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방의 핵심에 친환경을 더하다
상태바
빨래방의 핵심에 친환경을 더하다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2.11.1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세탁 아웃소싱 시대 ‘런드리 비즈니스’ : <화이트365>

<화이트365>는 ‘건강한 생활공간을 추구하는 로하스 프리미엄 빨래방’을 표방하는 셀프빨래방이다. 친환경적이고 합리적인 생활방식을 추구하는 이들을 위해 친환경 세제, 무인드라이크리닝, 온수서비스, 무인카페, 멀티샵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이트365  ⓒ 사진 업체제공
화이트365 ⓒ 사진 업체제공

 

세정력에 친환경성을 더한 세제 선택
<화이트365>는 ‘건강한 생활공간을 추구하는 로하스 프리미엄 빨래방’을 표방하는 셀프빨래방이다. 로하스는 공동체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건강과 환경,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생활패턴을 뜻한다. <화이트365>는 친환경적이고 합리적 생활방식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생활편의 서비스의 대표주자로 로하스 정신을 추구하는 건강한 빨래방을 지향한다고 밝히고 있다.

보다 깨끗한 환경과 탁월한 세정력을 갖춘 빨래방의 핵심 기능에 친환경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화이트365>에 따르면 전 매장에서는 환경부인증 친환경세제를 사용하고 있다. 실제 매장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물에서부터 차별화를 둔 깐깐한 세탁세제를 사용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세제에는 나노 원적외선 정제수를 사용해 세제 향균 효과가 뛰어나고, 섬유유연제 역시 항균, 아토피 피부보호, 삼림욕 등 효과를 낼 수 있는 피톤치드 워터를 사용, 피부보호 성분을 배가시켰다. 피톤치드 워터는 편백나무 나뭇잎과 고온 스팀을 사용해 추출한 물로 인공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무독성 물이다. 이밖에 로하스 인증 매장으로 전 매장에서는 온수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화이트365  ⓒ 사진 업체제공
화이트365 ⓒ 사진 업체제공

 

에너지 효율 높인 스마트한 글로벌 세탁장비
세탁장비는 100년 역사의 유럽 최대 상업용 세탁장비그룹 도무스(DOMUS) 제품을 사용 중이다. <화이트365> 측은 “유럽 장인정신이 담긴 상업용 세탁장비 브랜드 도무스는 1세기를 이어온 명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10개 공장과 105개 국으로 수출되고 있다”며 “탁월한 내구성과 첨단기술 탑재로 세탁장비 판매 유럽 딜러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영국 세탁장비 총판들은 ‘도무스를 취급하면서 A/S 기술지원 비용을 49%나 줄였다’고 발표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화이트365>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도무스는 효율성, 에너지 절감 등 에코 에너지 신기술 개발에 투자를 진행, 에너지 절감 부분에서 상업용 세탁장비의 혁신을 이뤄냈다. 실제로 세탁기 3대 기준 물탱크는 오직 600리터 용량만 필요할 만큼 에너지 효율에 무게를 뒀다. 특히 도무스의 40kg 초대형 세탁기는 강력한 탈수력과 신기술이 접목된 기술에서 빛을 발한다.

이밖에 상업용 장비에는 터치 컨트롤 시스템을 탑재해 장비 사용이 손쉬워지고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도 있다. 1,000시간을 작동시켜도 무리가 없을 만큼 견고한 스마트 세탁장비다. 

화이트365  ⓒ 사진 업체제공
화이트365 ⓒ 사진 업체제공

 

80%가 다점포 형태로 점주 만족도 커
<화이트365>는 무인아이스크림, 무인판매점, 무인밀키트, 무인문구서비스 등 무인을 기본으로 체인사업을 진행하는 등 최다 멀티샵도 운영 중이다. 아울러 인기 드라마, 영화,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마케팅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마케팅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연수받은 상업용 세탁장비 전문가들을 직접 보유, 국내 셀프빨래방 5개사 체인점 A/S기술지원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화이트365> 측은 “셀프빨래방은 1인가구, 셀프족, 노령화 진행, 무인사업 시장 확산에 메가 트렌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하며 “출퇴근이 없고 외상이 없으며 1일 근무시간은 30분에서 1시간이며 광우병, 조류독감, 노로바이러스, 천재지변과 상관이 없는 것이 특징”이라며 장점을 강조했다. 특히 점포 관리를 하고 수익을 내면서도 투잡이 가능해 다점포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로 <화이트365>도 오픈하는 점포 10개 중 8개는 기존 경영주가 오픈하거나 소개해 오픈하는 다점포 형태다. 이는 <화이트365>의 수익성과 기술력, 서비스 만족도 등에 대한 점주 만족도를 나타내는 부분이기도 하다. 

화이트365  ⓒ 사진 업체제공
화이트365 ⓒ 사진 업체제공

 

경쟁력

  깐깐한 세제
전 매장에서 환경부인증 친환경세제를 사용하고 있다. 천연원료를 사용한 친환경 천연세제는 식약처의 의약품 등의 독성시험기준에서 비자극성 제품으로 인정 받았다.

  에너지 효율
유럽 최대 세탁장비그룹 도무스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 효율성, 에너지 절감 등에서 탁월하다. 세탁기 3대 기준 물탱크는 오직 600리터 용량만 필요할 만큼 에너지 효율이 크다.

 

 <화이트365> 선택해야 하는 이유

<화이트365>는 건강한 생활편의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정, 이웃, 사회를 빨래방을 통해서 연결하고자 한다. 빨래방이 갖춰야 기본은 ‘깨끗함’에 있다. <화이트365>는 그 이상의 가치를 담기 위해 시간을 쏟았다. 에너지 효율을 높인 스마트한 글로벌 세탁장비와 환경부가 인증한 친환경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그 일환이다. 점주 만족도도 높은데 매달 오픈하는 점포의 80%가 기존 경영주가 오픈하거나 소개해 오픈하는 다점포 형태다. 이는 <화이트365>의 수익성과 기술력, 서비스 만족도 등 경쟁력을 반증하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