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호흡, 여유, 간격
상태바
공기, 호흡, 여유, 간격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6.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프트 커피>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선도하는 <루프트 커피>는 차별화된 커피 원두, 독특한 베이커리 그리고 간결한 매력이 있는 공간에서 여유와 휴식을 선사한다.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며 성장하는 <루프트 커피>를 앞으로 세계 곳곳에서 만나기를 기대한다.

솔론컴퍼니  마치래빗 ⓒ 사진 업체 제공
솔론컴퍼니 마치래빗 ⓒ 사진 업체 제공

 

커피의 본질에 집중
<루프트 커피>는 스페셜티 전문 커피 브랜드로 2014년 합정점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명동점, 광화문점에서 스페셜티 커피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루프트’는 ‘공기, 호흡, 여유, 간격’을 의미하며 <루프트 커피>는 고객들에게 커피 본질에 집중하기 위해 간결한 공간을 선사한다. 자연의 것들을 담아내고 불필요한 것을 배제한 미니멀함으로 공간에서 공기, 호흡, 여유, 간격을 느낄 수 있는 <루프트 커피>.

미국 하와이 커피 농장을 시작으로 국내 커피 로스팅 팩토리를 설립하고 지난 20여년 동안 커피 원두를 생산 공급하면서 축적된 로스팅 노하우와 차별화된 전자 로스팅 프로파일 시스템을 구축했다. B2B 사업영역뿐만 아니라 소비자와 공감할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루프트 커피>를 론칭했다.

‘좋은 곳으로부터 온 좋은 커피를 만날 수 있는 곳’ <루프트 커피>는 1호점을 시작으로 수많은 대기업 및 광고 협업을 진행했고 브랜드만의 간결하고 여유 있는 인테리어 콘셉트로 명동과 광화문에서 루프트 원두, 루프트 베이커리 등 이슈를 만들며 성장하고 있다.

솔론컴퍼니  마치래빗 ⓒ 사진 업체 제공
솔론컴퍼니 마치래빗 ⓒ 사진 업체 제공

 

커피, 베이커리, 공간을 디자인
<루프트 커피>는 전문적인 디자인팀과 R&D팀에서 간결하고 경쟁력 있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서울의 밤을 모티브로 한 대표적인 시그니처 커피 ‘서울’ 원두, 색감 있는 화려한 커피 원두인 ‘루프트’ 원두, 하와이 농장으로부터 시작한 점을 모티브로 한 하와이 커피 등 커피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기본에 최선을 다하며 소비자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 라인업은 국내 소비자뿐 아니라 한국을 방문하는 해외 소비자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15년 이상의 베테랑 베이커리 R&D 수장이 팀을 이끌며, 스타일리시하고 신선한 베이커리를 개발하고 생산한다. 이에 마켓컬리, 쿠팡, 오아시스 마켓, 헬로네이처 등 다양한 온라인 판매처에서 상위 판매 제품을 유지한다. 대표 시그니처 다쿠아즈 7종, 루프트 생크림 스콘 등은 전체 연령대가 선호하는 제품으로 SNS, 드라마 광고 PPL 등으로도 관심을 받고 있다. 

<루프트 커피>는 화이트를 메인으로 하며 식물과 스테인리스스틸로 미니멀한 느낌을 연출하고 매장 내 컵과 원두 패키지의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어 조화로운 공간을 만들었다. 커피, 베이커리와 함께 <루푸트 커피>만의 색을 담은 공간에서 소비자들은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솔론컴퍼니  마치래빗 ⓒ 사진 업체 제공
솔론컴퍼니 마치래빗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만의 감성으로 성장
하와이 커피는 물론, 세계 각국의 스페셜티 커피를 <루프트 커피>만의 감성으로 표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하고 있다. 새로운 커피를 연구하고 좋은 커피의 가치를 추구하는 <루프트 커피>는 바리스타의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지원한다. 

직원들의 도움과 노력으로 가꾸어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는 <루프트 커피>는 앞으로 더욱 기본에 최선을 다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일상 회복이 시작됨에 따라 기존 코로나19로 중지되었던 미국 마스터 계약 진행으로 <루프트 커피>는 미국 루프트 커피 론칭을 준비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일본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마스터사와 함께 국내 스페셜티 브랜드 수출을 준비하는 <루프트 커피>를 앞으로는 해외에서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솔론컴퍼니  마치래빗 ⓒ 사진 업체 제공
솔론컴퍼니 마치래빗 ⓒ 사진 업체 제공

z


Tip 01. 우리 브랜드의 매력
1.  품질 좋은 커피
2. 특색 있는 베이커리
3. 조화로운 공간


Tip 02. CEO의 경영철학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루프트 커피>는 직원들과 함께 만든 것이라 생각합니다. 직원들의 도움, 노력, 능력, 사랑으로 만들어진 브랜드로 모든 직원들의 공로로 만들어졌기에 직원들이 주인입니다. <루프트 커피>는 앞으로 더욱 기본에 최선을 다하는 브랜드가 되리라고 기대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