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로 프리미엄화 나서다
상태바
리뉴얼로 프리미엄화 나서다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2.11.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파격적인 혁신으로 고객몰이 : 명륜진사갈비

<명륜진사갈비>는 식자재의 품질과 맛의 품질을 높이면서 원가는 낮추기 위한 연구에 몰두해왔다. 본사의 오랜 노력에 이어 중간 도매상 없이 직수입라인을 통해 원육을 구매하면서 고기 원가를 낮췄고, 마침내 무한리필 아이템을 이루었다. 장기적인 불황에는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의 외식을 찾게 된다.

<명륜진사갈비>는 가족 외식에 70%, 사회적 집단에 30% 비중을 맞췄다. 2022년 9월 기준으로 전국 479개 지점, 필리핀 5개 지점을 운영하며 국가대표 한식 브랜드로서 세계를 향해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

명륜진사갈비 ⓒ 사진 업체 제공
명륜진사갈비 ⓒ 사진 업체 제공

 

뉴버전 매장에 주목하라
1인 가격에 숯불돼지갈비, 샐러드바, 음료, 공기밥 모두 ‘무한’. <명륜진사갈비>의 무한리필 전략은 외식업계에서 파란을 일으켰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임팩트는 무한리필이 아니라 ‘저가격 고품질’에 있다. 특히 담백한 맛으로 호불호가 없는 돼지갈비라는 아이템은 큰 장점이다.

2017년 7월 론칭해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한 <명륜진사갈비>는 고객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 위해 변화를 꾀하고 있다. 새롭게 ‘뉴버전’ 콘셉트로 매장을 리뉴얼하면서 고객이 더 쉽게 매장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로고 타입을 변경하고, 이용하는 고객들이 프리미엄급 시설에서 식사를 즐기며 존중받고 대우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바꿨다.

또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삼겹살, 닭갈비, 프렌치 등을 구이류에 추가하고, 사이드메뉴, 반찬, 튀김류 등을 보완하여 고급셀프바로 리뉴얼했다. 특히, 뉴버전의 셀프바는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인건비를 최적화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이밖에도 다양한 어린이 간식으로 채워진 간이편의점 스타일의 어린이존, 오락기와 태블릿 PC, 캡슐장난감 뽑기 등이 포함된 어린이방을 마련했다. 덕분에 가족 구성원 모두 편안한 식사를 보장받을 수 있다.

이러한 개선 사항들은 올드한 인상을 주던 <명륜진사갈비>를 새롭게 바꾸자는 브랜딩의 일환이다. 현재 진행중인 리뉴얼 과정에서 가맹점주들은 물론, 많은 고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명륜진사갈비 ⓒ 사진 업체 제공
명륜진사갈비 ⓒ 사진 업체 제공

 

초보자도 수월한 운영
서무진 부장은 “한국 외식업은 트렌드 변화가 빨라 부침이 심한 데다 최근 코로나 팬데믹 영향, 인건비 및 식재료값 인상, 구인난 등으로 경영 환경이 좋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시기 중가시장은 축소되고 저가시장이 확대되는 현상이 나타나며 제품의 가치를 유지하는 저가 전략이 필요한 때입니다.”라고 ‘뉴버전’ 콘셉트로 리뉴얼을 단행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가족과 함께 소비활동이 증가하고, 이럴 때 심리적인 안정감을 찾으니 가족 외식으로 적합한 <명륜진사갈비>는 창업에 유리하다. 

특히 <명륜진사갈비>는 점포개발부터 오픈까지 매장운영교육, 창업지원, 인테리어, 마케팅 등 각 분야의 전문 담당자가 배치되어 지원한다. 고기 숙성은 누구나 별도 조리 없이 48시간 재우기만 하면 되고, 뉴버전 콘셉트 셀프바 메뉴의 경우 전용소스 및 제품을 넣고 간편히 끊이거나 튀기기만 하는 간편한 작업이라서 초보자도 쉽게 창업이 가능하다.

명륜진사갈비 ⓒ 사진 업체 제공
명륜진사갈비 ⓒ 사진 업체 제공

 

세계 100개 매장 목표
<명륜진사갈비>의 지난 5년은 앞으로 100년을 위한 준비였다. 저렴하지만 최고품질의 고기를 무한으로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해오고 있는 <명륜진사갈비>는 가맹점 증대는 물론 브랜드의 인기를 증명해왔다. 저렴하기 때문에 불편한 서비스와 낮은 품질을 감수하던 시대는 끝났다.

고기의 다양성과 새로운 셀프바, 어린이존 등이 포함된 뉴버전 콘셉트의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달라진 <명륜진사갈비>를 빨리 전국 매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해외 진출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치면서 필리핀 등 동남아를 비롯해 캐나다까지 진출했다. 이번에 새로 진출한 캐나다에서는 토론토를 기점으로 매장을 개설한 이후, 오타와를 비롯한 주변 도시로 사업을 확장하며 미국의 뉴욕·뉴저지 같은 다른 북미시장을 포함해, 독일 프랑크프루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일본 도쿄, 싱가포르 등 세계 곳곳에 한국의 ‘돼지갈비’를 알리는 작업을 계속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인프라 구축과 가맹점 오픈 등을 위해 구체적으로 협의하고 있다. 이 분위기에 맞춰 해외사업부를 본격적으로 신설해 K-Food를 선도하는 KOREA BBQ 기업으로서 ‘3년 내 전 세계 100개 매장’을 목표로 움직이고 있다.

명륜진사갈비 ⓒ 사진 업체 제공
명륜진사갈비 ⓒ 사진 업체 제공
명륜진사갈비 ⓒ 사진 업체 제공
명륜진사갈비 ⓒ 사진 업체 제공

 

우리 브랜드의 혁신

1. 뷔페식 무한리필 숯불돼지갈비
2. 리뉴얼한 고급셀프바
3. 어린이존으로 편안한 가족 외식 추구


예비창업자에게 
<명륜진사갈비>는 경기불황 속에서 자영업자들의 빛이 되고 있습니다. 자영업계가 모두 힘든 요즘 시대에 1인분 가격에 다양한 고기와 사이드가 제공되는 <명륜진사갈비>는 높은 가성비로 불경기일수록 더욱 잘되는 경쟁력 있는 창업 아이템입니다. <명륜진사갈비>를 창업하는 순간 특별한 경쟁력을 보유하게 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