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보유한 셀프워시시스템
상태바
특허 보유한 셀프워시시스템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2.11.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파격적인 혁신으로 고객몰이 : <마이리틀프렌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구 21%인 시대다. 반려동물은 물론 함께 사는 사람을 위해서 목욕을 비롯한 청결은 필수다. ‘나의 작은 친구’라는 뜻의 <마이리틀프렌드>는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삶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기업으로, 현재 부산, 울산, 서울, 경기, 제주도에 매장을 두고 있다.

마이리틀프렌드 ⓒ 사진 업체 제공
마이리틀프렌드 ⓒ 사진 업체 제공

 

저비용 고효율 
2016년 <마이리틀프렌드>를 론칭한 김현중 대표는 반려동물과 같은 주거 공간에서 같이 생활하고 잠도 같이 자는 문화를 주목했다. 예전에는 마당 한쪽에 묶여있었던 강아지들이 이제는 사람들과 같은 공간에서 생활하게 되고, 집을 지키는 역할로만 강아지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가족구성원이라는 인식이 확산되어 가고 있다. 여기서 반려동물 목욕의 필요성이 커졌다. 

그러나 집에서 좁은 욕실에서 반려동물 목욕을 시키다보면 보호자도 다 젖게 되고, 사람이 사용하는 헤어드라이어로 말리다보니 반려동물의 거부감도 만만치 않았다. 목욕하면서 빠진 털의 처리도 골치였다. 그렇다고 미용실에 맡기자니 상당한 비용을 지불해야 했다. 게다가 퇴근 후 집에 가서 강아지와 산책을 하는 경우에는 대부분의 미용실이 문을 닫은 후가 된다. 

김 대표는 이 부분을 해결하고자 나섰다. 반려동물 셀프워시(Self Wash) 시스템을 국내에 도입한 것이다. <마이리틀프렌드>는 반려동물 셀프워시 전문점에 대한 연구를 거듭하여 제품을 국산화 하였고, 호주 최고품질의 전용제품을 직수입하여 매장에 제공하고 있다. 

마이리틀프렌드 ⓒ 사진 업체 제공
마이리틀프렌드 ⓒ 사진 업체 제공

 

견주와의 교감 시간
<마이리틀프렌드>가 국내 최초로 만든 24시 무인 반려동물 셀프도그워시(self dog-wash)시스템은 재방문률 100%에 달할 정도로 인기높다. 편하고 즐겁게 저렴한 비용으로 함께 할 수 있기에 방문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샴푸, 컨디셔너, 헹굼, 드라이까지 모두 한번에 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시스템으로 목욕을 훨씬 빨리 쉽게 즐겁게 할 수 있다. 반려동물 체온에 적절한 물 온도를 유지하며, 터보드라이로 온 몸이 털인 반려동물의 털말리기를 편하게 할 수 있다. 또한, 모든 반려동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호주 프리미엄 솝프로 저자극 샴푸와 컨디셔너를 제공하고 있다.

반려동물의 목욕을 반려동물 전용 미용실에 맡기면 비용이 부담되지만, <마이리틀프렌드>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편하게 할 수 있다. 특히 견주가 직접 목욕을 시키면서 반려동물에게는 함께 하는 목욕시간이 즐거운 놀이이며 교감의 시간이 될 수 있다.

그밖에 매장을 이용하는 반려동물들에게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동체시력이 발달한 개들을 위한 플리커프리 LED조명, 미끄럼을 방지한 바닥, 반려동물의 안정감은 물론 냄새까지 잡을 수 있는 편백나무로 공간을 마련했다. 

마이리틀프렌드 ⓒ 사진 업체 제공
마이리틀프렌드 ⓒ 사진 업체 제공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
<마이리틀프렌드>는 2019년 코리아 리더 대상 애견사업부문 국회본청 수상, 2018년 대한민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대상 경영혁신 부문 수상, 2016년 기업브랜드 대상 소자본 유망창업 부문 수상 등 수상 경력도 화려하다.

2019년에는 무인 셀프 목욕탕에 필요한 메인 기계가 특허 출원되기도 했다. 김 대표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모두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꼭 필요한 서비스를 최상으로 만들어가는 것이 반려동물 전문기업으로써 마이리틀프렌드가 나아가는 길 입니다”라고 운영 철학을 밝혔다. 

<마이리틀프렌드>는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는 반려동물 전문 기업으로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연구·개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반려동물 셀프목욕은 물론 반려동물 위탁목욕서비스를 위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한층 업그레이드 된 반려동물 목욕브랜드 및 반려동물 장례식장,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신개념 용품점 등 더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마이리틀프렌드 ⓒ 사진 업체 제공
마이리틀프렌드 ⓒ 사진 업체 제공

 

우리 브랜드의 혁신

1. 24시 무인 반려동물 셀프도그워시(self dog-wash)시스템
2. 플리커프리 LED조명
3. 편백나무 인테리어 


예비창업자에게 

<마이리틀프렌드>는 국내 최초의 24시 무인 반려동물 셀프목욕브랜드입니다. 직접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며 느끼는 부분들을 연구하고 개발하며 매장을 찾아주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항상 발전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매체와 언론 및 고객들의 만족을 인정받는 반려동물 셀프워시시스템의 특허를 보유한 원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