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박성효 이사장, 설맞이 전통시장 현장 소통 나서
상태바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 설맞이 전통시장 현장 소통 나서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3.01.1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대전상인연합회서 간담회 개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성효 이사장이 11일(수) 10시, 대전상인연합회에서 간담회를 열고 현장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는 설을 맞이하여 대목을 준비하는 상인들의 현장을 둘러보고, 경기상황에 대한 현장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전통시장 위기극복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올해 공단의 주요 전통시장 지원방침을 설명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현장에는 구범림 대전상인연합회장을 비롯한 대전지역 전통시장 상인회장 등 관계자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상인들은 전통시장이 3고(高)와 국내외 복합적인 위기극복을 위해서는 정부의 지속적인 경기활성화 정책과 디지털 전환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한데 모았다. 

간담회 이후에는 중앙시장에서 장보기 행사가 이어졌다. 점포에서 실내용 방한 슬리퍼, 장갑, 한과, 과일 등을 구입하며 설맞이 경기점검과 3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했다. 한편 구입한 물품은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할 계획이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올해는 전통시장이 온라인 매출을 늘릴 수 있도록 교육·컨설팅·플랫폼 입점·인프라 구축 등 적극적인 디지털·온라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면서, “협력과 상생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도 지속 모색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