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와 성실의 가치
상태바
신뢰와 성실의 가치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9.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팬데믹 시대, 프랜차이즈의 자세 : <킹콩부대찌개>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 탄탄한 전용 상품, 임직원의 성장으로 점포를 지원하고 B2B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팬데믹을 극복하고 있는 <킹콩부대찌개>는 제2브랜드 출점과 자체 생산 공장 설립으로 브랜드력을 쌓고 글로벌 시장으로 영역을 넓히며 보다 나은 브랜드 가치를 지향하고 있다. 

킹콩부대찌개 ⓒ 사진 업체 제공
킹콩부대찌개 ⓒ 사진 업체 제공

 


꾸준한 성장세
<킹콩부대찌개>는 ‘배부름의 즐거움’을 슬로건으로 밥과 라면사리 무한리필 시스템을 도입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브랜드다. 각종 햄과 야채, 소고기를 넣고 정성껏 끓인 육수로 깊고 진한 맛을 내는 <킹콩부대찌개>는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8월 230호점 무안오룡점을 포함해 꾸준한 오픈과 가맹 계약을 체결 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운영의 어려움은 있었으나 자체 메뉴 개발과 B2B 프로모션, 해외 진출을 위한 대책과 방안을 모색했으며 이를 통한 필리핀 MOU 체결하며 한식의 세계화에 한발 더 앞장서고 있다.

또한 매일경제에서 선정하는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과 올해의 브랜드대상 5주년의 쾌거를 이루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다년간의 프랜차이즈 기업 운영을 통해 가맹점과 본사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하며 가맹점의 성공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킹콩부대찌개>.

킹콩부대찌개 ⓒ 사진 업체 제공
킹콩부대찌개 ⓒ 사진 업체 제공

 

위기를 극복하는 힘
2010년 창립 이후 230호점을 오픈하기까지 안정적인 시스템 도입과 전문 인력 양성 등에 집중해 온 본사는 팬데믹 영향이 높은 지역과 점포를 분류하고 전문 인력을 집중 배치해 점포의 인력 세팅, 식재 발주, 로스 절감 등에 대한 손익관리를 전략으로 팬데믹 상황을 극복해오고 있다. 더불어 전 매장의 로열티 면제, 마케팅 비용 전액 지원, 전용 상품 지원 등을 실행하며 점포와 상생하고자 했다.  

점포와의 밀착 소통을 통해 확산의 위기에 대응하고 있는 <킹콩부대찌개>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에도 꾸준한 매출 증가를 보이는 딜리버리 부문에서 점포의 배달 수수료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배달대행사 ‘바로고’ 와 B2B 계약을 통한 ‘月 수수료 면제’와 딜리버리 플랫폼사별 프로모션 검토 등 하반기 활동성 있는 계획들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제2브랜드 <일조얼큰샤브칼국수> 출점과 자체 생산 공장 설립 등을 통해 상품의 다변화와 치솟는 원가에도 안정적인 상품 공급을 이루고 있다. 팬데믹 상황에도 권고사직과 퇴사자가 발생하지 않고 모두 각자의 자리로 복귀해 업무에 임하고 있는 본사의 임직원들의 계획적인 업무 진행, 상황에 맞는 대처능력, 성실함이 <킹콩부대찌개>을 지속하는 경쟁력이다. 

킹콩부대찌개 ⓒ 사진 업체 제공
킹콩부대찌개 ⓒ 사진 업체 제공

 

시장을 주시하며 변화
<킹콩부대찌개>는 다점포 점주에 대한 혜택과 탄탄한 전용 상품, 장기근속자들의 체계적인 점포 컨설팅을 강점으로 다점포 점주, 지인 소개로 신규 오픈을 하는 점포가 많다. 2023년 사업 계획을 준비하고 있는 <킹콩부대찌개>는 이에 걸맞은 운영조직을 재정비하고 각 특장점을 갖춘 인력을 분야별 포진해 계획된 업무를 실행하고자 한다. 

먼저 국외 추가 진출을 통한 한식 세계화를 계획하는 <킹콩부대찌개>는 동남아시아 권역에 <킹콩부대찌개>를 출범하고자 TF를 구성했다. 또 신규 타입 확정을 계획하면서, 230호점의 모토가 된 직영점이 새로운 탈바꿈을 준비 중이다.

전 가맹점주의 성원과 기대를 안고 보다 나은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변화를 힘껏 준비할 <킹콩부대찌개>는 다변화되는 외식시장을 주시하고 내실이 탄탄한 브랜드로 2022년 하반기와 2023년을 운영해 갈 것이다. 

킹콩부대찌개 ⓒ 사진 업체 제공
킹콩부대찌개 ⓒ 사진 업체 제공

 

우리회사의 방역 경쟁력

1. 팬데믹 영향이 높은 점포 집중 전략
2. 딜리버리 매출을 위한 B2B 프로모션
3. 자체 공장에서 안정적인 상품 공급

 

가맹점주에게

다점포 혜택, 멋을 부리지 않는 전용 상품, 장기근속자들의 흔들림 없는 점포 컨설팅이 주요 강점이 돼 다점포 점주, 지인 소개로 오픈하는 점포가 많습니다. 메뉴 개발, 자체 생산 공장 설립, 꾸준한 가맹 오픈을 이루고 있으며 직원들의 업무 진행, 대처능력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갖춰 앞으로 내실을 다지고 한식의 세계화를 이루고자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