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제’ 원하는 사장님 20일까지 모집
상태바
요기요, 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제’ 원하는 사장님 20일까지 모집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7.1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앱 요기요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받고 싶은 사장님을 대상으로 ‘위생 컨설팅’을 한다고 14일 밝혔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 기준에 따라 음식점의 위생관리수준을 평가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 3단계로 등급을 지정하는 제도다. 위생등급제 음식점으로 지정되면 지자체별 상하수도 요금 감면 등의 혜택이 주어지고, 요기요 앱에서도 위생등급 배지가 노출된다.

요기요는 이를 위해 20일까지 ‘요기요 사장님 포털’에서 컨설팅 참여 음식점 모집한다. 컨설팅이 필요한 구나 요기요 사장님 포털에서 신청 가능하며, 컨설팅은 9월부터 시작한다.

요기요 위생 전문가가 매장을 방문해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식약처 평가 기준에 따라 평가 및 개선항목 등을 3개월에 걸쳐 상세히 알려준다. 위생관리를 위한 앞치마, 위생모, 유통기한 라벨 등 기본 위생 키트도 함께 지원한다.

요기요에 따르면 위생 컨설팅은 소상공인과 동반 성장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시작한 캠페인으로, 컨설팅 시작한 1월부터 6월까지 참여한 사장님의 93%가 식약처의 음식점 위생등급을 받았다. 대다수가 ‘매우우수’ 등급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김수정 요기요 파트너마케팅실 실장은 “위생등급제 기준이 까다로워져 요기요가 사장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했다”면서 “요기요 입점매장의 위생 수준 향상과 소비자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외식환경 조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