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방문재활운동 케어
상태바
맞춤형 방문재활운동 케어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2.11.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캔방문운동센터>

We can ; ‘우리 함께 할 수 있다'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맞춤형 방문재활운동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병원이 아닌 편안한 집에서 내 몸에 맞는 재활 운동을 통해 일상생활에서의 회복은 물론 건강한 삶을 제공하고 있다. 10대부터 70대까지 전 연령층의 이용이 가능한 <위캔방문운동센터>는 전 국민의 건강한 사회 만들기를 지향하고 있다.  

위캔방문운동센터  ⓒ 사진 이현석 팀장
위캔방문운동센터 ⓒ 사진 이현석 팀장

 

일대일 재활 운동 서비스
|
<위캔방문운동센터>는 가정으로 찾아가는 일대일 맞춤형 방문재활운동 서비스다. 주 이용자는 소아, 청소년, 성인, 노인 등의 모든 연령대로 뇌병변, 척추 병변, 인공관절, 골절 대상자가 주로 이용하고 있다. <위캔방문운동센터>는 올해 3월 첫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해 현재 전국 49명의 가맹점주로 구성돼 있다. 

<위캔방문운동센터>는 원래 플랫폼 형태의 브랜드였다. 하지만 불안정한 운영상의 수익구조가 문제로 대두돼 보다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전환했다.   

<위캔방문운동센터>의 서비스는 대부분 온라인 상담과 전화 상담을 통해 진행된다. 이후 개인별 상담을 통해 이용자의 특성을 파악한 후 가능한 지역과 적합한 재활 운동전문가가 매칭된다. 운동프로그램은 고객의 상황에 맞게 진행되는데 증상에 따른 운동과 근육 마사지, 교정과 근력운동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현재는 성인, 노인 분야의 운동 서비스가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소아·청소년의 운동서비스 역시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운동 서비스는 개인 고객뿐만 아니라 협회와 정부의 지원사업으로도 진행되고 있다. 단체기업의 경우 주로 공공기관, 복지관, 협회, 기업 등에서의 이벤트를 통해 재활 운동과 통증관리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위캔방문운동센터  ⓒ 사진 이현석 팀장
위캔방문운동센터 ⓒ 사진 이현석 팀장
위캔방문운동센터  ⓒ 사진 이현석 팀장
위캔방문운동센터 ⓒ 사진 이현석 팀장

 

전문 물리치료사로 구성된 가맹점주
|
<위캔방문운동센터> 가맹점주의 기본요건은 물리치료사 면허증을 보유하거나 병원 경력이 최소 5년 이상이어야 한다. 여기에 친절함과 책임감을 가진 사람이면 더욱 유리하다. <위캔방문운동센터>의 장점은 체계적인 재활 운동전문가들로 구성돼 여성 전문 운동, 통증관리, 단체교육 등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노인층의 경우 뇌졸중으로 인한 편 마비증세와 근력저하로 인한 거동의 불편 등을 케어하기 위해 재활 운동전문가에 의한 신체 상태별 맞춤 운동법을 코칭하고 있다. 

<위캔방문운동센터> 본부에서는 각 가맹점의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전담해 가맹점주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로열티를 제외하고는 초기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경제적인 리스크가 적다. 또한 추가적인 부가 수익을 위해 본부에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현재 교육사업을 통해 시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위캔방문운동센터  ⓒ 사진 이현석 팀장
위캔방문운동센터 ⓒ 사진 이현석 팀장

 

방문재활운동 서비스의 확대
|
<위캔방문운동센터>는 앞으로 실버사업의 확장을 위한 다양한 제휴와 협력을 계획 중이다. 특히 시니어 재활을 위해 근감소증으로 인한 체력 저하, 자세 변형, 만성질환 관리의 어려움, 독립적인 생활의 어려움을 케어하기 위한 다양한 맞춤별 운동법을 개발할 계획이다. 

<위캔방문운동센터>의 김동우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홍보를 주로 진행했으나 앞으로는 오프라인 현장을 통한 더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싶다”라는 계획을 밝혔다. 

앞으로 <위캔방문운동센터>는 전문가의 맞춤형 케어를 통해 일반 환자 및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재활 운동을 돕고 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집중할 전망이다. 또한 전국적인 프랜차이즈 사업망을 통해 방문재활운동의 지역 거점을 넓혀 안정적인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큰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김동우 대표의 Q&A

 

위캔방문운동센터  ⓒ 사진 이현석 팀장
위캔방문운동센터 ⓒ 사진 이현석 팀장

Q. 운동·재활 프랜차이즈 <위캔방문운동센터>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위캔방문운동센터> 가맹점주의 경우 물리치료사 자격증을 소유하거나 5년 이상의 병원 경력자여야 합니다. 때문에 검증된 전문가가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소비자가 신임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에는 초기 비용 없이 최저의 로열티만을 받기 때문에 가맹점주의 경제적인 리스크가 적은 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서울 외에 인천, 충청, 강원, 제주 등 탄탄한 전국 서비스망 역시 <위캔방문운동센터>의 경쟁력입니다. 

 

Q. 2022년 <위캔방문운동센터>의 목표와 비전은 무엇인가요?
2022년 상반기는 <위캔방문운동센터>의 홍보에 집중해 브랜드를 알리고 가맹점 확장과 서비스의 확대에 목표를 두었습니다. 앞으로 하반기는 가맹점의 확장보다는 현재에 집중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이에 현 가맹점의 관리와 이에 따른 프로그램에 집중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전국 가맹점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본사의 노력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Q.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응원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경제적으로 창업을 하기에 어려움이 많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창업을 해서 자신의 사업을 운영하는 경험은 분명 다른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분명 창업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캔방문운동센터>은 앞으로 유망 받는 실버산업의 한 축으로 미래지향적인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 기존과 다른 새로운 일을 하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희망을 드리고 싶습니다. 언제든 열려있는 <위캔방문운동센터>를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