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끼면 망한다, 퍼주니 흥한다
상태바
아끼면 망한다, 퍼주니 흥한다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3.02.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원갈비집>

<낙원갈비집>은 창업주 권구만 회장의 철학 3계명이 고스란히 반영된 브랜드다. ‘아끼면 망한다, 고객이 이기게 하라, 고객이 부르기 전에 가는 것이 서비스다’. 고객 만족을 위한 최선의 노력은 직화구이에 샤브샤브, 간장게장까지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낙원갈비집> 론칭으로 이어졌다.

2019년 3월 론칭한 <낙원갈비집>은 광고없이 조용히 입소문만으로 영역을 넓혀가면서, 2022년 12월 기준으로 직영점 2개점, 가맹점 35개점으로 확장됐다.  

낙원갈비집   ⓒ 사진 이현석 팀장
낙원갈비집 ⓒ 사진 이현석 팀장

 


론칭배경·콘셉트
고객들의 주머니사정은 나빠진 데 반해 눈높이는 높아졌으니, 두 가지를 다 충족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연구한 결과가 <낙원갈비집>의 론칭이었다.김 대표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외식 아이템 고기와  국물로 한국인의 입맛을 충족시키고, 간장게장이라는 비장의 무기를 더했다. 고객의 반응은 뜨거울 수밖에 없다. 

특히 국내 최초로 선보인 메뉴 ‘은이눈꽃친환경마늘양념구이’는 한눈에 고객을 사로잡으며 베스트 메뉴로 등극했다. 김규열 대표는 오래동안 고민을 거듭한 끝에 은이버섯을 찾았고, 은이눈꽃친환경마늘양념구이는 특허출원까지 했다. 

“은이버섯은 구워도 생으로도 맛있고, 식감도 좋습니다. 물에 넣으면 4배로 불어나는 가성비가 좋은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낙원갈비집   ⓒ 사진 이현석 팀장
낙원갈비집 ⓒ 사진 이현석 팀장

 

브랜드 경쟁력
<낙월갈비집>은 국내 최초로 ‘샤브샤브&간장게장 주는 갈비집’으로 점점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대표 메뉴인 ‘은이눈꽃친환경마늘양념구이’는 고기와 건강한 은이버섯, 친환경 마늘의 조화가 좋다는 반응이다. 또한, 셀프바에 10가지 이상의 샤브샤브 야채와 반찬, 간장게장에 공기밥까지 이용할 수 있어서 더할 나위 없이 편리하다.

고객 입장에서는 직원을 일일이 찾는 대신 직접 가서 눈치보지 않고 마음껏 가져올 수 있고,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일손을 덜 수 있어서 운영이 수월해진다. 상황버섯 육수의 샤브샤브에 수제비, 칼국수까지 먹을 수 있어서 고기를 먹지 않는 사람들과 함께 방문할 수 있다.

충청도 30년 경력의 장인에게서 반죽을 공급받은 수제비는 직접 떼어넣는 재미를 얻을 수 있다. 돼지껍데기는 다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과 맛으로 인기를 누린다.

낙원갈비집   ⓒ 사진 이현석 팀장
낙원갈비집 ⓒ 사진 이현석 팀장

 

운영지원·시스템
<낙원갈비집>은 ‘불을 쓰지않는 주방’이란 콘셉트로도 주목받고 있다. 고깃집 최초로 시도한 이 콘셉트로 인해 주방 전문 인력을 따로 둘 필요가 없다. 고깃집에서는 후식으로 먹을 밥과 찌개 등의 메뉴가 별도로 있지만, <낙원갈비집>은 샤브샤브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주방에서 요리하지 않아도 된다.

고기와 메인 소스 등은 대부분 본사에서 작업이 되어 공급되기 때문에 가맹점주는 채소만 사입하여 손질하면 되므로 주방운영에 효율적인 구조다. 가맹점주는 고객을 안내할 때 태블릿으로 주문하는 방법을 알려주면서 셀프 서비스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덕분에 넓은 홀도 직원 1명으로 충분하고, 가장 바쁜 시간대는 아르바이트를 1명 더 쓰면 된다. 교육은 본사에서 브랜드 내력 등에 대한 이론 교육 2시간, 현장에서 3~4일 정도로 충분하다.

낙원갈비집   ⓒ 사진 이현석 팀장
낙원갈비집 ⓒ 사진 이현석 팀장

 

계획·비전
<낙원갈비집>은 2022년 5월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면서 15개의 매장이 12월에는 37개로 250% 성장했다. 2023년에는 약 120개까지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 대표는 “고객들이 이렇게 줘도 남는 게 있냐 라며 놀랍니다”라고 전했다. 원하는 메뉴가 한 자리에 있고, 맛과 건강까지 염두에 둔 메뉴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셀프서비스 시스템으로 인력을 감축할 수 있다.

한 번의 외식으로 양과 질, 가성비까지 원하는 고객을 사로잡고 있으니 어려워지는 창업시장에서 획기적인 아이템이라고 하지 않을 수가 없다.

“갈빗집은 대중적인 음식이며 모두가 사랑하는 메뉴입니다. <낙원갈비집>은 이런 갈빗집 시장에서 경쟁자보다 특별한 아이템과 손쉬운 운영으로 오랜 기간 롱런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낙원갈비집 김규열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낙원갈비집 김규열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Check Point
특허출원한 ‘은이눈꽃친환경마늘양념구이’와 샤브샤브, 간장게장이라는 특별한 메뉴

 


가맹정보 (단위:만원 99㎡(30평)표준형타입 인테리어 기준)
가맹비     1,000
교육비     500
인테리어     평당 164
주방기기     1,000
의탁자     1,100
덕트공사     1,400
주방집기     900
사인공사     1,500
총계(VAT 별도)    12,3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