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일조하다
상태바
오늘도 일조하다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11.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조얼큰샤브칼국수>

신선하고 품질 좋은 메뉴를 코스처럼 즐길 수 있는 <일조얼큰샤브칼국수>는 샤브칼국수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고객의 식사 시간, 점주의 안정적인 창업, 더 나아가 외식 문화에 일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일조얼큰샤브칼국수>의 성장이 기대된다. 

일조얼큰샤브칼국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일조얼큰샤브칼국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신선한 식재료와 차별화된 레시피로 정성을 담아 만드는 <일조얼큰샤브칼국수>는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맛과 서비스로 보답하며 소중한 식사 시간에 ‘일조’한다는 마음을 담았다. 2021년 5월 장안점을 시작으로 현재 여의도점, 구로지타워몰점, 대구시지점까지 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주)에스엘에프앤비의 정순태 대표는 셰프를 포함한 레시피 연구진의 테스트를 거쳐 메뉴의 조합을 고려한 신선한 메뉴로 샤브칼국수를 정식 코스처럼 즐길 수 있는 브랜드라고 소개한다.

“자체 개발한 얼큰 또는 맑은 육수, 소스, 미나리, 버섯, 알배추, 소고기 등심이 함께 제공되는 샤브샤브 이용 후 손칼국수와 볶음밥이 함께 제공되는 가성비 좋은 한 끼입니다. <킹콩부대찌개>를 이끌며 쌓아온 노하우와 탄탄한 실력으로 이제는 샤브칼국수 시장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일조얼큰샤브칼국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일조얼큰샤브칼국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주방의 편리한 시스템, 다양한 식자재를 신선하게 유통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구축했으며 단일 메뉴로 손쉬운 운영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미나리는 무농약 등급 이상의 신선한 상품을 엄선해 향과 식감이 좋다. 특허 획득한 칼국수용 반죽 제조 방법과 겉절이 양념 제조 방법이 적용된 맛으로 경쟁력을 확보했다.

“3일 숙성 수타면의 부드럽고 쫄깃한 생칼국수와 함께 즐기는 매콤한 겉절이김치도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매장 내 일조제면소는 레트로 콘셉트로 수제의 철학을 담았으며 면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고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오픈했다.

외부는 녹색으로 세련된 느낌을 살리고 내부는 원목 테이블과 구성품으로 포근한 느낌을 담았다. 본사가 인테리어 매뉴얼을 제공하고 가맹점주가 직접 시공할 수 있는 <일조얼큰샤브칼국수>.

일조얼큰샤브칼국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일조얼큰샤브칼국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오픈 전 이론 교육 1일, 현장 실습 6일로, 총 7일간의 브랜드 표준화 교육을 진행한다. 그랜드 오픈 시 5일간 교육담당자와 담당 슈퍼바이저가 함께 오픈 현장 운영을 지원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폭넓은 고객층이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식사와 외식을 함께 겸비하는 주거 상권에 집중하고 있다.

홀, 포장, 배달 모두 운영하며 코로나19에도 경쟁력을 다지고 있다. “다년간의 프랜차이즈 운영을 통해 ‘가맹점의 성공은 프랜차이즈 본사의 성공’이라는 원칙을 깊이 새기고 있습니다. 가맹점과 본사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분야별 전문가들이 가맹점을 지원합니다.”

자체 연구소인 SL FOOD를 통해 메뉴 개발을 진행하며 빠른 재료 공급과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연구한다. <일조얼큰샤브칼국수>는 브랜드를 신뢰하고 차근히 새로운 도전을 할 점주를 기다리고 있다.

일조얼큰샤브칼국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일조얼큰샤브칼국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계획·비전
5년 연속으로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에스엘에프앤비는 기업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있다. “신선한 물류 원활하게 유통하는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육수, 제면, 소스 등이 본사에서 배송이 돼 주방 전문 인력이 필요 없어 초보자도 운영이 가능합니다.”

본사는 가맹점과 유무선으로 소통하며 한 달에 2회 정기 방문해 점검을 실시한다. 현재 가맹비, 재가맹비, 광고분담금을 면제하고 인테리어 자체 시공과 기기 및 집기류 자체 구매가 가능하다. <일조얼큰샤브칼국수>는 가맹 사업을 펼쳐나가며 앞으로 신메뉴, 서브 메뉴 개발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항상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해 고객에게 행복을 드리겠습니다. 생활 속 여유와 건강을 추구하고 더 나아가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일조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Check Point
편리한 주방 시스템, 건강하고 다양한 식자재

 

일조얼큰샤브칼국수 정순태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일조얼큰샤브칼국수 정순태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가맹정보 (단위:만원 132㎡(40평)기준)
교육비     300
인테리어     6,400
간판 사인     1,000
주방기기 설비     2,850
주방, 홀 집기     450
포스     200
로고집기     1,100
의탁자     720
초도비품     100
총계(VAT 별도)    13,120

* 별도시공 : 냉난방, 철거, 공조, 가스, 전기증설, 소방, 화장실, 음향시설, 외부공사(외부타일, 프레임) 등
* 업종변경의 경우 별도의 현장 실측 후 견적 상담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