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휴식의 공간
상태바
자연과 휴식의 공간
  •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 승인 2022.06.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컨디포레스트> 남양주점

양평, 춘천 등을 가는 길목 중간 마치고개에 위치한 남양주점은 캠핑을 다녀오거나 외각 데이트를 다녀오는 고객들이 많이 찾는 맛집이다. 넓고 세련된 인테리어, 계곡과 나무들, 수영장 등에 공간 맛집으로 자리잡고 있다.  

세컨디포레스트 남양주점 ⓒ 사진 김지원 기자, 업체 제공
세컨디포레스트 남양주점 ⓒ 사진 김지원 기자, 업체 제공

 

흉가의 세련된 변신
20년간 공무원으로 직장생활을 하던 홍원표 점주는 퇴직하고 운영한 스포츠 센터가 코로나19에 직격탄을 맞고 문을 닫게 된다. 이후 무엇을 배워볼까 고민하던 차에 요리에 관심이 많아 요리학원을 다니다가 <세컨디포레스트>를 알게 됐다. 세련된 콘셉트와 독특한 메뉴에 눈길이 갔고, 이후 아내와 전국 지점을 다녀본 후 이준석 대표를 만났다.

다양한 업종의 커리어를 쌓으며 도전을 거듭하는 이 대표가 인상 깊었고 예의 바르고 신뢰 가는 모습이 믿음직해 창업을 결정했다. 부모님 소유의 건물을 살려보고 싶었던 홍 점주는 남양주 마치고개에 마치 흉가 같던 건물을 가꾸고 조성해 2021년 10월 남양주점을 오픈한다. 숲이 우거졌던 건물은 본사의 도움을 받아 인테리어 공사를 통해 사진을 부르는 공간으로 변신했다.

비어있는 공간에 수영장을 만들자는 본사의 의견도 큰 도움이 됐다. 다른 지점보다는 공사 기간이 길었지만 깔끔한 화이트 건물 옆 계곡물이 흐르고, 수영장과 자연이 어우러진 남양주점은 사계절이 뚜렷해 계절이 하나의 인테리어가 되어 고객들에게 눈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홍 점주는 <세컨디포레스트>의 가장 큰 장점으로 차별화된 이색 메뉴들을 꼽았다. 오이스터 치킨 쉬림프 리조또, 들깨 크림 리조또, 청양 크림 파스타 등 기존 양식 전문점에서 볼 수 없는 메뉴들은 국내와 외국 맛이 적절히 섞여 있어 남녀노소, 나이불문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다른 곳에선 볼 수 없는 퓨전 메뉴들에 외국 음식을 거부하는 어르신들도, 어린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있다. 특히 신선한 야채가 올라간 메뉴가 많아 건강한 음식을 찾는 웰빙족들도 찾아오고 있다. 맛과 비주얼, 건강까지 다방면으로 매력적인 메뉴들에 홍 점주는 빠져들 수밖에 없었다.

세컨디포레스트 남양주점 ⓒ 사진 김지원 기자, 업체 제공
세컨디포레스트 남양주점 ⓒ 사진 김지원 기자, 업체 제공

 

음식과 공간을 제공합니다
남양주점은 1년간 운영하며 운영 방식을 변경해왔다. 지역 특성상 오픈시간과 마감 시간을 앞당기고, 휴무를 없앴다. 젊은층 고객이 많은 다른 점포와는 달리 어린이 고객이 포함된 가족 단위 고객이 비교적 많은 편이고 평일 오전 아이들을 등교시킨 후 찾아오는 젊은 엄마 고객들이 많아 오픈 시간을 30분 앞당겼다.

세 아이의 엄마인 홍 점주의 아내에게서 나온 아이디어다. 아이들을 데리고 갈 수 있는 음식점이 많지 않은데 남양주점은 쾌적한 환경에 테이블 간격이 넓고 아이들을 위한 의자 등이 준비돼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홍 점주는 음식과 공간을 제공한다는 마음으로 운영하고 있다. “언제나 기본에 충실하자고 다짐하며 생활합니다. 음식이 맛있고, 공간이 쾌적하고, 서비스가 친절하다는 핵심에 집중하려고 노력하고 있죠.” 5월에 건물 2층 카페 <녹림>을 오픈하는 그는 여름이 다가오면 수영장 주변에서 물소리를 즐기며 시원하게 식사와 음료를 즐길 수 있게끔 계획하고 있다.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에 신경쓰고 있는 홍 점주는 나아가 프랜차이즈를 여러 곳을 운영하는 다점포점주가 되고 싶다.

 

세컨디포레스트 남양주점 홍원표 점주 ⓒ 사진 김지원 기자, 업체 제공
세컨디포레스트 남양주점 홍원표 점주 ⓒ 사진 김지원 기자, 업체 제공

 

홍원표 점주가 이르길…


공부와 판단이 중요합니다
외식업은 어떤 아이템을 선택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입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하려는 아이템이 어떤 입지에 적합한지도 고려해야죠. 또 외식 시장이나 젊은 세대들의 트렌드를 관심 있게 지켜보고 다른 사람의 의견도 참고해 본인이 잘 판단해야 합니다. 전문가의 의견과 스스로의 고집을 잘 조율해 방향성을 잡고 공부해 성공 창업하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