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화 장인의 선택
상태바
수제화 장인의 선택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6.2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올즈> 청량리점

오랜 세월 신발과 함께해온 이수우 점주는 증명된 <슈올즈>에 단숨에 매료됐다. 편한 신발을 찾는 고객들에게 해답은 건강 기능화라고 깨달은 그는 남은 생을 <슈올즈>와 함께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슈올즈 청량리점 ⓒ 사진 김지원 기자, 유흥선 기자
슈올즈 청량리점 ⓒ 사진 김지원 기자, 유흥선 기자

 

직접 느낀 몸의 변화
이수우 점주는 30년을 넘게 수제화 생산공장을 운영했다. 그러던 와중 중국 시장이 열리고 카피 상품으로 피해가 커지며 공장을 정리하고도 수제화 판매점을 운영하며 수제화와 함께했다. 미아동에서 소문난 수제화 가게를 운영해오던 그는 편한 신발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어떤 신발이 고객들에게 편안함을 줄까?’ 고민했다.

그러던 어느 날 건강 기능화 영업직원이 찾아와 가게 한 편에서 자사 기능화 판매를 요청했고, 기능화에 크게 만족하는 고객들을 보며 정식으로 계약을 맺었다. 하지만 막상 오래 신어보니 가격에 비해 디자인과 효과가 떨어지는 걸 느꼈고 기능화에 관심이 높아진 이 점주는 검색하고 수소문해 여러 기능화 업체에 방문하며 더 좋은 기능화를 찾아보다 <슈올즈>를 알게 된다.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전시회 금상을 받고 기능성 신발 개발로만 주력하며 국내외 인정을 받고 있는 전문성이 끌렸고, 신발에 진동칩을 넣어 피로를 줄이고 생체 에너지를 증가시키는 신발도 처음이었다. 본사에서 만난 이청근 대표의 마인드와 신발에 대한 열정은 더욱 마음에 들었다.

이후 3개월간 직접 신어보고 확신을 가졌다. 수술까지 권유받을 정도로 심각했던 척추관협착증 증세가 감소한 것이다. 몸소 검증을 거친 후 운영하던 수제화 전문점을 새롭게 단장해 2018년 <슈올즈> 미아점을 오픈했다. 매주 본사 교육장에서 이 대표의 교육을 받으며 전문성을 기르고 직접 몸으로 겪다 보니 고객들에게 <슈올즈> 제품의 기능과 장점에 대해 더욱 자세하고 진심을 담아 설명하게 됐다.

고객만족은 단골과 매출로 이어지고, 단골 확보가 되자 연이어 한성대역점, 수유역점, 신당역점, 영등포점을 오픈했고 아내와 사위, 직원들에게 각 지점을 맡기고 2021년 6월 청량리점을 오픈한다.

슈올즈 청량리점 이수우 점주  ⓒ 사진 김지원 기자, 유흥선 기자
슈올즈 청량리점 이수우 점주 ⓒ 사진 김지원 기자, 유흥선 기자

 

1대1 맞춤형 추천
신발 전문가인 그는 대처능력이 뛰어나다. 고객이 어디가 불편한지를 빠르게 캐치하고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 점주 매장들에서만 볼 수 있는 풋스캐너는 고객의 사후관리로 이어진다. 신발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당시와 오래 신고 난 후를 비교해 보여주며 달라진 점을 눈으로 보여주니 고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은 것.

청량리점은 고객에게 1대1로 친절하게 대하며 전화로 불편한 점은 없는지 고객 관리를 한다. 이렇게 단골을 유지하는 이 점주 덕에 청량리점은 작년 한 해 <슈올즈>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매주 본사에서 진행되는 교육을 통해 인체, 자세, 인성교육 등을 받으며 전문가가 된 이 점주는 본사 교육 외에도 함께 점포를 운영 중인 가족들과 직원들에게 매주 교육을 진행한다.  

구매를 강요하는 것이 아닌 고객의 마음에서 우러나와 살 수 있도록 제품을 설명해야 한다는 이 점주. 나아가 가족과 직원들이 개인 점포를 오픈할 수 있도록 협조해주고 멘토가 될 수 있길 꿈꾸고 있다. 수술을 권유받을 정도로 척추관협착증이 심했던 그는 지금은 병원에 가는 일도 없어졌다며 모두가 <슈올즈> 신발을 신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길 바란다.

 

슈올즈 청량리점 ⓒ 사진 김지원 기자, 유흥선 기자
슈올즈 청량리점 ⓒ 사진 김지원 기자, 유흥선 기자

이수우 점주가 이르길…

알아보고 신중하게 창업하세요
모르는 분야의 창업을 할 때는 전문가나 업계 종사자를 만나 직종에 대해 확실하게 캐치를 한 후에 시작해야 합니다. 직접 일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확실하게 파고들어 알아본 후 창업하시길 바랍니다. 
<슈올즈>는 인생을 걸겠다 생각하고 시작하라고 권합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고, 높은 매출은 제가 증명했기에 창업을 생각했다면 본사의 제품을 믿고 오래 함께하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