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요리가 되다
상태바
치킨, 요리가 되다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6.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2022년 프랜차이즈 최강브랜드 9選 : <푸라닭 치킨>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는 물론 합리적인 창업 시스템까지 마련된 <푸라닭 치킨>은 ‘맛에 대한 멋있는 도전’을 계속할 예정이다. 끊임없는 메뉴 개발과 메뉴 라인업 확장으로 외식 업계 트렌드와 식문화를 선도하는 <푸라닭 치킨>은 가맹점과 동반 성장하는 가맹본부, 치킨 이상의 가치를 지닌 독보적인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푸라닭 치킨 ⓒ 사진 업체 제공
푸라닭 치킨 ⓒ 사진 업체 제공

 

치킨 그 이상의 가치
(주)아이더스코리아의 <푸라닭 치킨>은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해 치킨의 요리화, 고급화, 시각화를 선도하고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추구하며 2021년 2월 가맹 사업 시작 6년 만에 컨설팅 계약 700호점을 돌파했다.

포장 패키지 및 매장 인/익스테리어에 디자인 콘셉트를 강화해 고객들이 브랜드를 경험하는 전 과정에서 만족감을 느끼도록 하며, 연구개발 전담 부서를 인증 및 운영하며 외식 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독창적인 콘셉트의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고온의 오븐에 구워 육즙을 잡고, 전용유에 다시 한번 튀겨 크리스피 한 식감을 보여주는 ‘오븐-후라이드 조리법’으로 메뉴를 만들며,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와 다양한 토핑의 조화로 요리 같은 치킨을 선사하고 있다.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구성으로 새로운 반반 메뉴를 마련했으며 치킨, 사이드 메뉴 외에도 ‘페이커리’, ‘푸레스트’, ‘푸라이스’ 등 독창적인 메뉴 라인업은 선택의 폭을 넓히며 치킨을 풍성하고 다양하게 즐기는 방법을 제안한다.

푸라닭 치킨 ⓒ 사진 업체 제공
푸라닭 치킨 ⓒ 사진 업체 제공

 

점주, 직원을 위하는 경영
지속적인 상승세로 꾸준히 신규 매장을 오픈 중인 <푸라닭 치킨>은 실질적인 내용으로 가맹점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점주들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 및 동기 부여를 위해 우수 교육팀 대상 포상 제도를 운영한다.

권역별 운영팀을 구축해 ‘가맹점 전임제도’로 매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가맹점의 경영 성과와 매장 관리의 효율성을 위해 슈퍼바이저 1인당 평균 25개 매장을 관리한다. 또한 포스 프로그램별 매출 조회 사이트를 이용해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가맹점 매출을 분석하고 관리한다. 

아이더스코리아는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4년 연속 선정됐으며, 평균 대비 높은 임금과 출산장려금 및 가족수당 지원, 지방 거주자를 위한 기숙사 운영, 일상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선택적 복리후생비 지원 등 복지제도를 꾸준히 마련하며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조성해 왔다. 

푸라닭 치킨 ⓒ 사진 업체 제공
푸라닭 치킨 ⓒ 사진 업체 제공

 

‘역지사지(易地思之)’라는 기업 이념
초기 비용을 줄여 점주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가맹본부와 노무법인 MOU를 통해 점주가 무료로 노무상담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맹점 경조사비 규정을 마련하고, 위생 마스크 반복 지원, 초복 맞이 전통 삼계탕 지원, 겨울철 방한복을 무상 지원했다.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 방안을 발굴하고자 ‘2019 가맹점 우수 아이디어 공모전’를 진행하고, 가맹점 리스크 전담 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본사와 가맹점 간의 소통 창구를 넓히고 관리와 운영의 품질 향상을 위해 ‘FC다움’ 프로그램을 도입한 <푸라닭 치킨>은 보다 신속한 가맹점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종합 외식 프랜차이즈 핵심자원 개발을 위해 물류 공급 전문성 구축, 브랜드 마케팅 강화 및 시장 확산, 고품격 외식공간과 다양한 외식사업개발, 다양한 온라인몰을 통한 상품 공급, 지속 가능한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 확장을 목표로 삼은 <푸라닭 치킨>은 앞으로 해외시장에서도 활약하며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고자 한다.

푸라닭 치킨 ⓒ 사진 업체 제공
푸라닭 치킨 ⓒ 사진 업체 제공

 

Tip. 브랜드의 매력

1. 독창적인 메뉴 개발.
2. 가맹점과의 상생경영 우선.
3. 창업 지원과 매장 관리 시스템.

 

히트메뉴5選

 고추마요 치킨
 청고추의 매콤함과 마요네즈의 부드러움이 적절하 게 조합된 소스와 매콤한 할라피뇨 토핑과의 이색적인 조합. 고소함과 매콤함, 달콤함, 새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시그니처 치킨.


 블랙알리오
 깊고 진한 간장과 고소하면서 담백 바삭한 갈릭칩의 만남. 치킨을 넘어 진정한 요리를 느낄 수 있는 시그니처 치킨.

 콘소메이징
 콘소메 시즈닝에 바삭한 옥수수 후레이크, 쫄깃한 리얼 군 옥수수 토핑의 조화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메뉴.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 고소한 옥수수의 맛과 바삭 쫄깃한 복합적인 식감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치킨.

 매드갈릭 치킨
 깊은 마늘향, 알싸한 마늘의 맛과 바삭한 마늘크러쉬드의 환상적인 조합. 기존 마늘치킨보다 마늘 특유의 맛과 향을 강화한 치킨.

 투움바 치킨
 부드럽게 매콤한 투움바 크림소스 풍미에 한번, 로제 및 비주얼에 두번, 쫄깃한 떡사리에 세번 반할 수밖에 없는 매력만점 신개념 치킨.

 

CEO Interview   장성식 대표

 

푸라닭 치킨 ⓒ 사진 업체 제공
푸라닭 치킨 ⓒ 사진 업체 제공

Q. 경영철학은 무엇인지?
<푸라닭 치킨>의 가맹 본부인 (주)아이더스코리아는 정도경영을 통한 투명경영, 내실경영을 통한 실리주의 경영, 현장경영을 통한 업무혁신의 가치를 내세우며 ‘역지사지(易地思之)’라는 기업 이념 아래 소비자, 가맹점 사장, 직원 모두를 위한 생각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특히 프랜차이즈 가맹 본부로서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을 우선 가치로 두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가맹 시스템을 넘어 신뢰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Q. 귀사만의 특별한 운영이 있다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가맹점 교육 커리큘럼, 전문성 있는 연구 전담 부서 운영, 체계화된 가맹점 관리를 위한 ‘가맹점 전임제도’, 안정적 운영을 위한 프랜차이즈 표준화 및 매뉴얼, 정확하고 효율적인 가맹점 매출 관리,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 & 일·생활 균형 실천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Q. 예비창업자에게 당부하고 싶은 것은?
가맹점 사장님들과 예비창업자들의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합리적인 창업 시스템과 지원정책이 마련돼 있습니다. 인테리어 자율 시공, 일체의 로열티나 계약이행 보증금을 받지 않는 등 창업단계에서부터 창업에 필수적인 초기 비용을 줄여 가맹점주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믿고 함께 할 만한 동반자인 가맹본부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스스로의 가능성을 믿고 아이더스코리아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현재까지 아이더스코리아의 독보적인 성장세와 지금까지의 성과를 이루기까지 회사를 위해 현장에서 끊임없이 노력해 주시는 가맹점 사장님들이 가장 큰 성장 동력이었습니다. 앞으로의 아이더스코리아 역시 새롭게 함께 걸어가게 될 가맹점 사장님들과도 상생하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입니다. 종합 외식 프랜차이즈 핵심자원 개발을 위해 신규 사업을 확장하며, 세계에 ‘한국식 치킨의 경험’을 제공하고 글로벌 파트너를 존중하는 상생 관계를 통한 프랜차이즈 글로벌 리더로서의 도약을 위해 해외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