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받은 듯한 기분
상태바
선물 받은 듯한 기분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8.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수니와플>

기존의 집기류를 활용해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고민하며 하나씩 일궈온 <다수니와플>은 초심을 가지고 점주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주)심플맨과의 ‘조인트벤처 협업 프로젝트’로 전문성과 시스템을 갖춰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다수니와플  ⓒ  사진 업체 제공
다수니와플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대관, 홀 영업 중심의 카페를 운영하던 황다혜 대표는 코로나19로 폐업 위기에 처하게 됐다. “어차피 안된다면 할 수 있는 건 다 해보자는 마음으로  인테리어도 바꿔보고 큰 주방을 활용한 한식, 분식 배달을 시도했으나 용도에 맞지 않는 운영은 적자 폭만 크게 만들 뿐이었습니다.”

이에 황 대표는 ‘1인 운영 가능, 간단한 재료 준비 및 조리, 저렴한 원가,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라는 기준을 설정하고 기존의 집기류를 활용해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아이템을 고민했다. 그러던 중 시중에 유통을 시작하지 않은 와플 믹스 공장을 찾았고 납품을 받아 <다수니와플>을 시작했다.

2021년 1월 1호점 광주전대점을 시작으로 현재 100호점 계약을 완료한 상태다. 인테리어와 집기에 소모되는 과도한 비용을 줄여 고객에 대한 서비스로 전향되기를 지향하고 있다. 

다수니와플  ⓒ  사진 업체 제공
다수니와플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황 대표는 처음엔 판매량이 많지 않아 재료 보관과 로스가 걱정돼 토핑류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뉴를 고민하다 크로플을 도입했다. 이후 낮은 객단가를 보완하고 단체 주문 보강을 위해 샐러드, 샌드위치를 도입해 메뉴를 구성했다.

“음료와 어울리면서도 하루 종일 고루 주문이 들어오는 메뉴를 완성하기 위해 고민했어요. 믿고 결정해 주신 점주님들을 위해 보다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 (주)심플맨의 가능성 있는 소브랜드에 경쟁력을 더해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프로젝트 ‘조인트벤처’ 협업 브랜드로 참여해 현재는 (주)다수니로 가맹사업을 전개 중입니다.

본사로서의 역할도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조인트협업’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매뉴얼 작업, 슈퍼바이징·교육 프로세스, 마케팅 시스템 구축을 해나갈 것입니다.”

다수니와플  ⓒ  사진 업체 제공
다수니와플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본사에서 납품받아야 하는 필수품목(와플믹스/원두/크로와상 생지/샐러드와 샌드위치 기본 소스) 이외에는 점주가 원하는 경우 사입이 가능하다. 이는 원가경쟁력과 점주의 만족도 및 자생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필수품목은 시중에 범용으로 납품되는 제품이 아니기에 맛에서 차별화와 경쟁력을 확보할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오픈 전 교육은 본점과 현장에서의 각 1회씩, 총 2회 진행된다. 메뉴는 기본 구성이 같고 토핑류만 바꾸면 완성되는 심플한 조리법을 가지고 있고, 재료 보관방법은 역량과 기간에 구애받지 않도록 구성했다.

“지점별 단톡방을 운영하며 계약을 결정하는 순간부터 오픈에 관한 모든 과정을 본사가 함께 준비하며 응대하고 있습니다.” (주)다수니의 <다수니와플>과 <또또샐러드>는 점주들이 적은 비용으로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다수니와플  ⓒ  사진 업체 제공
다수니와플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제가 살기 위해 시작해 일궈온 브랜드입니다. 이에 점주에게 친화적이며 초심을 지키고자 노력합니다. 저도 가맹점주님과 같은 조건으로 3년째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어요. 기존 매장의 집기류와 인력을 활용해 추가 매출을 올리고자 하는 점주님을 만나길 기대합니다.

배달과 테이크아웃에 특화된 상권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품질과 가격뿐 아니라 디자인도 정성을 들여 ‘선물 받은 듯한 기분이 든다’는 고객들의 후기가 많다. 긍정적인 리뷰로 점주들이 소통의 재미를 느끼고, 보다 좋은 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다수니와플>의 전략이다.

올해 150호점 이상 계약 달성, 차별화 품목 확대, 가맹점 경쟁력 증대, <다수니와플> 도입 후의 좋은 사례 확대를 목표로, 브랜드력을 쌓으며 성장하는 <다수니와플>이 되길 기대한다. 

 

다수니와플 황다혜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다수니와플 황다혜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숍인숍 운영, 간단한 재료 및 조리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23m²(7평)기준)
가맹비    300 
교육비     300
로열티    20
주방설비 및 집기     1,000
준비자금(식자재 포함 초도 상품)     300
총계(VAT 별도)    1,920


※ *숍인숍 : 가맹비 없음, 교육비 200만원, 로열티 10만원
※ 인테리어/간판 : 자율 (기준 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