디> 잠실점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잠실역 역세권에 위치해 고객의 접근이 용이하고, 1인 VIP룸, 커플룸 등으로 프라이빗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VIP룸 스타일러가 구비돼 스타일러 추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매달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할인, 적립 등의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Q. 2023년 <더하노이풋앤바디> 잠실점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기였음에도 많은 고객이 잠실점을 방문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올 2023년에는 보다 많은 고객에게 <더하노이풋앤바디> 잠실점을 알리는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이 일상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온전히 내게 집중할 수 있는 힐링과 휴식을 경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응원의 한 말씀 부탁드려요. 
고객에게 맞춤 서비스와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더하노이풋앤바디>의 목표입니다. 이를 통한 고객의 재방문이 이어진다면 성공 창업의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예비창업자들에게 요구하는 것은 서비스 마인드입니다.

고객을 우선으로 여기고 여기에 친절한 서비스와 직업의식을 갖춘 분이라면 언제든지 저희와 함께하고 싶습니다. 창업 성공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라면 <더하노이풋앤바디> 브랜드의 경쟁력을 믿고 용기를 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