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팬데믹에 더욱 강한 브랜드
상태바
코로나 팬데믹에 더욱 강한 브랜드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3.02.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이색고기전문점의 승부수 : 청년고기장수

‘격이 다른 무한리필’. <청년고기장수>는 이러한 슬로건으로 2020년 4월 충북에서 무한리필형 홀매장으로 시작했다. 지난 2021년 7월에는 서울 행당동에 고기전문 밀키트 매장을 오픈, 2022년 8월 김포 장기동에 구워주는  고기 한판 콘셉트로 주점형 홀매장을 오픈했다. 2023년 현재는 무한리필형 홀매장에 샐러드바 메뉴를 보강한 뉴콘셉트로 새롭게 변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소형 매장인 딜리버리형 매장도 개설하고 있다.

청년고기장수  ⓒ 사진 업체 제공
청년고기장수 ⓒ 사진 업체 제공

 

청년들이 모였다
<청년고기장수>는 능력있고 열정 넘치는 청년들이 의기투합해서 만든 가성비 좋은 외식브랜드다.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특제 소스로 숙성한 고퀄리티 맛,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 트렌디한 인테리어의 감성적인 공간은 <청년고기장수>만의 경쟁력이다. 

<청년고기장수>는 고기 전문 브랜드로 퀄리티 높은 다양한 숙성고기를 상권, 매장규모, 운영방식 등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창업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청년고기장수> 무한리필 매장에서는 고기를 취향껏 골라 먹을 수 있도록 삼겹살, 목살, 닭갈비, 껍데기 등 고기 종류를 다양화했다. 

대표메뉴인 숙성눈꽃삼겹살은 양면 칼집에 자체개발한 와인 숙성소스로 숙성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청년고기장수>의 베스트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숙성눈꽃삼겹살에 이어 매운양념 삼겹살, 갈비양념맛의 목살, 향긋한 시즈닝으로 맛을 더한 스테이크 목살, 매콤한 닭갈비, 벌집껍데기 등 총 6종류의 고기는 무한으로 즐길 수 있다. 2023년 2월에는 <청년고기장수> 돈마호크인 ‘청마호크’ 갈비를 출시하여 무한리필 고기 메뉴의 퀄리티를 더욱 높이면서 새로운 변화를 줄 계획이다.

청년고기장수  ⓒ 사진 업체 제공
청년고기장수 ⓒ 사진 업체 제공

 

똑같은 무한리필이 아니다
<청년고기장수>를 찾는 고객들은 기존 무한리필의 편견을 깨는 높은 고기 퀄리티에 한 번 감동하고, 가성비 좋은 합리적인 가격에 두 번 감동한다.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층을 공략한 샐러드바는 각종 반찬류, 후식류 등 뷔페급으로 마련해 <청년고기장수>의 또 다른 매력으로  꼽힌다. 하향식 덕트로 설계된 매장은 넓게 시야가 확보되어 좁은 공간에서도 개방감이 좋고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장점들 덕분에 <청년고기장수>는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다. 

최아원 실장은 “‘한 번도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 본 사람은 없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재방문율이 높습니다. 전 매장이 코로나 시기에 오픈해서 홍보도 제대로 하지 못했지만 재방문 고객들이 많아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첫 방문 고객들은 먼저 인테리어에 감탄하면서 사진부터 찍는다. 그 다음에는 숙성눈꽃화로삼겹, 양념스테이크목살, 화끈양념화로삼겹, 청년껍데기 등 4가지 숙성고기 무한리필 메뉴에 감탄한다. 마지막으로 나가면서 계산할 때는 저렴한 가격에 또 한번 만족한다. 

청년고기장수  ⓒ 사진 업체 제공
청년고기장수 ⓒ 사진 업체 제공

 

밀키트형과 주점형 출범
<청년고기장수>는 서울 지역 매장의 경우 하향식 로스타를 사용해 연통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점을 없애 쾌적한 분위기로 만들었고, 젊은 취향의 트렌디한 인테리어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지속되는 경기 침체 속에서 가성비 외식아이템에 대한 소구는 꾸준할 것이란 전망이 이어지면서 높은 퀄리티의 고기 맛에 가성비까지 더한 <청년고기장수>의 사업성이 주목받고 있다.

무한리필 매장에 이어 고기 밀키트 전문매장을 선보였고, 지난해부터 돌구이 한판에 눈꽃삼겹살, 에이징목살, 벌집껍데기, 각종 야채를 모두 구워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주점형 고깃집 <청고장>도 오픈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불경기에는 가성비 외식아이템을 선호하는 만큼 샐러드바가 보강된 프리미엄 무한리필 매장과 주점형 청고장 매장의 가성비, 맛, 분위기를 예비창업자에게 어필하여 본격적으로 가맹 확대를 위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2023년에는 가맹 100개점 개설을 목표로 바쁜 한해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청년고기장수  ⓒ 사진 업체 제공
청년고기장수 ⓒ 사진 업체 제공

 

■ 브랜드의 이색적인 매력

1. 퀄리티 높은 다양한 숙성고기
2. 카페를 연상하게 하는 인테리어
3. 상권, 매장규모, 운영방식 등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창업할 수 있다.


■ 예비창업자에게

지속되는 경기 침체 속에 가성비 외식아이템에 대한 소구는 꾸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청년고기장수>는 높은 퀄리티의 고기 맛에 가성비까지 더해져 고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 론칭하여 지금까지 전 매장이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는 검증된 맛과 가성비로 고객들이 먼저 찾는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