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만든 다이어트 식단
상태바
전문가가 만든 다이어트 식단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2.12.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

웰빙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건강과 체중 관리를 동시에 원하는 소비가 늘고 있다. 다이어트는 더 이상 마른 몸을 갖기 위한 욕구가 아닌 건강한 몸을 유지시켜 주는 균형 있는 식단이 됐다. (주)서플라이스가 선보인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는 헬스전문가들이 만든 전문 다이어트식으로 건강뿐만 아니라 맛까지 완벽한 브랜드다.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  ⓒ 사진 업체제공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 ⓒ 사진 업체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주)서플라이스는 <서플라이스(헬스용품)>, <짐박스피트니스(헬스장)> 등 전문 피트니스 라이프 기업이다.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는 <짐박스피트니스>를 운영하면서 헬스인을 위한 식당을 고민하다 론칭한 브랜드다.

보통 건강식 관련 브랜드나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한 음식점은 있었지만 헬스인을 위한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는 음식점은 전무 했다. 이점을 고안해 (주)서플라이스는 헬스인들을 위한 제대로 된 건강식 브랜드를 만들어보자란 생각에 직접 외식업 사업을 시작했다.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가 강조하는 것은 단백질 섭취로 메뉴 역시 치킨, 포크, 비프를 기본으로 플레이트, 파스타를 제공하고, 여기에 치킨데리야끼, 포크명이나물, 비프와사비 등의 덮밥류를 포함하고 있다. 드링크류 역시 무지방그린요거트, 아미노드링크, 프로틴쉐이크 등 단백질을 기본으로 한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모든 메뉴에는 30g 이상의 단백질을 함유해 건강하고 균형있는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  ⓒ 사진 업체제공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 ⓒ 사진 업체제공

 


브랜드 경쟁력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는 고기를 포함한 모든 식재료를 자체 생산해 메뉴의 가격이 타 업체에 비해 합리적이다. 또한 자체적으로 개발한 저온 숙성의 조리법을 바탕으로 단백질의 고기를 부드럽게 제공하고 있다. 이에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하고 고기 자체의 육향과 담백함을 오래 유지해 고기 본질의 맛을 제공한다. 레시피 역시 3분 안에 조리가 가능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무엇보다 점주의 편리를 보장한다.

또한 불필요한 노동력을 예방하고자 모든 주문은 키오스크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 메뉴에 필요한 조리법을 최소화해 초보 가맹점주 역시 손쉽게 운영할 수 있다. 무엇보다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의 황금 비율을 유지해 헬스인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하는 이들에게 영양적으로 균형있는 식사를 맛있게 제공한다.

특히 (주)서플라이스는 전문 피트니스 토탈기업으로 다이어트를 통해 느꼈던 문제점들을 파악해 건강한 피트니스 라이프를 만들어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  ⓒ 사진 업체제공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 ⓒ 사진 업체제공

 

운영지원·시스템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의 주원료인 고기의 경우 본사가 직접 가공과 배송을 담당해 고기의 신선도와 맛을 최상으로 유지하고 있다. 또한 메인 메뉴에 추가되는 식재료 역시 제철 채소를 바탕으로 건강식을 제공한다.

메뉴에 추가되는 소스의 경우 치킨, 비프, 포크 등 고기의 종류에 따른 황금 비율의 소스를 개발해 고기의 맛을 더해준다. 여기에 와사비, 쪽파, 채소 추가 등의 기호에 맞는 토핑 재료를 추가해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완성된 메뉴들은 대부분 온장식으로 제공함으로써 맛과 건강, 그리고 먹기에 불편함이 없이 제공하고 있다.  

특히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는 동종 업계 대비 직영점의 비율이 30% 수준으로 높은 편이다. 현재 2020년 7월 신림 본점을 시작으로 사당점, 신촌점, 구로디지털단지점 등 현재까지 직영점 4곳, 가맹점 9곳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가맹사업의 무분별한 확장보다는 브랜드의 내실에 집중하고 있다.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  ⓒ 사진 업체제공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 ⓒ 사진 업체제공

 

계획·비전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의 캐릭터는 ‘프레피’로 수 억 년 전부터 지금까지 생존한 유일한 초식 공룡을 뜻한다. 프레피가 초식과 함께 닭가슴살을 먹고 장수했다는 점에 착안해 캐릭터를 완성했다. 건강식을 기본으로 한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는 ‘다이어트 푸드의 기준이 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운동 후 식사까지의 과정을 피트니스의 일부로 규정지어 올바른 다이어트의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스타트업 기업인 (주)서플라이스는 젊고 건강한 헬스라이프 토탈 기업으로 피트니스 플랫폼의 방향을 새롭게 제시하고 있다. 또한 피트니스의 토탈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에 매출만을 위한 마케팅이 아닌 맛과 영양의 균형을 지키면서 튼튼한 내실을 기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앞으로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는 전국적인 가맹사업에 속도를 내서 창업 마진을 최소화하고 접근성과 편리성, 가성비 등을 강화하는 브랜드전략으로 예비창업자들을 만날 계획이다.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 천인섭 대표  ⓒ 사진 업체제공
프레퍼스다이어트푸드 천인섭 대표 ⓒ 사진 업체제공

Check Point

모든 메뉴가 30g 이상의 단백질을 함유한 건강식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49.5㎡(15평) 기준)
가맹비         1,000
교육비        500 
주방 집기               2,000
총계(VAT별도)                         평균 1억(보증금,권리금 별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