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시상식 개최
상태바
제23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시상식 개최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2.12.22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24> 대통령 표창 수상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산업통상자원부와 21일 오후 5시 서울 호텔리베라청담에서 ‘2022 제23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 표창은 <이마트24>가 차지했다.

<이마트24>는 업계 최초로 무인 편의점 부문에서 다양한 모델을 개발·확산하고, 특히 결제, 운영, 보안 등 다양한 부문에서 요구되는 디지털 기술의 개발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마트24>는 상생협력과 가맹점 지원, 사회공헌 노력으로 건전한 가맹사업 문화 정착에도 노력해 왔다. 

국무총리 표창은 코로나19 여파와 경영환경 악화 속에서도 가맹점과의 상생협력과 뛰어난 역량으로 산업의 선진화에 기여한 <더벤티>가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우수 프랜차이즈 부문에는 <컴포즈커피>, <커피베이>, <이비가짬뽕>, <두찜>, <텐퍼센트 스페셜티커피>에게 돌아갔다.  

혁신·성장 프랜차이즈 부문에는 <리맥스>가 우수 가맹점 부문에는 <원할머니보쌈족발> 응암점, 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에는 <지호한방삼계탕> 이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에는 <땅스부대찌개>, <고피자>가 수상했고,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에는 <생활맥주>, <군자대한곱창>, <마포갈매기>가 수상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상에는 <채선당>, <청담동말자싸롱>, <코바코돈가스>와 강동원 ㈜주방뱅크 회장이 수여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2022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송년회와 함께 개최됐다. 김홍주 산업부 중견기업정책관 등 정부 부처 관계자와 협회 회원사 200여명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한 해를 함께 마무리하는 뜻 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