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을 지키고 변주를 더하다
상태바
기본을 지키고 변주를 더하다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3.02.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특집ⅢⅠ주목할 만한 맛집 프랜차이즈
<감성커피>

커피의 품질을 관리하면서 시즌 메뉴와 콜라보 메뉴로 <감성커피>만의 새로운 맛을 선보이면서 점주,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트렌드를 파악하며 메뉴의 기획과 테스트를 지속하는 <감성커피>의 노력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전해지길 기대한다.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고객에게 새로움을
카페 본연의 전문성을 중요시하는 <감성커피>는 기본이 되는 커피 메뉴의 퀄리티는 물론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농심, 롯데제과, 웅진식품, 크라운 제과 등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그 결과 2022년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75%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고, 2022년 3분기 기준 전국 38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커피 제품 경쟁력과 더불어 가맹점주와 본사가 '윈윈(win-win)'하고자 하는 동반 성장 정책이 브랜드의 힘이다. 

<감성커피>는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뿐만 아니라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신메뉴 아이디어 공모전, 감성글귀 공모전을 개최하여 메뉴, 매장 분위기 등에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웅진 815콜라와의 콜라보 메뉴 출시와 동시에 광복절 의미를 되새기고자 독립기념관에서 진행하는 광복절 경축 문화행사에도 참여해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월드비전 Global 6k For Water 러닝 행사, 데상트 나이트 릴레이 레이스 등 다양한 외부 행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강아지 약수터, 신메뉴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온 <감성커피>는 앞으로 소비자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한 친근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로고 리뉴얼을 진행했다.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변화를 빠르게 파악
<감성커피>는 맛의 품질은 지키면서도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 기존 커피 메뉴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즌, 콜라보 메뉴를 끊임없이 개발해 메뉴에 변주를 주고 있다.

2022년은 ‘스페셜티 커피 블렌딩 3종’ 출시로 그 포문을 열었으며 크라운 ‘쉐이크는 땅카’, 서주 ‘밀크파르페’, 웅진식품 ‘815체리콕’과 같은 브랜드 콜라보 신메뉴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신메뉴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브랜드가 아닌 소비자와의 콜라보 메뉴로 ‘요거봐라 복숭이’를 출시했다.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주스 및 에이드 음료와 같은 논커피 메뉴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간식 메뉴에서는 티라미수와 같은 클래식한 디저트부터 크로플, 소금빵, 꽈배기와 같은 트렌디한 메뉴, 새롭게 출시된 붕어빵, 호두과자, 군고구마 같은 겨울철 인기 간식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감성커피> R&D 팀은 바리스타 현업에 10년 이상 종사한 멤버들로 구성돼 전문성을 갖춘 구성원과 함께 매장에서 편차 없이 평균적인 맛을 구현할 수 있는 레시피를 개발한다. 콜라보를 진행하는 경우엔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맛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도록 수많은 테스트 끝에 <감성커피>만의 메뉴를 개발한다고 전했다. 

 

점주 만족 고객 만족
<감성커피>는 트렌드 파악을 위해 매달 시장 조사를 진행하고 내부 전문가들과 논의하여 다양한 메뉴들을 출시하고 있다. 가맹점주와 고객들은 메뉴의 다양성과 퀄리티, 맛이 <감성커피>의 장점이라고 꼽는다. 고객들의 입장에서 저렴한 가격은 물론 스페셜티, 콜라보 메뉴 등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넓혀준다. 

<감성커피>는 고객이 다양한 감성을 채워갈 수 있는 ‘설레는 경험 제공’을 추구하는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카페는 커피를 즐기는 곳’이라는 카페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고자 한다. 고객이 지불하는 비용에 합당한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며 <감성커피>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강아지 약수터 시행, 815체리콕 판매금 해비타트 기부, 가맹점 대상 코로나 위생물품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온 것처럼 프랜차이즈 본사로서의 책임감과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상생 정책도 다방면으로 펼칠 예정이다.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 3대 인기 메뉴 소개

1. 리얼허쉬초코라떼
   허쉬초콜릿과 콜라보 한 메뉴로 진하고 달달한 오리지널 허쉬초코가 가득 담긴 베스트셀러

2. 초록매실 슬러시
   웅진식품 초록매실과 콜라보 해 음료와 함께 슬러시를 얹은 메뉴로 시원하고 청량한 맛을 내며 음료 위에 초록매실 젤리를 얹어 먹는 재미를 더함.

3. 라떼는 땅카
   크라운 땅콩카라멜 콜라보 메뉴로 땅콩카라멜을 베이스로 제조한 우유에 부드러운 아인슈페너 커피 크림이 어우러진 라떼

 

■ 고객은 이 맛에 열광한다

트렌드를 반영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의 선호도, 제철 과일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메뉴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카페에서 맛볼 수 있는 메뉴가 아닌 오직 <감성커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고객들이 지불하는 비용에 맞는 재료의 퀄리티와 맛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