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골목단팥빵> ‘부추천연발효빵’ ‘바나나비건바게트’…“베이커리 업계는 비건 홀릭”
상태바
<근대골목단팥빵> ‘부추천연발효빵’ ‘바나나비건바게트’…“베이커리 업계는 비건 홀릭”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10.0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유 계란 버터 없이도 맛있게”

‘대구 3대 빵집’으로 유명한 <근대골목단팥빵>이 비건 빵 2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근대골목단팥빵>이 이번에 선보이는 비건 빵은 ‘부추천연발효빵’과 ‘바나나비건바게트’으로 건강과 가치 소비에 주목하는 소비자를 타깃으로 기획했다. 베이커리 업계가 고기, 우유, 계란 등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 비건 빵 출시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부추천연발효빵은 향긋한 부추 향과 건강한 맛이 돋보이는 바게트다. 연녹색의 빵 단면이 입맛을 돋우며, 버터와 올리브유, 샐러드를 곁들이면 더욱 풍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부추에는 미네랄과 각종 비타민이 함유돼 환절기 건강을 고려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근대골목단팥빵>은 기대하고 있다.

바나나비건바게트는 바나나의 은은하고 달콤한 맛이 잘 느껴지는 빵이다. 빵 속에 호두, 크랜베리 등을 넣어 영양과 든든함을 챙겼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고 쫄깃해 단품만으로도 충분히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두 제품은 <근대골목단팥빵> 본점과 공식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비건빵 2종은 우유, 계란 등을 사용하지 않고 통밀로 만들어 유제품이 부담스러운 고객도 섭취 가능하다. 또한, 방부제와 보존료 등을 사용하지 않고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해썹)을 획득한 제조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해 남녀노소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근대골목단팥빵> 운영사 홍두당 정성휘 대표는 “비건 빵이 등장하면서 빵이 ‘탄수화물 폭탄’이며 ‘다이어트의 적’이라는 표현은 이제 옛말이 됐다”면서 “다채롭고 매력적인 비건 식재료를 이용한 베이커리 메뉴가 당분간 꾸준히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